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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게시물을 비롯한 건물 사진은 모두 제가 임의로 합성하여 중복되는 건물이 없도록 한 것이므로
게임화면에는 사진과 동일한 창이 뜨지 않는 부분이 있으니 사전에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TECH Level 1 건물은 "커맨더"가 기본적으로 모두 건설이 가능하며,
1테크 건설유닛이 각 지상/해상으로 자원시설, 레이더, LLT, 토피도런처를 건설 가능하며 해당 병과 생산공장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2테크 건설유닛은 TECH Level 1 의 해당 병과 생산공장만 건설이 가능하며 TECH Level 2 건물은 건설이 불가합니다.
TECH Level 2 건물은 1테크 건설유닛만이, TECH Level 3 건물은 2테크 건설유닛만이 건설 가능합니다.
(건설 호버크래프트와 건설 시플레인은 1테크 건설유닛으로 간주됨.)
또한 당연히 하위 건설유닛은 상위 테크 건물을 건설할 수 없습니다.
*****잘못된 정보는 제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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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ECH Level 1 Building
(사진은 좌측 맨위부터 순서대로 입니다.)
1. Solar Collector (솔라 콜렉터) - Produces Energy (발전소)
생산 : 메탈 145 에너지 760 생산시간 2495
기본 : 체력 326 시야 210
세부 : 피해감소율 0.33333 에너지생산 20
가장 기본적인 태양열 발전소다.
에너지는 일정하게 초당 20을 생산한다. 가동/중단 설정이 가능하며 중단시 방호력이 증가한다.
바람이 전혀 불지않는 맵(달맵)에서는 태양열 발전소를 반드시 지을 수 밖에 없다.
(흔히 달맵이라고 불리는 맵 : Comet Catcher, Moon Quartet, Fullmoon)
2. Wind Generator (윈드 제너레이터) - Produces Energy (발전소)
생산 : 메탈 52 에너지 509 생산시간 1603
기본 : 체력 176 시야 210
세부 : 에너지생산 가변
에너지 발전량이 유동적인 풍력 발전소다.
풍력에 영향을 받는데, 이 수치는 맵의 설정에 따른다. 또한 풍력이 강한 맵이라고 하더라도 항상 높은 수치의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방향이 변하면서 발전량이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에너지가 급격하게
감소할 수 있으므로 자원관리에 더욱 유념해야 한다.
국민맵이라고 불리는 Painted Desert 맵에서는 순간적으로 태양열 발전소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이러한 경우 가격이 저렴한 풍력 발전소 위주로 건설 할 수도 있다.
3. Energy Storage (에너지 스토리지) - Increases Energy Storage (에너지 저장고)
생산 : 메탈 240 에너지 2430 생산시간 12710
기본 : 체력 1000 시야 210
세부 : 에너지저장 3000
최대 에너지 저장량을 증가시켜 준다.
에너지의 경우 변화폭이 메탈에 비해 매우 크기 때문에, 이 건물을 통해서 효과를 보려면 최대한 많이 지어야 한다.
저장량 1만~2만 정도는 빠르게 채워지고 소모되기 때문이다.
4. Metal Storage (메탈 스토리지) - Increases Metal Storage (메탈 저장고)
생산 : 메탈 305 에너지 535 생산시간 2925
기본 : 체력 1329 시야 210
세부 : 메탈저장 1000
최대 메탈 저장량을 증가시켜준다.
에너지와는 달리 변화폭이 크지않기 때문에 몇 기만 건설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메탈은 너무 축적되지 않도록 적절히 소모를 해주어야 하므로 최대 저장량이 5천정도만 되어도 충분하다.
한가지 유용한 팁은, 반드시 지켜내야할 중요한 건물이 있을때 방벽으로 메탈 저장고를 건설해두면
건물의 높이가 상당히 높아서 곡사포격과 공중폭격까지 막아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에너지 저장고는 높이가 낮고 생산시간이 길어서 부적합하다.
5. Metal Extractor (메탈 익스트랙터) - Extracts Metal (메탈 추출기)
생산 : 메탈 50 에너지 521 생산시간 1800
기본 : 체력 170 시야 210
세부 : 메탈생산 가변 에너지소모 3
메탈 디포짓으로부터 메탈을 추출한다.
메탈 추출량은 각각의 메탈 디포짓의 매장량에 따른다.
건물 상단의 프로펠러가 회전하면서 추출하는데, 회전속도가 빠를수록 추출량이 많다.
6. Metal Maker (메탈 메이커) - Converts Energy into Metal (메탈 생성기)
생산 : 에너지 687 생산시간 2605
기본 : 체력 144 시야 210
세부 : 피해감소율 0.5 메탈생산 1 에너지소모 60
에너지를 메탈로 변환해준다.
메탈 디포짓이 극단적으로 없는 맵에서는 거의 유일한 메탈생산 수단이다.
에너지는 특정지역에 상관없이 생산가능하기 때문에 이와 연계하여 메탈 생산량을 증대시킬수 있다.
다만 생산량이 극히 낮으므로 많은 수의 발전소를 확보한 뒤 대량으로 건설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가동/중단 설정이 가능해서 에너지가 부족한 경우 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7. KBOT Lab (카봇 랩) - Produces Kbots (1테크 카봇 생산공장)
생산 : 메탈 705 에너지 1130 생산시간 6760
기본 : 체력 2690 시야 223
세부 : 생산력 100 에너지저장 100 메탈저장 100
1테크 카봇을 생산하는 공장이다.
생산공장들은 보통 에너지에 비해 메탈을 많이 소모한다.
생산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자원의 여유가 된다면 빠르게 늘릴 수 있다.
공장선택후 Move키나 맵에 마우스 오른클릭을 하게 되면 랠리 포인트가 지정된다.
다수의 공장이나 같은 종류의 공장(Ctrl + Z)을 모두 선택해서 한꺼번에 랠리 포인트를 지정할 수도 있다.
8. Vehicle Plant (비클 플랜트) - Produces Vehicles (1테크 차량 생산공장)
생산 : 메탈 620 에너지 1000 생산시간 6500
기본 : 체력 2580 시야 210
세부 : 생산력 100 에너지저장 100 메탈저장 100
1테크 차량을 생산하는 공장이다.
1테크 카봇 생산공장에 비해 자원이 적게 드는 장점이 있다. 건설차량의 이동속도도 건설카봇에 비해 빠르고 생산력도 좋다.
처음에는 차량 생산공장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장건설에 들어가는 메탈이 부족하다면, 건설차량을 기존의 공장에 가딩시켜서 생산력을 2배로 증가시킬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 추가로 자원을 소모해서 공장을 더 건설하지 않아도 공장이 2개 있는 효과를 낼 수 있다.
(건설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다른 건물을 주변에 건설해서 고정 시켜놓아야 효율을 극대화 시킬수 있다.)
9. Aircraft Plant (에어크래프트 플랜트) - Produces Aircraft (1테크 항공기 생산공장)
생산 : 메탈 850 에너지 1370 생산시간 7240
기본 : 체력 1850 시야 225
세부 : 생산력 100 에너지저장 100 메탈저장 100 탐지범위 500
1테크 항공기를 생산하는 공장이다.
소모 자원에 비해 체력이 낮다.
데이터 조사하면서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레이더기능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관제탑?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10. Shipyard (쉽야드) - Produces Ships (1테크 조선소)
생산 : 메탈 615 에너지 775 생산시간 6050
기본 : 체력 2490 시야 212
세부 : 생산력 100 메탈생산 0.5 에너지저장 100 메탈저장 100 최저건설수심 30
1테크 선박을 생산하는 공장이다.
에너지와 메탈 소모량이 비슷하다. 메탈을 소량 생산하며, 얕은 물에는 건설할 수 없다.
수상건물은 소나와 레이더에, 해저건물은 소나에 탐지된다.
11. L.L.T. (엘.엘.티.) - Light Laser Tower (경 레이저 타워)
생산 : 메탈 262 에너지 2546 생산시간 4662
기본 : 체력 750 공격력 60 연사력 0.52 사거리 300 시야 380 타격범위 8
세부 : 에너지소모 10 에너지저장 100
유일한 TECH Level 1 지상 타워다.
경 레이저를 사용하며 시야가 사거리보다 넓은 특징이 있다. 근접하는 적에게 매우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나
사거리가 짧아 삼손과 같은 장거리 유닛에게는 무용지물이다.
멀티에서는 삼손이 주력유닛이 되면서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레이저 발사당 에너지 10을 소모한다.
(레이저의 연사력이 높아 초당 -20으로 표시된다.)
12. Radar Tower (레이더 타워)
생산 : 메탈 49 에너지 750 생산시간 1137
기본 : 체력 51 시야 350
세부 : 탐지범위 1440
가동/중단 설정이 가능한 레이더 타워다. 중단시 5의 에너지를 생산한다.
메탈에 비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며 체력이 극히 낮기 때문에 드래곤티쓰로 보호하거나
다른 건물뒤, 혹은 엄폐지형뒤에 건설하는 것이 좋다. 확장시 수시로 지으면서 확장해야 우회공격에 대비할 수 있다.
13. Sonar Station (소나 스테이션) - Locates Water Units (해상/해저유닛 탐지기)
생산 : 메탈 20 에너지 403 생산시간 912
기본 : 체력 50 시야 175
세부 : 탐지범위 1180 최저건설수심 8
해군유닛을 탐지한다.
비교적 얕은 해상에도 건설할 수 있고, 가동/중단 설정이 가능하며 중단시 9의 에너지를 생산한다.
때문에 값싼 소나를 대량으로 건설하여 중단시킨후 발전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대신 체력이 매우 낮아서 주의해야 한다.
14. Tidal Generator (타이달 제너레이터) - Produces Energy (발전소)
생산 : 메탈 82 에너지 768 생산시간 2188
기본 : 체력 256 시야 100
세부 : 에너지생산 가변 최저건설수심 20
조력 발전소다.
풍력 발전소와 마찬가지로 맵의 조력에 따라 생산량이 달라진다.
보통은 태양열 발전소보다 많은 양을 발전하기 때문에 해상맵에서는 당연히 조력 발전소의 효율이 더 좋다.
대신 체력이 낮아서 해상함포공격이나 어뢰공격에 매우 쉽게 파괴되므로 안전한 곳에 건설하도록 한다.
15. Underwater Energy Storage (언더워터 에너지 스토리지) -Increases Energy Storage (해저 에너지 저장고)
생산 : 메탈 284 에너지 2950 생산시간 15741
기본 : 체력 1447 시야 140
세부 : 에너지저장 4000 최저건설수심 30
해저에 건설하는 에너지 저장고다.
자원은 비슷하게 소모하며 저장량이 더 많다.
보통 섬이 작은 해상맵에서 경기를 할 경우, 해상함포공격을 피하기 위해서나 섬이 자리가 좁아서 해저용으로 건설한다.
16. Underwater Metal Storage (언더워터 메탈 스토리지) -Increases Metal Storage (해저 메탈 저장고)
생산 : 메탈 360 에너지 1255 생산시간 3741
기본 : 체력 1625 시야 140
세부 : 메탈저장 1500 최저건설수심 31
해저에 건설하는 메탈 저장고다.
자원은 비슷하게 소모하며 저장량이 더 많다.
보통 섬이 작은 해상맵에서 경기를 할 경우, 해상함포공격을 피하기 위해서나 섬이 자리가 좁아서 해저용으로 건설한다.
17. Underwater Metal Extractor (언더워터 메탈 익스트랙터) - Extracts Metal (해저 메탈 추출기)
생산 : 메탈 130 에너지 2074 생산시간 4175
기본 : 체력 330 시야 140
세부 : 메탈생산 가변 에너지소모 2 최저건설수심 19
해저에 건설하는 메탈 추출기다.
지상용 보다 비싸지만 지상용을 해저에 지을 수는 없으니 어쩔 수 없다.
마찬가지로 맵의 설정에 따라 생산량이 다르다.
18. Floating Metal Maker (플로팅 메탈 메이커)
생산 : 에너지 1480 생산시간 2958
기본 : 체력 110 시야 210
세부 : 메탈생산 1 에너지소모 60 최저건설수심 11
해상에 건설하는 메탈 생성기다.
더 비싸지만 생산량은 같다. 역시 가동/중단 설정이 가능하다.
19. Torpedo Launcher (토피도 런처)
생산 : 메탈 804 에너지 2658 생산시간 4120
기본 : 체력 1450 공격력 400 연사력 2.6 사거리 400 시야 150 타격범위 16
세부 : 탐지범위 450 최저건설수심 1
해상 어뢰 발사대이다.
소나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유도 어뢰를 사용한다. (단, 어뢰의 선회율이 낮아 수상함에 대한 명중률은 떨어진다.)
사거리가 같지만 소나 탐지범위가 더 넓기 때문에 먼저 발견하고 대비할 수 있다.
잠수함 2척 정도의 위력을 가졌다고 보면 된다. 외곽지역에 건설해두면 기습적인 잠수함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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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잘 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