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선정은 적성 경험 지식 주변 환경 등에 따라 창업하고자하는 예비창업자 자신들의 몫입니다. 생활환경과 경쟁시장의 다변화에 따라 정보와 환경 분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정보와 환경관리를 잘해야 일상의 사회생활과 고객관리가 원만하게 이루어집니다. 정보와 환경에 관한 뉴 트랜드(New-Trend)창업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번엔 베이비 워터 창업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1) 개 요
분유를 먹여야 하는 아이들을 둔 엄마는 외출 한 번 하기가 쉽지 않다. 기저귀에 젖병에 분유 또 끓인 물을 넣은 보온병까지 아차, 젖병은 삶았던가? 지금까지 아이를 데리고 외출하려는 엄마들의 걱정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런데 이런 걱정과 불편들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분유전용 베이비워터가 출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생수 시장이 날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아전용 생수, 일명 ‘베이비 워터’가 선보여 화제를 모은다. 물은 아이가 세상에서 처음으로 먹는 밥이다. 아기의 건강을 위해서 분유를 선택하듯이 이제 우리 아이의 먹는 물도 매우 중요하다. 엄마에게는 편리함을, 아이에게는 위생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베이비워터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2) 국내외 현황
아기전용 생수가 국내에 등장한 것은 약 2년 전으로 아직 국내에 소비시장은 미약하다고 볼 수 있다. 가정이나 업소·업체를 대상으로 한 생수시장과는 달리 현재는 특정 고객층에 불과하며 사업방식은 대리점 사업과 자동판매기 사업으로 전개되고 있다. 아기를 위한 생수를 별도로 구입한다는 인식이 보편화되지는 않았지만 점점 편리함을 추구하는 엄마들이 늘어가면서 앞으로 시장 확대의 가능성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3) 창업포인트
아이에게 분유를 먹일 때 물을 끓일 필요가 없고 젖병을 삶아 소독할 필요가 없으며 휴대가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언제 어디서든 살아 있는 미네랄워터로 분유를 먹일 수 있기 때문에 엄마에게는 편리함을 아이에게는 위생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켜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굳이 젖병을 삶아서 소독하고 이에 따른 환경호르몬까지 걱정하는 등의 우려도 생략할 수 있다. 생수를 구입 즉석에서 분유를 탈 수 있도록 병 입구에 기존 분유용 젖꼭지에 꼭 맞는 전용 어댑터가 따로 설치돼 있다. 또 물병에는 편하게 용량눈금자도 표기했다. 천연 유기게르마늄 칼슘 마그네슘 등이 포함돼 아기보육에는 안성맞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