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보일러 없이 지내려 했는데 마누라의 협박으로 그냥 부품 사다가 만들기로 했습니다. 제 직업이 홈오토메이션 시스템이나 PC 개발쪽이다보니 그냥 설계해서 만들어도 되지만 귀찮아서... 그냥 가장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것으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업그레이드 모델로 온도제어가 되는 제품은 구상중입니다. (테스트후 공개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구입한 부품들입니다. 1. 먼저 밧데리 - 밧데리 뱅크나 옥션에 가시면 많습니다. 마음에 드시는걸로 사시면 됩니다. 충전은 충전기 필요없이 차량운행시에 시가잭에 연결해 놓으면 충전됩니다. 전 집에 햄용 13.8V 파워서플라이가 있어 그냥 물려놓습니다. 여유 있으시면 전용 충전기 구입해도 되지만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2. 원터치 휘팅 - 2개면 되지만 혹시나 해서 4개 구입했습니다.
3. 우레탄호스 - 원터치 휘팅에 실리콘호스를 바로 연결할수 없어서 중간에 연결해줄 용도입니다. 1m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4. 실리콘 호스 - 6*9는 매트에 깔 호스고, 9*14는 물통에서 펌프로 가는 호스입니다. 펌프의 입수구가 14mm, 출수구가 8mm 입니다.
5. 온수펌프 - 여러종류가 있습니다만, 007 outdoor에서 판매하는것이 가격이 저렴합니다. 품질이 더 좋은 국산품도 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올해 사용해보고 품질에 문제가 있다면 교체예정입니다.
6. 타이머 -funnykit에 보시면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On/Off 반복 타이머도 있고, PWM DC Motor Controller도 있습니다. 7,700원짜리 추천합니다. PWM Type도 좋긴하지만 소음이 있습니다, Motor On/Off를 너무 자주해서..
7. Case - 집에 굴러다니는 락앤락 사용하시면 됩니다. 좀더 고급스럽게 만드실분들은 아래의 제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8. 온수용 물통 - 코펠이나 기타 물을 데울수 있는거면 아무거나 가능합니다. 9. 버너 - 부탄, 가스, 휘발유, 석유난로등.... 적당한것으로 밧데리는 가지고 있는것이 있어서 재료비 57,100원 들었습니다. 집에가서 시간날때 만들어야지요. 샤이안님이 걱정하시는 겨울철 호스내부의 물이 어는것은 어차피 라운지내에 설치되고 낮에는 라운지 내부 난방을 어떤 방법으로든 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것 없을것 같습니다. 난방을 모두 끄고 외출할때는 펌프를 가동시켜 놓던가 아니면 난로를 약하게 켜두면 되구요. 제작 과정은 나중에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직접 자작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
첫댓글 전자 박사십니까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진짜 좋은 제품이 탄생 할것같네요
기대 하곗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