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한성이나 효성 둘다 인정하는건 다른 디젤(tdi, 국산등등)에서는 문제없는데 유독 벤츠 cdi만 문제있다.
그래서 mbk에 클래임 하는데 MBK는 인정을 안한다.(즉 디젤자체에 문제가 있다 기름이요^^)
이부분이죠!!
한성 효성 둘다 클레임 담당하시는
김경채부장, 연재호 차장님 둘다 통화했습니다. (어쩌다보니.....)
긴급출동을 한성 용답에서 받았고, 자연히 그쪽에 등록되다보니 김경채부장님이 연락을 하더라구요..
효성이라고 얘기했더니 연재호 차장님을 번호를 대더라구요..그쪽에서 받으라고
그래서 통화결과. 여기 고수님들이 말씀하시는것과 같은 얘기를 하면서도 왜 벤츠만 어는지에대해서 자기들도
넘 힘들다는겁니다.
그래서 무상으로 연료 첨가제를 공급한답니다.
웃긴게 효성은 1개 한성은 3개랍니다..
(태도도 한성은 퀵으로 지금 보낸다고 하고, 효성은 와서 가져가란 식....ㅋㅋ)
효성에서 산게 막 짜증나네요..........
일단 현재는 그렇답니다.
두분이서 흥정이라도 하실련지,
효성 차장님께 한성은 3통인데 왜 1통이냐 그랬더니.....머 확인해보고 연락준다네요
고객응대도 꽝이고,
어이가 없네요...... 자신이 이런 전화를 너무 많이 받아 기분이 안좋다는 식으로 말하네요.
저도 굉장히 흥분됩니다^^
아, 아는 기자가 몇몇 있어서 보도좀 넣을려고요...
사실 좋은게 좋은거다, 내차 욕해서 모하나 싶어서 참았는데....
첫댓글 아..연료 첨가제로 우선 임시방편으로 써야겠네요..신청해야 보내주는 그런 절차인가요?
문제가 있었던 차량만 보내주는거 같네요 왠지...
저도 오늘 전화와서 첨가제 3개 보내준다고 하더군요..아파트 관리실에 맡겨두라고 햇습니다..전 한성에서 구입했습니다.
한성은 컴플레인 한분만 보내주고, 효성은 1개 주는대신 구매고객 모두에게 보낸다고 합니다. 믿어도 되는지 이건... 전 일단 받았습니다. 딸랑 1개^^
재밌는 분들이네요... 그렇게 책임없는 답변을 하다니... 분당 한성이나 효성에서 "다른 메이커에는 문제가 없는데 유독 벤츠 CDI"만 그렇다고 말한 관계자 성함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벤츠에는 믿음가는 말을 하는 사람이 별로 없네요...
아 제가 그렇게(유독벤츠만 그러냐?) 말씀드리니, "그러니까 저희도 죽겠습니다"라는 대답이 오네요. 실제도 TDI동호회 가보세요. 시동안걸려서 고생한사람 없습니다..... ekay님꼐서 지식이 많은건 알지만, 현실은 벤츠는 시동이 안걸리고 다른브랜드 차종은 걸리고 이게 현실아닌가요? 그것때문에 컴플래인 많은것도 사실이고
다른 메이커라고 시동성 문제가 전혀 없는건 아닙니다. 220 CDI가 좀 더 민감하고 예민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센터의 태도는 마치 본인이 근무하는 회사가 판매하는 차에 대한 책임감 결여자세로 "나도 죽겠다"라는 식의 말투가 과연 고객한테 할말인지... 어의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제가 가장 싫어하는 대답이거든요.
미국이랑 캐나다 그리고 유럽에서 TDI 겨울철 시동성 문제가 왜 없겠습니까?^^ tdiclub.com에서 검색해보세요~ 그리고 로타리 펌프 방식의 TDI와 커먼레일 CDI의 시동성은 조금 다릅니다. 글로우 플로그 의존도가 절대적인 TDI는 아무래도 시동성이 좋습니다. 대신 시동이 걸린 후 아이들링이 상당히 불안정하고 엔진이 거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죠. (배기계통에 매우 안좋죠)
제가 강원도에 거주하고 있어 가장 큰 피해르 입고 있는거 같습니다... 혹시 소송이나 기자 기사나 기타 일이 있으시면 저한테 연락좀 해주세요.. 010-6657-3644
저 지금 열흘째 제 차 운전 못해보구 있습니다... 저 차산지 3개월 됐습니다 ㅠㅠ
EKAY님~ TDI엔진도 140 마력은 7월부터 (5월쯔음 일수도..) 170마력짜리는 10월 부터 CD방식으로 변경되어서 출시되었습니다~ ^^ 아이들링이 불안정한 건 산소값에 민감하여 산소센서에 의한 연료 분사타이밍 조절이 세밀해서 그런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170마력짜리의 PD (피에조 인젝터)방식에서 더 심했구요... 헌데 이번에 출고된 CD(커먼레일)방식의 파샷 및 골프 그 훨씬 이전에 출고된 티구안도 전혀 시동성에 대해선 문제시 되지않고 있습니다... 경유 문제라고 치부하기엔 좀 문제 있다고 전 생각합니다 ^^;;
그렇군요. 결국 VW도 CRDi로 넘어왔군요. 훨씬 안정적이겠는데요? MK4나 파삿트도 B5 부터는 동계 시동성 문제가 거의 사라진걸로 압니다. 블록 히터 없이도 시동성 성이 좋아졌겠군요. 이번에 바뀌었다면 연료 필터 히터도 있겠군요? 한번 시승해봐야겠겐요. 경유 문제로 치부할 수 밖에 없는게, 독일내 W204 220 CDI 타는 사람들 중에 이런 증상 겪은 사람이 없다고 해서요... 사실 유럽 전역으로 검색해봤지만 없더군요. 국내와 유럽의 차이점은 수분필터와 연료 뿐이라서요. 국내 VW TDI들이 문제가 없다니 다행입니다. OM641엔진은 명기인데 어디서 문제가 오는건지 재고해봐겠네요. 좋은 의견주셔서 고맙습니다.
국산 디젤차량도 불량연료로 인하여 시동성이 나쁘고, 꺼지는 경우를 보았는데요...국산차량 정비소에 물어보시면 그런 경우가 있음을 아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