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19
200
20241020
143
20241021
198
20241022
132
20241023
243
가입
20241019
0
20241020
0
20241021
0
20241022
0
20241023
0
게시글
20241019
1
20241020
1
20241021
4
20241022
1
20241023
2
댓글
20241019
0
20241020
0
20241021
1
20241022
0
20241023
0
 
카페 게시글
히카리N700계의 新전국일주 여행기 히카리N700계의 新전국일주 <1. 첫타는 비행기 안에서....>
히카리N700계 추천 0 조회 688 11.08.26 21:33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8.26 23:16

    첫댓글 님께서 귀국하셔서 여행기가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올려주셨습니다.
    이상하게 한국에서 지척인 일본을 갈때에는 다른 나라와는 달리 몇일전부터 설레입니다.
    아마-님도 그러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역도 그렇고, 김포공항역도 그렇고 공항철도를
    타고, 내릴때 엄청 걸어야 하는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량에 녹색 비슷한 코팅이
    되어서인지 연선 풍경 촬영도 용이하지 않은 것 같네요. KAL 김포 출발 오사카행 오후편을 탑승하셨군요.
    현지에 늦게 도착하시는 관계로 첫날은 무리하시지 않는 스케줄 같습니다.
    다음부터 펼쳐질 오봉 연휴 직전의 엄청난 강행군들이 기대됩니다.

  • 작성자 11.08.26 23:25

    오사카에 도착을 하고 사진찍는 거 패스 바로 Fujinomiya님께서 정보 알려주신 예약신공에 열을 올렸습니다...

  • 11.08.26 23:57

    이제 시작이네요^^;; 다음편 기대할게요^^ 저도 빨리 일본에 가고 싶네요~

  • 11.08.27 10:25

    김포공항에서 칸사이로 가는 비행기를 타셨군요. 다음편도 기대됩니다.

  • 11.08.27 19:21

    새로운 여행기가 시작되는군요. 앞으로의 여정이 기대됩니다^^
    1. 베세토 셔틀노선 중 김포~베이징 노선의 개설 지연은 알려진 것과는 달리 우리나라의 고집이 주요 원인입니다;; 제안은 중국이 먼저 했거든요^^;
    항공회담 당시 운수권(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는 권리 - 무형자산으로 인정받으며 국가에 따라 매매나 임대도 가능)이 주요 논쟁거리였죠. 중국 측은 인천발 운수권 일부를 김포발 운수권으로 돌릴 것을 제안했으나 국토해양부 항공정책실이 중국 민항총국에 김포발 운수권을 아얘 신설하도록 요청하면서 갈등이 시작되었습니다. 결국 중국측의 최초 제안대로 인천발 항공편을 1편씩 줄여 김포발 베이징 노선을 신설했습니다.

  • 11.08.27 19:30

    중국이 운수권 전환을 제안한 것은 중국 내 항공수요 급증으로 베이징 서우두공항의 슬롯(해당 공항에 항공기를 이착륙 시킬 수 있는 권리, 운수권보다는 신설에 제약이 큼)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항공업계에서는 "인천공항 아시아 허브 방해공작" 의 일환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
    2. 탑승하신 항공기의 기종은 A330-300입니다.
    3. 25번째 사진의 트럭은 수화물 운반차가 아니라 기내식 운반차입니다. 동호인들은 줄여서 '밥차' 라고 하죠^^

  • 작성자 11.08.27 19:54

    비행기에 대한 고수님이 계셨군요 와우... 잘부탁드립니다. ㅋㅋ...

  • 11.08.29 21:42

    ㅎㅎ철도매니아?답게~ 힘드시지만 공항철도를 택하셨군요 ~ 앞으로 히카리N700계님의 여행기~ 기대 해 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 작성자 11.08.30 20:50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