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시티 준공식 거행
인천관광공사(사장 최재근)는 지난 3일 오전 11시 송도국제도시에서 젊음과문화와 관광이 머무르는 축제 한마당인 팝콘시티(POP․CON CITY)준공식을 갖고 영업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홍식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차장을 비롯한 인천시청 문화관광체육국 황의식 국장과 황규옥 진흥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인천관광공사 손동수 기획관리본부장, 한미자 사업본부장, 장태순 컨벤션전시본부장과 이상구 전략개발실장을 비롯한 13명의 각 팀장, 학계, 정계 학생대표 등과 많은 지역주민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이용식 인천관광공사 자원개발팀장의 사회로 한미자 사업본부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최재근 사장의 기념사, 오홍식 인천경재자유구역청 차장의 축사, 설계디자인 담당자인 김주연 홍익대교수의 축사가 있었다.
팝콘시티는 인천관광공사가 송도국제도시 활성화를 위해 컨테이너를 이용하여 조성한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역 주변 공영 주차장 부지의 10,338㎡(3,127평)면적에 컨테이너 상가와 키오스크 55개소, 공연시설, 이벤트광장, 휴게시설 및 야외 테라스 등의 시설을 갖추고 팝아트(POP! ART), 팝마켓(POP! MARKET), 팝스낵(POP! SNACK), 팝카페(POP! CAFE), 팝드링크(POP! DRINK), 팝스테이지(POP! STAGE)의 6개 존으로 이루어져 있다.
팝아트는 디자이너, 대학동호회 등의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 존이며 팝마켓은 의류, 악세사리, 잡화 등을 판매하는 패션존, 팝스낵은 브런치, 간식,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존이다.
특히 이곳은 유럽식 테라스가 돋보이는 편안하고 이국적인 팝카페와 세계의 주류를 즐길 수 있는 팝드링크 존도 준비되어 있으며 팝스테이지에서는 5월 8일부터 6월까지 상설 공연과 이벤트가 열려 흥겹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팝콘은 영어의 Pop(대중적인)과 Container(컨테이너)의 Con을 따서 만든 합성어로 컨테이너의 차가운 이미지를 버리고 새로운 개념과 이미지, 컨텐츠를 실현하는 공간을 의미한다.
인천관광공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먹거리를 완비한 이번 팝콘시티가 인근 주민과 인천대학교 학생들, 관광객, 호텔투숙객들을 위해 그동안 부족했던 송도의 편의시설을 보완하고 송도국제도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인천관광공사는 팝콘시티와 연계하여 투모로우시티, 송도컨벤시아, 인천대교 전망대 등 송도국제도시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송도 도보탐방 코스인 '송도 미래길'도 개발하여 관광객을 유인하고 있으며 이미 팝콘시티를 활용한 중국 인센티브 관광객, 실버관광객 등 총 1,300여명의 중국 단체관광객을 유치해 5월부터 방문 예정이다.
이번에 준공된 팝콘시티는 5월 3일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영업시간은 11:00 ~ 23:00이며 일부 주류 판매시설은 연장 영업을 하며 5월 중순부터는 영국식 2층 버스인 셔틀버스도 운행 할 계획이다.
건설교통관광신문 권영가 국장 블로그 kyg0076
준공식장
팝콘시티 전경
상동
상동
이용식 인천관광공사 자원개발팀장의 사회로 준공식이 거행되고 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참석 내빈 소개
한미자 인천관광공사 사업본부장의 경과 보고
최재근 인천관광공사 사장의 기념사
최재근 사장
오홍식 인천자유경재구역청 차장의 축사
김주연 홍익대학교 교수
테이프 커팅
상동
팝콘시티 영문자앞에서 기념촬영
상동
내부를 돌아보는 내빈
상동
상동
건설교통관광신문 권영가 블로그 kyg0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