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부 유형 | 문항수 | ||
문법 | 3 | 3 | |
어휘 | 동의어 | 1 | 4 |
빈칸추론 | 3 | ||
생활영어/이디엄 | 3 | 3 | |
독해 | 목적 | 1 | |
요지 | 4 | ||
빈칸/어구 추론 | 1 | ||
세부내용 추론 | 1 | ||
글의 순서 | 1 | ||
문장 삽입 | 1 | ||
흐름에 맞지 않는 문장 | 1 | ||
20 | 20 |
1. 정답 ② precedes
<해설> precede ~에 앞서다, 선행하다
pacify 진정시키다, 달래다 presume 추정하다, 생각하다 provoke 유발하다
2. 정답 ①
<해설> many a +단수명사가 주어로 오면 단수로 취급한다.
3. ③
<해설> ‘부분사(a tenth) of the 명사‘가 주어로 오면 of 뒤의 명사에 동사의 수를 일치시키므로 automobiles에 맞춰 복수동사가 와야 하며, last year가 있으므로 과거시제가 되어야 한다.
4. ③
<해설> paid me a compliment 나에게 칭찬을 하다
빈 칸 뒤에 이어지는 설명에서 B의 발표가 다른 사람들보다 월등히 낫다(be head and shoulders above others)고 했으므로 칭찬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make some headway 약간의 진전을 보이다
make a splash 많은 관심을 모으다, 큰 인기를 끌다
5. ①
<해설> 빈칸 뒤에 이어 B가 남부버스터미널에 가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므로 빈칸에는 could you be more specific?(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시겠어요?)가 적절하다.
punctual 시간을 지키는
6. ③
<해설> 지난달 힘든 시기에 필자에게 빛과 같은 역할을 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글이다.
7. ①
<해설> 상원의원에 대한 내용으로 빈칸 앞뒤로 선출(selection)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이 되어 있다. 따라서 주의 입법부(the legislature of the states)에 의해 ‘임명되었다는(appointed)'라는 표현이 적절하다.
appointed 임명된; 정해진, 지정된 applaud 박수를 치다, 갈채를 보내다
appease 달래다 appeal 항소하다; 호소하다, 간청하다
8. ②
<해설> 아스타틴(Astatine)이라는 원소가 주기율표에 있지만 빈칸 뒤에 이어진 문장에서 아스타틴이 많지 않다(not much)고 했으므로, 빈칸에는 rarity(희귀성)이 가장 적절하다.
acidity toxicity compatibility
9. ①
<해설> (A) 뒤에 이것이 팀워크의 중요성을 가져온다고 했으므로 interacting(소통, 교류) 혹은 working(작업)이 들어갈 수 있다. (B)에 이어진 문장에서 필자가 찾는 사람이 eager beavers(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 일벌레)이므로 빈칸에는 people(사람들)이 적절하다. 따라서 이 두요소를 충족시키는 것은 ①이다.
10. ②
<해설> 지문에서 소금기가 없는 음식을 먹을 때 음식보다는 소금을 바라는 병사들의 사례와, 석회(lime)를 충분히 먹지 못한 소와 가축들이 다른 동물의 뼈를 먹는다는 사례를 통해 화학물질의 부족을 느끼면 신체 내의 감각기들이 그 상태를 인식해 결국 특정한 그 성분에 대한 식욕을 불러일으킨다는 내용이 자연스럽다.
11. ④
<해설> unquenchable 채울 수 없는, 충족시킬 수 없는
insatiable 채울 수 없는, 만족할 수 없는
infallible 결코 틀리지(실수하지) 않는 aesthetic 미적인 adolescent 청소년의, 사춘기의
12. ③
not dry behind the ears 풋내기의, 경험 없는(inexperienced)
<해설> 아기가 태어날 때 귀 뒤가 채 마르지 않은 상태로 나오는 것을 빗대어 쓰는 표현으로 ‘경험이 없는(not experienced)'의 의미이다.
13. ①
<해설> 빈칸 뒤에 이어지는 내용에서 감정을 숨기고 생각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않는다고 했으므로 ‘reserved(말을 잘 하지 않는, 내성적인)’이 가장 적절하다.
loquacious 말이 많은 eloquent 웅변을 잘 하는, 유창한 confident 자신감 있는
14. ④
<해설> go around 가다, 들르다 go back 돌아가다; 알고 지내다
go down 넘어지다, 쓰러지다 go into ~을 들이받다; ~하기 시작하다
15. ②
② 4형식 문장에서 목적어인 people이 주어로 빠지면서 수동태로 표현된 문장으로 be allowed 뒤에 직접목적어인 free access가 이어져 있다. such 다음에는 명사가 온다.
① 주어 people에 이어 freely such facilities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다. 목적어(such facilities)는 동사 뒤에 이어져야 한다.
③ ~를 이용하다, 접근하다‘는 have access to를 써야 한다. make를 쓰지 않는다.
④ freedom은 ‘자유’의 의미로 무료의 의미로 쓰이지 않는다.
16. ④
밑줄 친 표현 앞의 등위접속사 or가 있으므로 일단 대다수의 사람(the majority of the human race)과 같다고 볼 수 있고 뒤에 이어지는 내용에서 가난, 역경, 걱정의 짐을 떠안고 계속 일을 해야 할 것이라고 했으므로 부유층외의 사람들임을 알 수 있다. 밑줄 친 어구에서 ‘도덕적으로 우월하다(morally superior)'고 했으므로 이에 대한 내용이 (D)의 while이하의 내용과 일치한다고 볼 수 있으므로 정답은 ④이다.
17. ④
이전의 경험이 많은 여행사 직원 대신에 요즘의 여행사 직원들은 직접적인 지식은 적지만 컴퓨터와 비디오 기술을 통해 고객들을 도울 수 있다는 내용이 제시문에 나와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이 (C)에서 언급된 고객에게 염두해 두고 있는 선호하는 휴가를 물어보는 것이 언급되어 있고, 이에 대한 응답(Responses collected)을 컴퓨터에 입력해 리스트를 뽑아 고객의 선호도에 맞춘다는 내용을 언급한 (B)가 이어지는 것이 자연스럽다. (A)에서 고객이 그 비디오 프로그램을 보고 휴가 계획을 세운다는 내용이 마무리로 이어지고 있다.
18. ②
제시문에서 삽입문에서 언급된 his가 Carlos Jimenez임을 알 수 있고, 그에 대한 언급이 (A)에 자연스럽게 이어져 있다. (B)부터는 총장선출에 따른 과정을 설명하고 있으므로 삽입문이 들어갈 곳은 (B)가 가장 적절하다.
19. ④
(A)에서 오늘날 모험여행이 유행이라고 제시하면서 뒤에 이어지는 내용 역시 휴양보다는 래프팅, 하이킹, 산악등반과 빙하 등반에 대한 내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다. (D)에서는 a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교육학습 투어를 선택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모험여행과는 어울리지 않는 내용이다.
20. ②
첫 문장이 주제 문장으로 운동의 장점이 신체적인 건강 이상이라고 하고 있다. 이어지는 사례를 통해 걷기 운동 실험 참가자들이 정신적으로 더 뚜렷해졌다고(sharper) 했으므로 정답은 ‘②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