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서 시작하는 진 여신전생 VX 카오스 루트 공략이다.
- 저번편에서 언급된 이치가야 지령본부로 가도록 하자.
- 안으로 들어가면 제대로 옷을 입고 있는 고토우가 반겨준다. 유리코와 동행하는 카오스 루트라면 선택지 없이 토르만을 쓰러뜨리려 가는 것으로 고정된다.
- 물론 바로 토르만을 해치우려가면 재미가 없으므로 이벤트를 1개 진행하고 가보도록 한다.
- 신주쿠 지하상가의 야쿠자 아지트로 가서 2층의 어느 야쿠자에게서 오자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YES를 누르면 총 1개와 오자와가 있는 곳을 알려준다.
- 이후 도청 위쪽에 있는 빌딩에 들어가서 해당 사진에서 안으로 들어가면 오자와가 있다.
- 이런저런 대화 후, 오자와가 LV 25정도의 악마를 불러내고 도망치는데 악마는 '화염과 총'에 약하므로 좋은 총과 아기라오를 날려주면 경험치로 만들 수 있다.
- 악마를 쓰러뜨리고 나면 유리코가 오자와에 대한 평가를 내리고, 로우와 카오스 히어로의 대사도 나오며 이벤트는 종료된다.
- 그 외에도 몇몇 이벤트가 있지만 그것들은 다른 루트에서 확인해보도록 한다.
- 그럼 스토리 진행을 위해 토르만이 있는 미국대사관으로 가서, 토르만을 해치워버리자.
- 물론, 가기 전에 동료악마들 중 1명에게 에스토마를 가르쳐두는 건 기본이다. 안 가르쳐두면 온갖 억까를 당하므로 반드시 가르쳐두자.
- 에스토마에 관해서는 여기의 이 [https://cafe.daum.net/megaten/OB6r/3] 링크를 참고하도록 하자.
- 토르만의 진정한 모습인 토르를 해치우면 언제나처럼 30초 후에 I.C.B.M이 떨어진다. 이후 로우, 카오스 히어로와는 두번다시 동료가 되지 못하므로 30초가 지나기전에 장비를 전부 해제해두자.
- 참고로 메시지가 뜰때 키보드 기준으로 기본 설정으로 Q키를 누르면 메시지를 빠르게 출력되게 할 수 있다.
- 또한 전투종료후 결과창에서 Q키를 누르고 취소키(기본 설정 X키)를 누르면 빠르게 메시지를 스킵할 수 있다. 단, 레벨업할때는 불가능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 I.C.B.M이 충돌했을때 정신을 잃은 주인공은 처음 보는 장소로 와 있었다.
- 그런 주인공에게 유리코가 걱정스런 기색으로 말을 걸어온다.
- 혼란스러워 하는 주인공에게 상황을 설명하던 유리코는 잠시 뜸을 들이더니 자신의 정체를 밝히겠다면서 몸에서 빛을 뿜어낸다...?!
- 이럴 수가... 유리코의 정체는 야마 리리스였다. 그것도 아주 먼 옛날, 아담과 이브였을 시절의 그 본인...!
- 유리코... 아니, 리리스는 자신과 주인공이 대마왕 루시퍼에게 선택받았다고 하면서 자유로운 미래의 상징이라고 한다.
- 무언가 설득하려는 듯이 말하는 듯한 리리스... 이윽고 주인공에게 자신과 함께 가달라고 솔직하게 말하고 부탁하는데...
- 여기서 YES를 누르면 리리스에게서 마계에 대한 정보를 들으며 지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행이 시작된다.
- NO를 선택하면 일시적으로 뉴트럴 속성이 되며 리리스와 헤어지게 된다. 이후 혼자서 지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마계를 여행하게 된다.
- 헤어진다해도 우에노에서 다시 만났을 때 같이 동행하면 다시 카오스 루트에 진입할 수 있으나 그 전까지는 혼자이므로, 죽으면 그 즉시 게임오버가 되므로 주의할 것.
- 이 글은 카오스 루트이므로 리리스와 함께 가도록 한다.
- 덤으로 리리스와 함께 가든 안 가든, 무조건 5000 마카를 얻고 시작할 수 있다.
- 또한 이 선택지가 뜨는데 취향대로 선택하자. 리리스의 모습으로 있어도 여전히 인간의 장비를 쓸 수 있으므로 자신의 마음이 말하는대로 선택하도록 한다.
- 글쓴이는 리리스의 모습으로 선택해서 진행했다.
- 행동을 개시하려는 주인공에게 이 구역은 바엘의 구역이라고 하는 리리스.
- 바엘... 진 여신전생 1에서 타루카쟈 담당이였던 그 악마. 지금 전력으로는 절대로 못 이길 상대다.
- 그럼 본격적으로 탐색을 시작하자. 우선 에스토마를 사용해서 인카운터를 해제하고 탐색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험치와 마카, MAG를 얻고 싶다면 쓰지 않아도 상관없다.
- 이 위치에서 소마의 물방울을 얻을 수 있다. 아군 1명의 HP, MP, 상태이상을 완전히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이다.
- 그렇다. 진 여신전생 1, 2의 소마와 똑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아무튼 얻어두면 좋은 아이템이다.
- 다음 층으로 가는 곳은 해당 사진을 참고하자. 소마의 물방울 말고는 그다지 쓸모 있는 아이템은 없다.
- 마게 지하 1층의 이 위치에서 무기를 얻을 수 있다. 개조버전에서는 무기점에서 근접 무기를 살 수 있지만 원본판과 레벨레이션에서는 구할 수 없으므로 드롭품으로 나오는 걸 제외하면 이 무기를 쓰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마계의 마을로 갈 수 있는 계단의 위치는 이렇다.
- 마계의 마을에 도착했다. 마을이지만 여전히 인카운터는 발생한다.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서 에스토마를 사용해둘 것을 추천한다.
- 개조버전의 방어구 점에서는 주살 반사의 은의 아뮬렛, 정신 내성의 처녀의 눈물, 석화 무효의 메두사의 가호를 판매하고 있다.
- 술집에서는 술을 마셔서 다음 전투까지 적용되는 카쟈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다만 후반 보스들에게는 의미가 없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다음 공략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