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양우성 엄마입니다. 아이들 모두 방학을 보내고 있겠군요~
하루도 빠짐없이 돌아다니느라 정신이 없어서 제주도에서 갈만한 곳 추천글을 쓰기로 해놓고 이제 글을 올립니다.
5세, 7세 남아와 9세, 10세 초등학생 여아를 모두 충족시켰던 곳 몇군데 추천할게요.
다들 알만한 곳이라 신박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1.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다양한 체험과 영상관람이 가능하고 키즈카페같은 놀이시설도 있어서 4시간 정도 거뜬합니다^^
두번갔는데도 두번다 즐겁게 놀고왔습니다.
그리고 다자녀할인(2천원)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예매에는 다자녀할인을 입력해놓지 않은 곳이 더러있으니 예매전에 다자녀할인 확인해보고 예매하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2. 제주 해양동물박물관
5세 소아는 조금 지루하거나 어려울수 있는데 야외에는 놀이터가 있고 실내에서는 문제풀기와 도장찍기, 종이접기, 그림그리기, 퍼즐맞추기가 있어서 3시간 이상 생각하시고 가면 될듯합니다.
3. 점보빌리지
처음 가봤는데 5살 아이 눈에는 너무 신기했나봅니다.
(아이의 시선으로 추천합니다. 동물복지를 생각하면 안가야지 싶었는데...아이들은 좋아하더라구요)
4. 제주돌문화공원
1박2일 촬영지중 한 곳으로.. 하늘연못이 포토스팟으로 유명합니다. 슬프게도 공사중이더라구요. 초등학생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전동차를 타고 관람이 가능합니다. 전통가옥에는 무료 체험도 있습니다. 박물관 안에는 화산활동에 대한 설명과 화산석이 있어 제주 지형에 대해 조금더 이해할수 있었고, 출구쪽에는 느린우체통에 넣을 수 있는 엽서가 있어 편지쓰는 시간도 가질수 있어 좋았습니다.
5. 곽지해수욕장
논짓물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화순 금모래담수풀장, 곽지해수욕장을 가봤는데 곽지해수욕장을 가장 추천합니다. 깊은곳 얕은곳 다 있고 주차장도 혼잡하지 않고, 바위가 있어 생물(게, 소라게, 고동 등) 채집이 가능합니다. 용천수 분수대도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단 평상이 없으니 참고하세요. 대신 파라솔이 2만원으로 딴곳보다 만원 저렴합니다.( 제주 해수욕장은 대부분 샤워시설이 있지만 담수라서 얼음물입니다. 참고하셔요~)
그리고 부모님이 땡볕에서도 평정심을 잃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김녕미로공원도 완전 추천합니다ㅎㅎ
비추:신화월드 테마파크
맛집추천: 송훈파크 크라운돼지
남은 날도 안전하게 잘 놀고 육지로 가겠습니다~~
즐거운 방학생활 되시길^^
첫댓글 와~~~~우성이 정말 오랫만이예요^^
추천 여행지 감사합니다~구체적인 설명까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남은 시간도 행복한 시간 즐거운 추억 가득 담으시길 바랍니다~~!!
이야....정말 오랫만에 보는 큰아이들^^
너무너무 행복했겠어요.저도 기회되면 해보고프네요~^^제주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