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치료사 교육은 초급교육부터 참여하시는 선생님들이 심리 및 인지적인 영역에 대한 메커니즘에서 기본 베이스가 된다는 가정하에, 교육이 진행이 되고있습니다.
너무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것들을 이해하고 익혀야 하기 때문에 전공자나 관련기관 종사자가 아닌분들은 매우 생소하고 어렵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습치료사 교육과정에 있으신 선생님들께, 기초적인 참고도서를 안내해 드립니다.
이 외에도 이후에는 항상 관련 서적을 손에서 떼지 않아야 합니다.
모쪼록 학습치료사로써 내담자에게 편협하지 않은 써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가 되시길 바랍니다.
먼저 기초적인 관련 참고도서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미 읽으신 분들도 다시한번 정리하는 시간 갖길 바랍니다.
추천한 책외에 선생님들께서 이미 보기 편하신 것들을 선택해서 소장하고 계신분들은 가지고 계신 책을 다시한번 보시면 됩니다.
발달심리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임상심리 -사례로 읽는 임상심리학 김중술,이한주,한수정 공저 | 서울대학교출판부 | 2003년 04월
이상심리학 -(제7판) Gerald C. Davison 저/이봉건 역 | 시그마프레스 | 1999년 07월
상담심리-상담심리학, 이장호 저, 박영사
상담과 심리치료의 원리와 실제, 제랄드 코리 저, 김충기 외 역, 성원출판사
카운슬링의 실제, 김계현 저, 학지사
학습심리 -학습심리학(행동과 인지) Lieberman 지음, 이관용외 옮김, 교육과학사.
인지심리-인지심리학, 존 앤더슨,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심리평가-심리검사의 이해 최정윤 | 시그마프레스 | 2003년 09월
심리평가의 실제 :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박영숙 | 하나의학사 | 1994년 03월
심리학 개론 -심리학과 삶, 시그마 프레스
에 대한 책을 한권씩은 꼭 읽어 보십시오.
시험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위 책을 재대로 한번 줄그으며^^ 읽으시면, 현재 과제로 내드린 과제물 수행과 프로그램 실제적용에서 기초적인 지식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곧 기초시험과 관련된 책 외의 추천도서를 수시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