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업(UP)트림별가격 및제원폭스바겐 업(UP) 트림별 가격 및 제원에 관한 포스팅은 독일, 영국, 일본 홈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외국어가 짧아 발해석을 한 부분이 많으니 양해 바랍니다. ^^폭스바겐 업 트림폭스바겐 업(UP)은 기본 테이크 업(Take up!), 무브 업(Move up!), 하이 업(High up!) 3가지 트림에스페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업 블랙(up! black), 업 화이트(up! white)가 있습니다.국내 출시한다면엔트리 모델인 테이크 업(Take up!)보다는 한국인 취향에 맞게알로이 휠및 열선시트 등 각종옵션과편의사양이 추가된 무브 업(Move up!)이상모델을 들여올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이전에 포스팅했지만테이크 업(Take up!)에 수동으로저렴하게 들여오면완전 국민차 되겠죠? 제발 그렇게 되길...폭스바겐 업 가격 폭스바겐 업 트림별 독일, 영국, 일본가격을 보시죠!독일은 9,975~12,600유로 한화로 14,092,000~17,840,000원블랙업과 화이트업은 한화로 19,645,000원입니다.영국은 7,995~10,515파운드 한화로 14,053,000~18,483,000원입니다.일본은 테이크 업(Take up!)이 없고 무브업(Move up!)과 하이업(High up!)이 있는데1,490,000~1,830,000엔 한화로 20,506,000~25,185,000원입니다.독일과 영국가격은 비슷한데한화로14,000,000원부터 시작되고일본은 20,000,000원부터 시작되는데위에 언급했듯이 국내엔무브 업 트림부터 들여올 확률이 크므로수입하면 (관세,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세 포함)아마 1천만원 후반 ~2천만원 초반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이해가 쉽도록 아래 제원표에 가격을 추가했습니다.폭스바겐 업 제원1.폭스바겐 업 형태3도어, 5도어가 있는데 우리나라 특성상 경형차 밴 수요는 많지 않으므로 5도어로 들어올 것 같네요. 개인적으론 3도어가 맘에 들지만요. ^^ 2. 폭스바겐 업 엔진, 미션엔진은 999cc 1.0모델에 60마력일반과 블루모션 그리고 1.0 75마력일반과 블루모션 총 4가지 입니다.미션은 수동5단과 자동이 있는데기존의 DSG미션이 아닌새로 개발한ASG미션을 채용했습니다.오른쪽 그림에 보이듯이 자동은R,N,D/M만 있고 P가 없는데 P는 사이드 브레이크로 대신하는 것 같습니다.ASG미션은 폭스바겐 업을 위해 따로 개발한 신형 미션으로 DSG를 경량화해 무게는 30kg정도이며수동변속기 기반의 자동변속기여서 연료효율성이 수동보다 뛰어납니다. 소형차는 무조건 수동이라 생각했는데 폭스바겐 미션들이 생각을 바꿔주네요.모닝, 스파크와 비교했을 경우 마력이 조금 부족한 듯 하지만지금까지 출시된 폭스바겐 차량 특성상 엔진,미션의 조화가 잘 이루어졌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3. 폭스바겐 업 연비 변경된 공인연비 확인은 http://bpm.kemco.or.kr/transport/cl/cl_105_1.asp여기서 하시면 됩니다.경차중에 가장 많이 팔리는 모닝을 보면기존연비로 모닝가솔린 수동은 22km/l , 자동은 19km/l 였는데요. 2012년1월1일부로 바뀐복합연비로 모닝가솔린 수동은 17km/l,자동은 15.2~16.3km/l 입니다.이것만 봐도 폭스바겐 업의 연비가 얼마나 좋은 건지알겠죠? 복합연비로 23km 이고 어느 블로거의 일본시승기를 보니 시내주행시에도 20km정도의 연비를 보여주네요. 표에는 없지만 1.0리터 천연가스 엔진의 경우무려 31.3km/l 입니다. ㅎㄷㄷ 천연가스 엔진이 아니더라도 복합연비가 23km/l 정도면 정속주행시 30km/l는 어렵지 않게나오리라 생각됩니다. 하이브리드 뺨치네요.4. 폭스바겐 업 co2배출량폭스바겐 업의 co2배출량은 기본엔진은 105g/kg,블루모션은 95~98g/kg입니다.연비가 좋아질수록 co2배출량은 줄어드는 상관관계에 있습니다.영국의 자동차세(VED:Vehicle Excise Duty, road tax)는 2001년 이후로 이산화탄소배출량(co2배출량)에 따라A~G까지 0~215파운드로 차등부과하여 구매자들이 친환경차량을 선택하도록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co2 배출량이 100g/kg 이하면 세금이 면제되고 100g/km 이상부터 차등 부과합니다.이 기준에 따라 기본모델은 VEDband B 가 적용되고 블루모션모델은 co2배출량이 100g/km를 넘지 않아 VED band A 를 받아 자동차세를 내지 않아도 되네요. 또한 블루모션 모델에는 기본으로 엔진 스타트/스탑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생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동력손실을 줄이는 장점이 있습니다.5.폭스바겐 업 안전성 폭스바겐 업은 경형(소형차?)임에도 갈바나이징 강판(아연도금강판)을 부분 적용하고 고장력강판과 초고장강판을 적용해경차를 훨씬 뛰어넘는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역시 이 차도 국내 폭스바겐의모든 차량처럼 12년간 관통,부식보증을 해주네요. 또한 기본으로 4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고 뒷자리도 3점식 벨트를 적용했습니다. 차제자세제어장치인ESP도물론 있고 자동긴급제동시스템도 옵션으로 가능합니다. 안전에 대한 인식은국내와 많이 다르네요... ㅡㅡ6. 폭스바겐 업 파생모델폭스바겐은 버기업, 크로스업, GT업, 에코업, e업 등 모터쇼에서 파생모델 컨셉트카를 선보이며2013년부터 점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 합니다.개인적으로 GT업, 에코업, 크로스업이 무쟈게 기대되네요.사진으로 보고 자세한 설명은 추후 덧붙일게요.▲ 버기업(buggy up!)▲ 크로스업(cross up!)▲ GT 업(GT up!)▲ 에코업(eco up!)▲ e-업(e-up!)폭스바겐 업은 디자인, 엔진, 미션, 연비, 차체강성, 실내 및트렁크공간, 안전장치, 워런티 등정말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팔방미인이네요.우리나라도쓸데없는 옵션만 갖추고 가격을 올리는 행위는 그만하고 기술발전에 힘써이런 소형차를 만들어줬으면 좋겠네요.폭스바겐 코리아는 골프바로 아래인폴로를 포함, 업도 당장은 국내출시 계획이 없다고 하지만제~발좀 출시해서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면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