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空學의 골수.(時空命理學 8寶圖)
우주자연 본성도 - 丁壬癸
丁壬癸는 우주자연의 본성이다. 이미 다양한 방법으로 그 이치를 밝혔다. 물리학에서 중력과 척력을 설명하는 용어들이 매우 다양한데 주로 입자와 반물질이라 표현하고, 불교에서는 중생 – 마음(중도) - 부처라 표현하며 기독교에서는 성부와 성자와 성신이라고 표현한다.
원자, 전자에서는 오비탈 구조로 나비넥타이처럼 양쪽은 펼쳐지고 중앙에서 중심을 잡아주는 모양이다. 명리에서는 양과 음으로 표현하지만 속성이 정반대이기에 절대로 양음이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
따라서 양음을 조절해줄 매질이 반드시 필요한데 그 것이 바로 壬水로 우주빅뱅 이전의 응축된 에너지상태다. 임수가 빅뱅으로 펼쳐지면 癸이고 수렴, 응축하면 丁으로 모인다. 이렇게 丁壬癸 삼자가 한 쌍을 이루면서 끝없이 회전하는 이치를 노자는 道德經에서 有物混成이라 표현했다.
時空圖
時空圖는 지구내부에서 외부 그리고 음양오행의 범위인 태양계와 우주전역까지를 갑을병정으로 표현한 것이다.
양계, 음계는 물론이고 음양오행이라 부르는 이유, 또 천간합의 또 다른 이치들, 물질과 정신, 시공간의 작동원리를
이해한다. 이런 이치를 이해해야만 비로소 생극작용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수많은 사주들을 이해한다.
시공도의 이치에 대해서는 시공간부호 60간지 상하에서 자세히 설명하였다.
四季圖
四季圖는 유일무이하게 時空명리학에만 있는 사유체계다. 四季의 시공간순환 방식을 十干과 12地支로 명확하게 그 이치를
표현하였다. 기존에는 寅卯辰을 목국으로 봄이라 설명했지만 인월은 봄이 아니다. 정확한 자연의 이치는 卯辰巳월을 봄이라
부른다. 이런 논리 외에도 형충파해, 천간합, 양계와 음계의 속성 등 모든 명리논리들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유일한
방식이다. 책 시공학, 삼형론, 갑을병정, 사계도 강해에서 그 이치를 자세히 설명했다.
十宮圖 1 우주 생성과정
빅뱅 후 어떤 과정을 거쳐서 지구가 생겨났을까? 이 과정을 이해해야만 우리가 어떻게 지구에서 살고 있는지를 이해한다.
이런 시공간 흐름을 설명한 것이 십궁도 1이다. 우주에서 138억년 동안 어떤 시공간의 순환과정으로 현재에 이르렀는가를
이해하고 명리에서 가장 중요한 천간합의 근본원리와 삼합운동의 원리를 이해한다. 또 사주팔자가 아니라 오주십자로
구성된 인간의 삶을 이해하게 된다.
十宮圖 2
사주팔자가 아니라 오주십자임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천년 넘도록 사주팔자라 부르지만 시공명리학은 사주팔자가 아니라 오주십자임을 밝혔다. 十宮圖2를 살피면 인간은 어떤 삶의 과정을 거치는지를 쉽게 이해하고 현재 나는 무엇을 해야만 하는지, 어떤 시공간에 있는지 명확하게 깨닫는다. 이런 깨우침의 기쁨은 사주팔자 술로는 불가능하다. 12신살, 12운성, 십신등 모든 명리이론들이 十宮圖를 벗어나지 못한다. 십궁도 2에 대해서는 책 시공간부호 갑을병정에서 공개했다.
自然循環圖
지구에서 사계의 시공간은 인오술 삼합과 신자진 삼합운동으로 순환하기를 반복한다. 인오술 색계에서는 물질과 육체의 세상을 살고 신자진 공계에서는 씨종자를 새로운 생명체로 윤회시키는 과정을 거친다. 이 과정에 신자진 공계의 도움으로 해묘미 성장운동이 활발해지고 인오술 색계의 도움으로 사유축 결실운동이 활발해진다. 이렇게 4개의 삼각형 구조를 가진 삼합운동이 바람개비처럼 회오리치면서 영원히 순환하는 과정이다. 이간은 이런 시공간에서 탄생하고 죽기를 반복한다. 자연순환도의 이치를 깨우치면 삼합운동과 12신살, 12운성 등 모든 명리이론의 근원적인 이유를 깨닫는다.
命統圖
壬亥 -윤회, 암흑 -申子辰흐름 -劫煞 -편견 -絶地 -壬丁합 -편인
| 경신 -딱딱해지다. -巳酉丑 열매 -驛馬 -물형변화 -病地 -庚乙합 -편관
| 戊辰 -양기 터전 -寅午戌확장 -月煞 -다양한경험 -冠帶 -戊癸합 -편재 ---------- 戊戌 -양기 수렴 -寅午戌확장 -華蓋 -다양한경험 - 墓 -戊癸합 -편재 | 丙巳 -분산, 빛 -寅午戌 확장 -亡身 -세상과 조우 -建綠 -丙辛합 -식신 | 甲寅 -生氣 -亥卯未 성장 -地煞 -존재가치 -長生 -甲己합 -비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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癸子 -빅뱅, 발산 -亥卯未성장 -災煞 -어머니 -胎地 -癸戊합 -정인
| 辛酉 -씨종자 -申子辰 응축 -六害 -명예,조언자 -死地 -辛丙합 -정관
| 己未 -음질 터전 -巳酉丑저장 -攀鞍 -나만의소유물 -衰地 -己甲합 -정재 ---------- 己丑 -음질 터전 -巳酉丑방출 -天煞 -나만의소유물 -養地 -己甲합 -정재 | 丁午 -수렴, 열기 -巳酉丑,수렴 -將星 -상관 -나만의 특징 -帝王 -丁壬합 | 乙卯 -좌우확산 -寅午戌 확장 -年煞 -성장의 경쟁 -沐浴 -乙庚합 -겁재 |
윤회 | 시주- 46세 | 일주-45세 | 월주-30세 | 년주-15세 |
命統圖
명통도는 모든 명리학의 통합원리다. 여기에는 시간과 공간의 순환과정이 녹아있고 명리학은 외우는 학문이 아니라 이해하는 학문임을 깨닫는다. 십간은 고유한 의미를 가졌고 그것은 시간과 공간의 순환원리를 기초로 한 것이기에 그 이치를 깨달으면 모든 것이 동일한 작용원리임을 이해한다.
地藏干
地藏干
時空命理學은 우주, 지구자연에서 이루어지는 시공간의 존재방식을 명확하게 제시했다.
丁壬癸, 時空圖, 四季圖, 十宮圖1, 十宮圖2, 自然循環圖, 命統圖 그리고 지장간의 순환원리가 그것이다.
지장간은 시간과 공간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순환하는 이치를 설명한 것이다. 지구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것은 생극이 아니라 시공간의 조화 때문이다. 우리의 삶이 생과 극으로 이루어졌다면 매일 극 당하는 사람들은 다치거나 죽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인생 전체를 통틀어도 극히 드문 일이다. 생극 논리가 얼마나 큰 문제를 가진 것인지를 느껴야 한다.
생극은 시공간의 극히 일부일 뿐이다. 사주팔자 30년 공부해도 사주구조를 이해하기 힘든 이유는 극히 비현실적인 방식을 택했기 때문이다. 시공명리학은 모든 명리이론의 근거를 지장간의 순환원리에서 찾는다. 지장간의 순환원리를 벗어난 명리이론은 존재하지 않는다.
8개의 표를 통하여 우리는 명리학의 명확한 기준을 갖고 흔들리지 않는 판단근거를 소유하게 되었으며 이현령비현령, 혹은 미신이라는 소리를 들을 필요가 없게 되었고 맹목적인 사주팔자 공부에서 명확한 명리의 길을 찾게 되었다.
時空命理學을 통하여 나를 찾기 바랍니다.
時空間이 전부다.
첫댓글 우주 시공간의 본성을 살펴 익히고 그 속에서 생명을 운영하는 인생을 비추어 봄이 지극히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주의 본성을 도표로 만드신 자운선생님의 혜지에 경의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