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건축자재전 '2007 하우징브랜드페어'
고품격 주거문화를 위한 명품 건축자재전‘2007 하우징브랜드페어’가 개최된다. 2월 25일부터 3월 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막 올릴 예정. 지난해 1회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하우징브랜드페어’는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와 가구 그리고 건축자재 및 신기술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한다.
2007 하우징브랜드페어는 건축·인테리어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다양한 전시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2007년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주거 디자인 컨셉트관’은 전시 주제를‘Bath & Living 디자인 트렌드’로 정했다. 욕실이 거실, 주방 등의 주거공간과 이상적으로 조화를 이룬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일 예정.‘ 조경 테마파크’는 빌딩 숲으로 변해가는 도심 주거환경과 가정의 실내를 녹색 공간으로 바꿀 수 있는 제품과 기술들로 관람객을 맞는다.
 |
▲ 친환경 자재로 밝고 화사하게 꾸민 거실과 주방 |
‘ 시니어타운 특별관’은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근 부각되고 있는 고령자 주거단지‘시니어타운’관련 기술과 모델을 선보인다.‘ LED 조명 특별관’은 에너지 절감효과가 높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조명기술‘LED’와 관련 제품들을 관람객에게 소개한다. 이 밖에 전시회 기간 동안 한국목조건축협회와 캐나다목재협회가‘일반인을 위한 목조건축세미나’를 열어 관람객들에게 캐나다 목재주택 기술의 현주소와 목조주택에 관한 실용적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복플러스는 2007 하우징브랜드페어를 통해 소개될 인테리어 제품 중에서 올 봄 독자 여러분의 가정을 밝고 화사하게 꾸밀 수 있는 것들을 모아 소개한다. 또한‘Bath & Living 디자인’이라는 전시 주제를 통해 선보일 친환경 욕실 관련 제품도 소개한다. 자연주의 홈인테리어 제품 및 가구 2007년 출시된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들은 밝은 색상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한 제품들이 강세를 보인다. 행사에 출품된 제품 대부분이 소비자의 건강을 위해 원목이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
▲ ㈜하농이 수입·공급하는 친환경 원목 마루 '조르다노' |
㈜하농(www.haanong.com)은 이탈리아의 마르가리텔리사가 생산한 원목마루‘조르다노’와 원목 월 패널‘보아세리’를 선보인다. 조르다노는 나무에 색을 입힐 때 쓰는 화학제나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친환경 원목마루. 일반 원목마루에 비해 수축과 뒤틀림이 거의 없다. 보아세리는 가전제품의 복잡한 배선을 감춰주고 선반 모서리 등을 마무리해주는 패널 제품이다. 친환경 원목자재를 사용해 인체에 해가 없으며 실내를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꾸밀 수 있다. 타일은 그 동안 주로 부엌과 욕실 등에 제한적으로 사용돼왔다. 최근 다양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재료가 첨가된 타일 제품과 벽면 마감재들이 출시돼 거실, 침실 등 실내 곳곳을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네스트빌트인(www.gypstone.com)은 장식용 벽면 마감재‘게르마늄스톤’을 출품한다. 이 제품은 천연 운모를 사용해 만든 마감재로 아파트나 일반 주택의 실내 장식벽, 콘솔 등을 유럽 스타일로 장식할 수 있다. 단순한 장식효과뿐 아니라 실내 냄새와 유해가스를 제거해 새집증후군을 완화한다.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기능도 있다. 원현홈앤디자인(www.wonhyun-hp.co.kr)이 출품하는‘엘름 고재가구’는 모던함과 자연미를 결합한 원목가구다.
 |
▲ 삼림욕 효과와 항균효과가 뛰어난 우드바스의 '편백나무 욕조' |
간결한 선과 무늬로 단순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제품은 특히 원목의 질감과 목재 특유의 향기를 그대로 살렸다. 원목의 단점인 뒤틀림이나 변형이 없고 내구성을 강화해 기존 원목가구보다 오래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욕실, 자연의 향기가 가득한 휴식공간 몇 년 전부터 불기 시작한 웰빙 열풍은 욕실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2007 하우징브랜드페어에는 욕실을 환경친화적 공간, 안락한 휴식공간으로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욕실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드바스(www.woodbath.co.kr)의‘편백나무 욕조’는 천연 원목으로 만든 욕조다. 삼림욕 효과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며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또한 일반 아크릴 욕조에 비해 항균, 탈취 성능이 뛰어나다. ㈜새턴바스(www.saturn.co.kr)는 다양한 기능성 욕조 제품을 출품한다.‘ 오케스트라 욕조’는 몸으로 음악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월풀 욕조. 음의 리듬과 강약에 따라 물줄기의 움직임과 강도가 달라진다.
‘ 네오키(NEOQI) 홈스파’는 피트니스센터 등에서 즐기던 스파를 가정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제품. 버블 바스, 스팀사우나, 원적외선 사우나 및 아로마테라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인터바스 그룹(www.interbath.co.kr)은 세면기뿐만 아니라 욕실을 감각적으로 꾸밀 수 있는 수전, 타일, 기타 욕실 액세서리 제품 등을 선보인다.
첫댓글 조선일보라니..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