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화대표님의 향기힐링 - 허브 향을 나누며 함께가요!
장성 국제뉴스에 기재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항상 사랑하는 마음 사랑입니다.♡
홈전국전남
장성교육, 허브 향을 나누며 함께 가요!
기사승인 2016.07.06 16:15:52
공유
- 교무행정사 힐링, 소통, 실무능력 향상 연수 실시
▲ 교무행정사 연찬회@장성교육청
(장성=국제뉴스) 고광춘 기자 = 옐로우시티 장성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장성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의 내실화와 협력적 관계 형성으로 함께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관내 유·초·중·고 교무행정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6 교무행정사를 위한 맞춤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별관 컴퓨터실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참사람문화교육진흥협회 정미화 대표의 '향기를 통한 건강한 삶'이라는 주제로 업무에 지친 심신의 불균형 상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허브 향기를 직접 만드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참석한 교무행정사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무행정사의 실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활용도가 높은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여 자료를 제작할 때 더욱 돋보기에 만드는 스킬을 체계적이고 알기 쉽게 실습 중심으로 실시하여 환경 게시판, 발표 자료를 만들 때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수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영만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근무 여건에서도 자신이 하는 일에 의미를 부여하며 묵묵히 노력해 주신 교무행정사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하고, "학교에서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교육장과의 대화 시간에는 업무 분담, 근무여건, 학교 문화 개선 등에 대하여 진솔하게 이야기가 오갔다.
이날 참석한 박모 교무행정사는 "장성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허브 향기와 사람의 향기를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교와 교육청 간 소통과 협력적 관계 구축으로 교육의 본질을 향해 함께 노력해야겠다는 다짐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남겼다.
고광춘 기자 qlc6060@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 배포금지>
첫댓글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