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장 1-3 (하늘나라 스타)
성경본문 : 다니엘 12: 1-3
1.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
2.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
3.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
star라는 말은 별이라는 말입니다. 대개 인기 있는 사람을 가리켜 스타라고 말합니다. 영화 배우 스포츠 정치 경제 문화 등의 모든 분야에 인기 절정의 사람을 가리켜 스타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스타가 되기를 원합니다. 스타가 되면 좋은 것들이 많이 뒤따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스타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땅의 스타가 있고 하늘나라 스타가 있습니다. 땅에 스타는 땅에서 유명한 자요 사람들에게 인기를 모으는 자입니다. 땅에 스타는 반드시 떨어질 날이 옵니다. 변화 무상한 것이 땅에 것입니다.
과거에 김영삼 대통령이 처음 대통령이 되고 실명제를 실시하고 개혁을 할 때는 대단한 인기를 가졌습니다. 80-90%로 가까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무렵에는 10%도 안 되었습니다. 그야말로 바닥을 헤매고 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도 처음 대통령이 될 때보다도 지금은 상당한 인기가 떨어 졌습니다.
그렇다고 실망할 것 없습니다. 인기(人氣)라는 것은 얼마든지 올라 갈 수 있습니다. 임기를 마치고 올라 갈 수 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의 인기가 지금은 상당한 것을 보았습니다. 독재시절에는 감히 생각도 못했던 수치입니다. 세상의 인기는 그야 말로 변화 무쌍 합니다.
그러나 하늘나라 스타는 하늘에서 유명한 자요 세상의 인기가 아니요 하나님의 신기(神氣)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님들 땅에 스타가 되겠습니까? 하늘나라 스타가 되겠습니까?
하늘 나라 스타가 되어야 하겠지요 물론 하늘나라 스타도 되고 땅에 스타도 되고 하면 좋겠지요
그러나 우리가 먼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은 하늘나라 스타입니다.
3절에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하늘나라별과 같이 영원히 비취리라 말하고 있습니다. 하늘나라 스타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말세에 되어질 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대 환란과 성도의 구원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1절)
1절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
구약 적인 차원에서 볼 때는 유대인들이 수리아 왕인 안티오코 에피파네스라는 왕으로부터 혹독한 핍박을 받을 때가 온다는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천사장 미가엘이 일어나서 그 무서운 환란에서 유대인들을 보호해줄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이중 성취로 신약시대 말세에 일어날 대 환란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후에 있는 환난은 개국 이래로 그때까지 없었던 대환란이 있을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말세에 일어날 환난을 말하고 있습니다. 노아 홍수의 재난이나 바벨탑이 무너졌던 것이나 갈대아 인들이 예루살렘을 점령했을 때에나 로마의 티토 장군이 예루살렘을 점령했을 때보다 무서운 재난이 일어 날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4:12절에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없었던 큰 환란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대환란 가운데서도 책에 기록된 사람은 다 구원받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하나님나라 생명 책을 말합니다. 생명 책에 기록된 자는 구원받을 것을 말합니다.
2.부활과 영생을 말하고 있습니다.
2절입니다.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
인간은 죽으면 누구를 막론하고 땅으로 돌아갑니다. 그 이유는 인간의 육체는 흙에서 취함을 입었기 때문입니다.
창3:19절에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니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 갈것이니라.” 하였습니다.
시편 90:3절에도 “주께서 사람을 티끌로 돌아가게 하시고 말씀하시기를 너희 인생은 돌아가라 하셨사오니” 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영원히 흙 속에 묻혀 있는 것이 아니라 다시 부활한다고 하였습니다.
부활에는 두 가지 부활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영생의 부활을 할 자가 있고
둘째는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가 있다고 말합니다.
요한 복음 5:29절에도 선한 일을 행한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님들은 어느 쪽에 속해 있습니까? 영생의 부활을 할 자 입니까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 입니까? 우리는 영생의 부활을 가진 자인 줄 믿습니다.
3 그 이름이 영원히 빛나는 사람이 있다고 말합니다.
3절입니다.
3절에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두 가지를 말합니다.
첫째는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둘째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비췬다는 것은 같습니다.
하늘나라 스타를 말합니다.
이 말씀을 종합해서 하늘나라 스타는 누구인가를 생각하며 하면서 함께 은혜 받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1).하늘나라 생명 책에 그 이름이 기록된 자입니다.
하늘나라 스타가 되려면 먼저 그 이름이 하늘나라 생명 책에 기록되어 있어야합니다.
1절 하반절에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땅에 아무리 스타가 되어도 하늘나라 이름 책에 그 이름이 기록되어 있지 않으면 하늘나라 스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내 이름이 하늘나라 생명 책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전도 여행을 보내고 난 후 그들이 돌아와서 보고하기를 귀신들이 항복하고 큰 이적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기뻐하였습니다.
그때 예수님은 말하기를 눅:10:20절에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우리가 진정으로 기뻐하고 감사해야 할 것은 우리이름이 하나님나라에 내 이름이 기록된 것으로 인하여 기뻐해야 합니다.
여러 성도님들이 하나님 나라 생명 책에 기록되어 있는 것을 믿으십니까? 진심을 믿으십니까?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면 그의 이름이 하늘나라 생명 책에 기록되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여러분들은 하늘나라스타가 될 기본 자격을 갖추었습니다.
2)환난 가운데 믿음을 지킨 자입니다.
영생을 얻는 자는 수많은 환난을 겪었지만 믿음을 지키므로 영생의 부활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하늘나라 스타는 많은 환난 가운데 믿음을 잘 지킨 자입니다.
세상에서 돈을 많이 번 사람이 하늘나라 스타가 아닙니다.
명예를 많이 가진 자가 하늘나라 스타가 아닙니다.
권력을 많이 가진 자가 하늘나라 스타가 아닙니다.
하늘나라 스타는 주를 위하여 고생하고 복음 때문에 고난받은 성도들이 하늘나라 스타가 됩니다.
이기선 목사님이 일제 시대 때 일본 경찰서에 붙들려 가서 많은 고생을 하시면서 그들이 매를 가하면 당신들이 나에게 매를 가하고 핍박을 하면 하늘나라에 가면 내 면류관에 보석이 하나 더 붙는다고 하였습니다.
마태복음 5:11-12절에
“11 나를 인하여 너희를 욕하고 핍박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스려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12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을 이같이 핍박하였느니라“
이런 사람들은 다 주를 위하여 죽어도 영생을 얻게되고 하늘나라에 가면 스타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 한국의 손양원 목사님이나 주기철 목사님 등이 다 이런 분입니다.
3)지혜 있는 자가 하늘나라 스타입니다.
어떤 자가 참 지혜 자입니까? 하나님을 바로 아는 자가 지혜 자입니다.
잠언 1:7절에 “여호와를 아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라” 하였습니다.
잠2:6-7절에 “대저 여호와는 지혜를 주시며 지식과 명철을 그입에서 내심이며 그는 정직한자를 위하여 완전한 지혜를 예비하시며 행실이 온전한자에게 방패가 되시나니” 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을 바로 알고 바로 섬길 때 지혜가 옵니다. 지혜자는 미래 종말을 알고 미리 미리 대비합니다. 그 사람이 바로 지혜 자입니다.
마태복음에 보면 3가지 지혜자가 나옵니다.
첫째는 반석 위에 집을 짖는 자가 지혜로운 자라고 말합니다.7:24
둘째는 하나님의 집사람들에게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주는 자가 지혜로운 자라고 합니다.24:45-46
셋째는 주의 재림을 대비하여 그릇에 기름을 채워 넣은 자가 지혜로운 자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 앞에 지혜 자로 살아가야 합니다.
4) 많은 사람을 옳은 되로 돌아오게 하는 자가 하늘나라 스타입니다.
옳은 되로 돌아오게 한다는 것은 바른길로 가는 것을 말합니다.
옳은 되로 돌아오게 하는 것은 말씀 되로 사는 삶을 가리킵니다. 예수 바로 믿는 삶을 가르칩니다.
옳은 되로 돌아오게 하려면 내가 옳게 살아야 합니다. 모든 별이 항로를 따라 질서 정연하게 돌아가듯이 우리는 하나님의 법칙을 따라서 질서 정연하게 살아가야 합니다. 내가 옳게 살지 않고서는 많은 사람을 옳은 되로 돌아 오게 할 수 없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을 예수 믿고 말씀 되로 살수 있도록 하게 하는 자가 하늘나라 스타가 됩니다.
하늘나라 스타가 되려면 많은 사람을 옳은 되로 인도해야 합니다. 전도해서 예수님께로 인도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하늘나라 스타가 됩니다.
켐벌 선생은 구두 수선하는 무디를 전도해서 예수 믿게 하였습니다. 그러자 그 무식한 무디가 복음을 받고 18살에 성령으로 충만하였습니다. 그러자 수많은 사람들을 주님 앞으로 인도하였습니다. 무디도 하늘나라 스타가 되었고 그를 인도한 캠벌 선생도 하늘나라 스타가 되었습니다.
미국의 최대 석유회사 사장이 중국에 석유회사 지사를 내면서 그 관리자를 찾고 있었습니다.
이 때 회사에서 내건 관리자의 자격 요건은 30세 미만이어야 하며, 고등교육을 받았으며, 중국어를 잘하고, 지도자의 자질을 갖춘 자 등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자격 요건을 갖춘 적임자를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사람이 회사를 찾아왔습니다.
"귀사에서 찾는 적격자를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를 고용할 수는 없을 걸요." "그래요? 그는 지금 얼마를 받고 있소?"
"그는 침례교 선교사인데 연봉 6백 달러를 받습니다.""만일 그가 우리 회사에 온다면 그 연봉은 1만 달러, 아니 1만 2천 달러를 주겠소.
정 안 된다면 1만 5천 달러까지고 줄 수 있소."회사의 그런 제안이 선교사에게 전달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대답은 간단했습니다.
"관심 없습니다." "하지만 연봉만은 굉장하지 않습니까?"
"그래요. 연봉은 엄청납니다. 하지만 당신들의 일이 너무 작아요. 당신 네 돈 1만 5천 달러를 받고 중국 사람들에게 석유를 파느니 지금처럼 6백 달러를 받고 중국을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것이 훨씬 더 큰일이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런 정신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하늘나라 스타입니다. 하나님이 제일 기뻐하시는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두말할 것 없이 영혼을 구원하는 전도입니다.
(1)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이 영혼 구원이었습니다.
눅19:10절에 “인자의 온 것은 잃어 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합이라.”
(2)예수님께서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신 목적도 영혼구원에 있습니다.
막10:45절 “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지옥 갈 영혼을 구원하시려고 그 몸을 십자가에 못 박히고 피흘려 죽었습니다.
(3)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5자에 3가지 비유 잃은 양의 비유 잃은 드라크마 비유 잃어버린 탕자의 비유에서 우리에게 가르치는 것은 잃어버리고 찾았을 때 그렇게 기뻐했다는 것입니다.
잃은 양을 찾았을 때 목자는 너무나 기뻐서 양을 어깨에 메고 와서 온 동네 사람을 초청해서 잔치를 벌였습니다.
7절에 보면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잃은 드라크마를 찾았을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10절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잃어버린 탕자를 찾았을 때에도 아버지는 그토록 기뻐했습니다.
22절에 보면 “아버지는 종들에게 이르되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
23 그리고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가 잡으라 우리가 먹고 즐기자
24 이 내 아들을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저희가 즐거워하더라 “
맞 아들에게도 말하기를
32절에 “이 네 동생은 죽었다가 살았으며 내가 잃었다가 얻었기로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것인 전도를 힘써야 합니다.
(4)하나님의 간절한 소원도 영혼 구원입니다.
디모데 전서2:24절에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노라.” 하였습니다.
(5)예수님의 마지막 지상 명령도 영혼을 구원하는 전도입니다.
마태복음 28:10-20절에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 하시니라“
마가복음 16:15에절에도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누가복음 마지막장에도 그렇게 복음전파에 대하여 글을 맺고 있습니다.
누가복음24:46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 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47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으로부터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48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 !
49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이 성에 유하라' 하시니라“
(6)성령 부어주시는 것도 영혼 구원에 있습니다.
사도행전 1:8절에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우리에게 성령 부어주시고 은사를 주시는 것은 그것 가지고 자랑하라고 주신 것이 아닙니다. 영혼 구원하라고 주셨습니다.
불 불로 해놓고 왜 시들시들 사라집니까? 돌파구를 찾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전도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어느 부자 집 아들이 물에 빠져 죽게 된 것을 건져 주었다고 하여 자기의 많은 재산을 물려주며 두고두고 일평생동안 은인으로 모셨다고 합니다.
100년도 못사는 몸 덩어리를 구원해주어도 그렇게 감격하는데 영영 지옥 불에 갈 영혼을 구원시킨다면 그것보다 더 은인이 있겠습니까?
먼 훗날 천국에 가면 그들이나를 그렇게 좋아하고 즐거워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교회 성도들은 이제 배울 것은 배울 만큼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영혼을 구원하고 영혼을 돌아보는데 전심 전력을 쏟아야 합니다. 나도 얼마든지 하늘나라에 스타가 될 수 있습니다.
중국에 매우 전도를 많이 하여 별명이 송 전도라고 불리었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전도를 잘하고 예수를 잘 믿는 사람이 3남매를 남겨 놓고 젊은 나이에 죽었을 때 많은 사람이 전도를 잘하고 예수를 잘 믿는 사람이 왜 빨리 죽었을까? 하고 의아하게 생각하였습니다.
그런데 그후에 그 자녀들이 축복을 받아 맏딸인 송 경령은 중국의 아버지라 불리 우는 손문이 아내가 되었고 그의 아들인 송 자문은 경제학자로서 재정장관이 되었으며 막내딸인 송 미령은 장 개석 총통의 아내가 되어 한때는 그 삼남 매가 그 넒은 중국을 다 통치를 한때가 있었습니다.
영혼을 위해 수고하고 애를 쓰는 자는 하늘나라 스타가 될 뿐 아니라 이 땅에서도 잘되는 복을 받습니다.
성경의 면류관은 하나같이 대부분 영혼을 구원하고 영혼을 잘 돌아보는 자에게 상급을 주었습니다.
우리 나라의 초대선교사인 아펜젤러는 미국 펜실베니아 태생으로 드류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했는데 어느 날 중국선교사의 보고강연회에 참석했다가 중국으로 선교를 나가겠다고 결심했다가 졸업할 즈음에 한국에 가겠다던 친구가 안가겠다는 바람에 대신 자기가 가겠노라고 지원을 했습니다.
그리고는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을 위하여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라는 말씀을 의지하여, 27세 때 아들이 물에 빠져 죽는 꿈을 꾸었다고 하며 반대하는 모친을 뒤로하고 한국으로 왔습니다.
그는 교육사업을 시작하여 배제학당을 세우고 교회도 세웠습니다. 그는 두 번의 안식년을 위해 고국으로 들어갔었는데, 그때마다 친족, 친구들은 고생스럽다며 고국에 머물기를 권했으나 그는 한국으로 다시 되돌아왔습니다.
그런 다음해 성경 번역사업을 위해 목포에 갔다가 배가 충돌하였는데 같이 탔던 동행인들을 구출하려다가 자신이 희생당하고 말았습니다. 아펜젤러는 우리 민족의 어렵고 빛을 받지 못하는 상태에서 자신의 정든 고국을 떠나 이역만리타향에 와서 자신을 희생하게 된 것이다. 이분이 바로 우리민족에게 하늘나라 스타입니다. 우리도 하나님 앞에서 이런 아름다운 삶을 살아야 합니다.
기도하는 중에 저는 이것을 깨달았습니다. 목회자로서 저의 의무는 성도들에게 어] 게 해서든지 영혼 구원하는 일을 잘하게 하여 하늘나라 스타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봉수 감독이 황영조 선수와 이봉주 선수를 잘 훈련 시켜서 올림픽에 금메달을 따게 하고 은메달을 따게 하니까 선수들 못지 않게 주가가 올라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일본에서 파격적인 대우를 해주겠다고 제의가 들어오지 않았습니까? 저는 하늘나라 스타를 만드는 코치의 역할을 감당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님 모두가 하늘나라 스타가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한번 따라 합시다. 하늘 나라 스타가 됩시다.
나도 하늘나라 스타가 될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고구마 전도 왕 김기동 집사님의 구호를 같이 한번 해봅시다.
*생 고구마 걱정 말고 노는 입에 찔러 보자
*너도나도 젓가락 들고 찔러봐서 확인하자
*나가면 만나고 안 나가면 못 만난다.
*입을 열면 익은 것 찾고 입다물면 국물도 없다.
*너와 내가 입 다물면 대구시민 지옥 간다.
*기도와 전도는 천국의 적금통장
은혜목회정보
출처: 성경 벌레들 글쓴이: 성경 벌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