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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조사실사례 (조사 실사례)_"Brand Communication Index Monthly Report"_ FCMBA 문재현
문재현 추천 0 조회 69 18.11.10 21:2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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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11.11 08:20

    첫댓글 정기적으로 마케팅 조사를 실시해서 그 결과를 전략 수립에 활용하는 것은 바람직 합니다만, 조사 대상지역이나 조사대상자를 한정하고 조사한 결과를 전국적으로 해석하는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설문지의 내용을 보다 정교하게 작성해서 유효성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 18.11.11 08:32

    정관장 주 구매는 상당부분 여성일거같은데 양성 동등한 수로 표본 조사했네요~여성의 비중을 더 늘릴필요가 있지않나 ~해서 적어봤습니다~

  • 18.11.11 08:44

    역시 정관장 홍삼은 김영란법 등 외풍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한 브랜드임을 여실히 보여주는 자료네요ᆢ여타 홍삼 브랜드와 비교 등 좀더 상세한 데이타가 있으면 더 좋겠네요 ㅎㅎㅎ

  • 18.11.11 13:48

    정관장 그 회사명자체가 최고의 신뢰받는 브랜드죠 월별 ㆍ시기별 분석 진단 이 눈에 띄네요

  • 18.11.11 20:46

    마케팅조사의 심플하고 깔끔한 샘플을 본 것 같네요~!^^ 주기적으로 외부기관을 통해 서베이하고 결과에 따라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상당히 유효한 전략인 것 같습니다.

  • 18.11.11 23:41

    너무 작은 표본수로 인해 정확한 데이터를 측정한다는 것이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또한 5개의 도시를 전체의 지역의 반응이라고 설문조사 후 결론을 내리기에는 오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지역별 유효표본수를 연령층별 일정 비율로 할당했는데 부산이라는 지역은 젊은 층보다 중장년층의 인구가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굿베이스 제품보다 천녹과 같은 제품의 인지도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 지역별 동일 연령으로 유효표본을 할당하기 보다 지역별 연령층을 먼저 조사 후 그 연령층에 맞는 유효수를 할당하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18.11.12 11:11

    표본할당과 응답자의 특성까지 잘 정리해서 조사하신 것 같습니다.. 조사를 통해 얻은 정보로 정관장이 더 크게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 18.11.12 13:25

    정관장은 소비대상에 따라 제품이 나눠진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적으로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소득에 따라 구매빈도와 구매율은 크게 차이가 날 것이고요. 또한, 소비대상은 아이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할지 몰라도, 사실상 구매자는 단순하게 좁혀질 것입니다. 이에 맞게 설문문항이 보다 다양했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살포시 해봅니다.

  • 18.11.12 13:54

    홍삼의 브랜드 로열티가 강한 정관장에서 기존 제품의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조사활동을 통해 경쟁사 및 트랜드 조사, 기호도, 기존제품의 시장의 경쟁우위, 제품의 매출 시계열 분석등 운영제품의 포지션을 알수 있는 유용한 자료라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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