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사전에는 달인(達人)을 ‘①학문이나 기예에 통달하여 남달리 뛰어난 역량을 가진 사람 ②널리 사물의 이치에 통달한 사람’으로 나와 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생활의 한 방법인데 이를 즐겁고 나의 천직(天職)이다 하면서 꾸준히 연구하고 반복된 일과 속에서 더 나은 방안을 찾고자 하였던 결과가 아니겠습니까? 그러면 이렇게 훌륭한 분들은 내 주변에 얼마나 있을까요? 찾아 보셨습니까? 혹시 내가 생활의 달인인데 하고 생각해 보신 적 없으신지요?
우리 모두는 ‘달인’의 경지에 들어 갈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지, 자신이 노력을 하지 않고 이웃 사람에게만 힘을 주고 있습니다. 어떻게요. ‘너는 할 수 있어. 나는 지식이 부족해서, 능력이 안 되어서’하면서 자신을 폄하(貶下)하는 말을 아주 쉽게 합니다.
나는 어떠한 존재일까요? 나는 어디서 왔으며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 것입니까?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 본 적이 있으리라 봅니다. 아주 중요한 문제이지 않습니까?
태어나서 무덤까지 가는 노정이 우리에게 정해진 이치입니까? 사람에게는 이보다 더 중요한 일이 없는데, 무덤덤합니다. 단지, 장례식장에 가 있는 동안은 좀 심각해지지만 이 또한 시간이 지나면 바로 잊어버립니다.
인간의 생노병사(生老病死)에 대한 문제를 밝히 가르쳐 주고 있는 길이 있습니다. 이를 창조주께서는 경서를 통해서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은 그저 한 분야의 길을 걸어 온 것만이 아닙니다. 그 길을 가면서 많은 생각과 이웃들이 하는 모습을 보면서 최고의 위치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하물며, 인간의 생노병사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그저 입으로만 할 수 있겠습니까? 직접 본인이 알려고 나서야 되지요.
내가 사는 집도 누군가 지은이가 있습니다. 그러면 천지만물을 지은이도 계시지 않겠습니까? 우리는 그 분을 창조주 하나님이라 부르지요.
하나님께서는 보이지 않는 영으로 존재하시니 우리는 믿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를 인간에게 알려 주시고자 ‘종교’를 주셨지요. 종교에는 경서가 있어야 하며,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성경(聖經)’을 통해서 가르쳐 주시고 계십니다. 단지 성경은 문자 그대로 읽으면 무슨 뜻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성경은 지구촌에 최고의 경서로서 하나님의 말씀이 글로 기록된 최초의 책입니다. 이를 아는 사람이 드물어요. 신학대학을 나온 성직자들도 잘 몰라요. 하늘의 가르침을 받고 성경의 달인으로 거듭나면 좋겠습니다. 성경의 달인이 된다는 것은 내 마음에서 출발합니다. 알고자 하는 선한 마음, 가르침을 받고자 하는 마음 가운데서 시작이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서 생노병사의 문제에 대한 답을 해 주시고 계십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지구촌 가족은 이를 알아야 합니다. 지금의 때는 인류 최고의 진리의 말씀이 증거되고 있으며, 하늘의 문화로 지구촌은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웃에게 묻지 마시고 직접 오셔서 확인하시고 우리 모두가 ‘성경의 달인‘이 되어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는 복을 다 받도록 같이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인터넷시온선교센터는 체계적인 세계 유일의 온라인 성경교육기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사람들과 약속하셨고, 신약시대인 오늘날도 성경을 통해 약속하셨습니다.
첫댓글 사람이 살아가면서 왜 힘들까를 생각해 볼때가 있지만 답을 몰랐는데 알 수 있게되면 좋은 일도 있겠네요~
성경을 자세히 알아가야겠어요
성경의 달인~ 생각만 해도 멋진말이네요~
성경에서 말하는 약속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겠네요
성경은 알고 믿어야 햐겠네요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