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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마음 우리생각 똑 같아요 |
대한 예수교 장로회 화도 평안 교회 평안 동산 교육부
졀기학교 준비 교사 기도회
*7월2일-7월8일 저녁9;00-10;00
*9;00-9;15 전달교육 및 프로그램 검토 보완작업
*9;15-9;30 주제 찬송부르기&주제 로고 율동배우기
*경건의시간(딤전) ; 3일부터 1장씩 윤독
*준비찬송;
*합심기도 제목
-준비 일정의 차질이 없도록
-프로그램 구성 및 전달교육의 몰입을
-교사들의 헌신을 위한 환경과 여건의 형통함을
-물질적 어려움이 없이 마음껏 섬길 수 있는 은혜를
-성경학교를 성공적인 헌신을 위하여 하나 됨을
-목자의 심정으로 영성회복을
-가능한 많은 영혼들이 모이기를(부흥의 시작 점 찾기)
*모든 일에 성령님의 특별한 역사로 충만함이 있기를..(합심기도 후 마감 대표기도)
7월10일-7월15일 저녁 9시-10시
*월 화 목 9;00-9;30- 공과 운영을 위한 교사 강습
*경건의 시간 (딤전 윤독)
*준비 찬송& 합심기도
*추가 합심기도 제목(특별 도고기도 신청운영)
-교사들의 건강과 풍요한 마음을
-특별 도고기도
7월17일-7월20일 저녁 9시-10시
*월 화 목 9;00-9;30-프로그램 리허설& 보완작업
*경건의 시간 (딤전 윤독)
*준비 찬송& 합심기도
-종합 합심기도
-학년별 지원기도
-이름을 부르며 축복기도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은혜의 역사들이
*사탄마귀들이 엄습하지 못하도록 성령의 충만함을
하나님 마음 우리 생각 똑 같아요 I
(아름다운 마음들이 모여서)
1 이름다운 사람들에 마음이 우리 생각 똑 같아
예수님의 사랑으로 나누면 우리 모두 행복해
하나님이 가르쳐 준 마음에 우리 생각 키워 가며는
어둔 세상 밝혀가며 살면서 모두 모두 행복해
2 평안동산 주일학교 어린이 예쁜 마음 갖고서
서로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우리 생각 똑 같아
하나님이 가르쳐 준 사랑이 꿈을 갖은 우리들에게
희망에 찬 용사되어 열리니 우리 모두 행복해
3 재미있고 즐거운 성경학교 은혜로운 시간들
우리들의 마음을 키워가니 모두모두 행복해
부모님과 선생님의 사랑이 꿈을 갖은 우리들에게
예수님의 마음으로 느껴지니 우리 모두 감사해
주님의 사랑으로 즐거워하리 II
(무화과 나무 잎이 마르고)
1 우리 모두에 마음이 즐겁고 기쁨이 많은 것은
아직은 어려서 모르지만 주님의 사랑 증거라
예쁜 미소에 담겨진 모습이 서툴러 보이지만
난 여호와로 줄거워하리 난 여호와로 줄거워하리
난 구원의 하나님을 위해 기뻐하리라
2 우리 생각이 모이고 모여서 천국을 이루어가니
사랑의 동산에 우리마음 주님의 사랑의 증거라
친구들과 나누는 마음이 즐거운 노래되니
난 여호와로 즐거워하리 난 여호와로 즐거워하리
난 구원의 하나님을 인해 기뻐하리라
주제; 하나님 마음 우리 생각 똑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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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첫째날) |
22일(둘째날) |
23일(셋째날) |
07;00- 0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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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어나!(꼭 지점 댄스) *예쁜 얼굴* | |
08;00- 09;00 |
아침 꿀꿀이(냠냠 짭짭) | ||
09;00- 09;30 |
예배(하나님 마음 찾기) |
하나님 마음 III | |
09;30- 10;00 |
하나님 마음 II |
닫는 예배 | |
10;00- 12;00 |
민속놀이 I |
집에 다녀 옴 | |
12;00- 13;30 |
점심 냠냠이&형 놀아줘 |
점심 짭짭이&수영장 | |
13;30- 16;00 |
14;00-16;00 순회 전도 출발 |
문화 놀이마당 요리체험/과학교실 마술교실/예능실습 |
물의 나라 |
16;00- 17;00 |
등록&군것질 |
민속놀이II | |
17;00- 18;00 |
준비찬송&오리엔테이션 |
집으로(빠이빠이) | |
18;00- 18;30 |
하나님 마음 I |
저녁 잔치마당&형 놀아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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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0- 19;30 |
저녁 만찬으로 | ||
19;30- 20;00 |
여는 예배 |
캠프 화이어(은혜체험) 1부; 즐거운 찬양 2부; 세족식 3부; 거룩한 길 4부; 갈보리의 은혜 5부; 우리생각(결단편) 6부; 꿈을 갖은자의 여행 | |
20;00- 21;30 |
미니 올림픽 오! 필승 평안교회 | ||
21;30- 22;00 |
우리생각I (첫날 정리편) | ||
22;00- |
성경 애니메이션 꿈꾸는 자의 행복으로 | ||
23;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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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식 시간은 진행자의 마음으로부터... *1일 활동의 미션수행은 상황에 따라 진행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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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여름 성경학교 주제
하나님 마음, 우리생각 똑 같아요 |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창 1;31)
*본문 말씀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 1;26-28 )
*하나님 마음1
너를 붙들고 힘들게 하는 곳에서 나 오거라 (출6;10-1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들어가서 애굽 왕 바로에게 말하여 이스라엘 자손을 그 땅에서 내보내게 하라
*적용사례 ; 잘못된 습관-중독성 오락-잘못된 성격-공부는 싫어-소극적인 고정관념 등
야곱의 자손들이 애굽에서 정착하여, 오랜 세월 속에 번성하며 민족을 이루었지만, 요셉의 죽은 이후에는, 애굽에 눈치를 보며 붙어사는, 선민의 생활로 살아야 했다. 긴 세월을 사는 동안, 먹고 살아 오는 것으로 만족하며 오래 길들려 졌음으로, 그들은 하나님이 선택한 왕 같은 제사장의 신분이었다는 것을 잊고 있었으며, 조상들에게 흉년의 배고픔으로 힘들었던 시절의 이야기를 듣고 살아온지라, 굶주리지 않는 것만으로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그냥 현실에 안주하며 사는데 익숙해져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마음이 너무 아파, 애굽에서 그들을 나오게 하시려고, 모세로 하여금 민족을 이끌고 나오도록 인도하셨으며, 새로운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며 살기를 원하셨습니다. 우리 모두는 교회를 통하여 우리를 인도하시려는 섭리를 깨달아야 하며, 노예처럼 사는 삶의 모순(애굽)으로부터 그 음성을 듣고 인도하심을 따라 출 애굽하는 슬기로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
*어린이 공과 편
*미션수행1(교사; 운영 형식 및 창의적 발상요구)
1)나를 붙잡고 있는 애굽을 발견하기 - 1건에 10점 2)나의 신분을 발견하고 - 함께 외치기 10회 3)함께 주제 로고 율동하기 - 평가점수 부여 4)주제 찬송 함께 부르기 - 평가점수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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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수의 생각(실천사례)-평가점수 부여
철수는 어려서부터 엄마의 과잉 도움을 받고 자라와 스스로 하는 생활에 익숙하지 못하였지만, 별로 불편함을 모르고 지냈습니다. 엄마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소극적인 행동으로 점점 어려움이 커져 갔습니다. 친구들도 자기와 비슷한 아이들 뿐 이였습니다. 씩씩하게 아무 것이나 잘하는 친구가 너무 부러웠습니다. 그래서 철수는 생각하였습니다, 나도 이제 엄마에게 의존하지 않고, 내일은 내 스스로 하기로 마음먹고, 엄마의 도움을 거절하기로 하고 “엄마 이제 제일은 제 스스로 하겠어요.” 철수는 엄마의 과잉보호의 포로 생활로부터 뛰쳐나온 진정한 용기있는 어린이였습니다. 하나님은 보시기에 너무 좋아 철수를 훌륭한 사람으로 세우기로 하셨습니다. |
*하나님 마음2
어둠(홍해)을 건너 새 빛을 맞이하라(출14;16)
지팡이를 들고 손을 바다 위로 내밀어 그것이 갈라지게 하라 이스라엘 자손이 바다 가운데서 마른 땅으로 행하리라
*적용사례; 자신감이 없는 무기력-미리 겁먹는 소극적 습관 -할 수 없다는 불신-이유를 만 드는 합리적 사고(핑계)-공부를 못하게 하는 유혹 등
이스라엘 민족 중에는 때로는 눈치 보지 않고 당당히 살 수 있는 곳으로 떠나고 싶은 용기 있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그 때마다 불가능하다 느끼게 한 것이 있었습니다. 뒤에는 애굽 군사가 자기들에 재산을 가지고 도망 하지 못하도록 늘 지키고 있었으며, 앞으로는 홍해라는 바다가 가로 막고 있어서 어쩔 수 없다 생각하며 그냥 살아야 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많이 아프셔 그들의 생각을 딱하게 여기시고 홍해를 가르시어 건너 갈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갈라진 홍해의 새 길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 길의 선택만이 영혼의 자유 함을 얻을 수 있으며, 젖과 꿀이 흐르는 마르지 않는 축복의 땅으로 인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통로이기도 합니다. 낙원으로 인도하기 위한 생명들을 향한 거룩한 산길을 예표하고 있으며, 환경의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있는 은혜의 길이기도 합니다. 마음에 감동으로 부르시는 인도에 따라, 조금도 망서 림 없이 즉시 건너 새로운 세상으로 들어 가야하며, 그 곳에 있는 무한한 자원으로 하여금 성공자의 삶으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
*어린이 공과 편
*미션수행2
1)우리를 가로 막고 있는 홍해 발견하기 - 1건에 10점 2)성공자의 섦은 어떤 것인가 - 1건에 10점 3)함께 주제 로고 율동하기- 평가점수 부여 4)함께 주제 찬송 부르기 - 평가점수 부여 |
*성근이 생각(실천사례)
성근이가 사는 곳은 수동처럼 산과 들이 있는 곳이며, 대부분 계곡으로 수풀이 많아 정해진 길로만 다녀야 했습니다. 성근이가 학교 가는 길은 대부분 이리 저리 구부러진 길이며 조그만 하천에 다리를 건너가려면 , 꽤나 먼 곳으로 돌아가야 함으로 때로는 힘들다고 느껴지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성근이 생각에는 좀 힘들고 귀찮아도 신을 벗고, 가까운 하천으로 건너고 싶은 충동이 일어났으며, 즉시 용기를 내어 건너보니 굉장히 빨리 학교를 갈 수가 있었음을 알게 되였습니다. 그 후로는 장마철이 아니면 늘 그 길을 이용 하였습니다. 이제는 어른들도 그 곳으로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성근이의 도전적 용기를 하나님이 보시기에 너무 좋아 그냥 건너 갈 수 있는 다리를 세워 주기로 계획 하시고, 마을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그곳에 다리를 놓도록 역사 하셨습니다. |
*하나님 마음3
반석에서 솟아오르는 생수를 마셔라(출17;6)
내가 호랩 산에 있는 그 반석 위 거기서 네 앞에 서리니 너는 그 반석을 치라 그곳에서 물이 나오리니 백성이 마시리라 모세가 이스라엘 장로들의 목전에서 그대로 행하니라
*적용 사례 ; 말씀을 믿으려는 믿음-주님을 간절히 찾는 마음-교회를 통한 신앙생활
*교사 공과 편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을 떠나, 가나안 땅으로 가는 길도 그리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 곳에는 뱀과 전갈 같은 것도 있었으며, 그 곳은 대부분 광야와 사막처럼 황폐한 길이였습니다. 하나님이 내려 주시는 만나와 메추라기로 배를 채울 수 있었으나, 많은 사람들에 목마름의 갈증을 풀기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점점 어려움이 더해지며 불평이 늘어났으며 분쟁까지도 일어나면서, 여기까지 이끌고 온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 울부짖으며 기도하였습니다, “우리 민족을 여기 까지 와서 다 죽이시렵니까. 간절한 모세의 울부짖음을 들으시고, 모세에게 명하여 네가 갖고 있는 지팡이로 네가 서 있는 바위를 힘껏 쳐라.. 모세가 그대로 행하니 바위가 갈라지고 그곳으로부터 시원한 생수가 터져 흘러나옴으로 온 사람들이 마시고, 힘든 광야를 지나 갈 수가 있었습니다. 때로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광야보다도 거칠고, 숨이 차게 힘든 현실처럼 느껴지며, 계속되어 지는 곤고한 삶으로 인하여 영혼의 안식과 갈급함을 얻고 싶은 충동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곤고함을 달래기 위하여 더 바쁜 삶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체 바퀴를 돌리는 다람쥐 같은 삶으로 인하여 그 끝이 보이지를 않는 생활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석의 샘물로 타들어 가는 목마름을 해결하고 영혼의 안식과 평안을 택한 이스라엘 민족처럼, 하나님의 도우심이 절실한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불평과 분쟁이 끊이지 않고 반목과 갈등이 공존하는, 이 시대에는 새로운 변화의 희망이 있다면, 그것은 기적을 이루어 내시는 하나님의 도우심뿐입니다. 교회는 샘물을 내는 반석이요 그 곳은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축복의 자리인 것입니다. 그곳은 천국으로 인도하는 길목이며,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시원한 생수로 하여금, 영원히 목마르지 않도록 하기위한, 마르지 않는 샘이 흐르는 진정한 쉴 만한 물가인 것입니다 |
*어린이 공과 편
*미션수행3
1)교회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 - 1건에 10점 2)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 1건에 10점 3)나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좋을까 - 1건에 10점 4)주제 로고 율동 함께하기 - 평가점수 있음 5)주제 찬송 함께 부르기 = 평가점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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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엘은 나서부터 성전에서 배우고 자라 어른이 되어 민족의 정신을 이끄는 훌륭한 지도자가 되었으며, 다윗소년은 어려서부터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경외하는 삶으로 이스라엘 나라의 훌륭한 왕이 되었습니다. 우리 친구들 중에도 교회에 오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교회를 가까이 함은 이미 반석위에 서있는 일이 되며, 금방이라도 하나님의 은혜로 터져 나오는 생수를 마실 수 있는 조건에 있다는 사실이 되기에,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그 만큼 크다는데 유리합니다. 하나님은 자기를 찾는 자를 기뻐하시며, 복을 주시기를 즐겨하십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거룩한 땅위에서 하나님을 즐겁게 하기 위하여 뛰노는 모습을 보시고, 축복하실 마음을 여시는 것입니다. 교회에서 성경학교를 하는 것도 그런 의미의 이유를 갖고 있으며, 목사님에게 성도들이 안수와 기도를 받으려 하는 것도, 이런 의미에서 간절한 것이 되어 행하여지는 것입니다.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가 서있는 반석위에 나도 함께 서 있겠다고 약속하심은, 장차 우리들을 만날 일을 생각하시고 말씀하신 하나님의 마음이시며, 또한 즐겨 복을 나누어 주시는 것을 기뻐하시는 전능자이신 아버지의 마음인 것입니다. |
7월22일(토요일)
캠프 화이어 진행표
1부, 가자 평안 동산으로 (찬양&율동&퀴즈&이야기 등으로)
담당; 박 은미 선생님 협력교사; 각 조 선생님
*다함께 주제찬양-조별 신고식 준비-조별 출발 신고식(미션수행 확인/합격)-조별 출발
a)주제찬양을 한 후 프로그램 진행을 간단하게 설명하여 줌으로, 진행에 따라 은혜체험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교육을 시킨다. (약15분)
b)지도 교사는 조별 팀웍&단합된 모습을 상징할 수 있는 구호/율동/양말 벗기(보관; 교사 책임)/미션 수행점검 등을 준비하여야 하며(약15분정도), 은혜체험의 출발하기 전 코스 담 당 선생님의 점검에 합격한 조만이 출발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지도교사에게 미 리 정보를 주어 아이디어를 생각할 수 있도록 하여 준비시간을 되도록 짧게 하여야 한다)
c)조별 신고식에서 일일 미션 수행 점검을 하고,(재량에 의한)신고를 받기 위한 미션을 걸 어 잘 따르면 합격 점을 주어 출발을 시키면 된다.
*주의사항; 조별 지도교사는 앞 조의 진도를 확인 후 여유를 갖고 다음순서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요령을 알려주어 효율적인 진행이 되도록 도와주어야 하며, 부족하다 느껴지는 미 션 수행에 대한 보충 교육시간으로 지혜롭게 활용하여야 한다.
d)유치부는 따로 편성하여 교사 지도에 따라 주제 찬송을 부르기를 하며,( 양말을 벗겨 선 생님이 보관) 소리가 작으면 더 예쁘고 씩씩하게 부를 때 까지 미션을 걸어 합격 한 후에 출발을 시키면 된다.
e)호기심으로 대열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지도교사와 코스 담당 교사는 슬기롭게 인도하여 은혜 체험이 유익이 되는 경험으로 이끌어 주어 흥미와 재미를 느끼도록 하여야 한다.
f)조별 지도교사는 모든 프로그램 진행에 팀원들과 함께 행동하며 앞서 가며 팀원들을 인도 하여야 한다.
2부, 세족식 섬기실 분들; 목사님 피택 장로님
*준비물;물두멍 1,5X0.5X0,2m/수도연결/작은의자 6개/수건 10장
1)깨끗한 물이 계속 넘치게 하여 항상 새 물이 되게 유지 시킨다
2)한번에 3명씩 의자에 앉게 한 후 (소요시간;약1분)세족을 시켜주면서 멘트로 성령의 인침을 확인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목적은 스스로 느낌을 가져 자신감이 회복되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며, 사랑을 느끼도록 수건으로 잘 닦아 주면서 다음 순서의 거룩한 길로 인도해준다.
*멘트1; 이름? *** 00이구나...00는 이제 모든 죄를 깨끗이 씻은 거야.. 예수님이 다 용서 해 준거야.. 알았지?**대답을 유도하여 자신감을 갖게 한다.
*멘트2; 예쁘게 생겼네‘’ 놈 잘 생겼네“ 넌 깨끗한 사람이 된 거야.. 이제 부터는 거룩한 길로만 다니는 거야? 대답.. 그래.. 등으로
3부, 거룩한 길 담당; 이 성근 선생님 코스 섬기 실 분들(3명); 각 부장님
*준비물 ;깨끗한 천(흰색광목&융 천) 약20M)/돌 징검다리/외나무다리
세족식에서 순서를 마치고 나오는 조별 아이들을, 거룩한 길로 인도한 후 거룩한 길의 상징적인 의미를 설명을 해주며, “너희들은 깨끗함을 입은 자들이니 좁고 힘들더라도 깨끗한 길로 만 다니며 살아야 해요...” 를, 교육시키는 코스이며, 삶의 길에서 만날 환경적인 상황에서 올바른 선택으로 슬기롭게 살아가도록 인지시킴으로서, 신앙생활을 통하여 성도의 길을 가는 방법을 교육하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서두르지 말고 총 연출 자의 타임 조절에(갈보리 은혜 교육시간이 약10분정도 소요예정임 ) 맞추어 천천히 진행하여야 하며, 코스를 따라 천천히 가도록 유도하여야 합니다.
*1코스(신길옥 부장); 삶의 환경 속의 선택된 좁은 길
멘트; (어깨를 두두리며 ) 어서 오세요.. 참 잘 했어요. 우리 이제부터 깨끗하게 살아야 겠지요? 대답이 없으면 대답을 유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코스(윤상경 부감); 좀 어려움이 있어도 잘 이겨야 하는 길
멘트; (양손을 펼쳐 서로 부딛 치며) 오! 멋있네.. 멋지게 살아야 하겠다,, 그렇지? (대답요)
*3코스(이승우 부장); 좀 힘들어도 잘 극복하여야 하는 길
멘트;(악수를 해주며) 어유! 의젓해 졌네... 이제 훌륭히 자라야 되지? 대답유도 후 방향을 가르쳐 주며 “잘 해라 응...하며 다음 코스로 인도해 준다.
4부, 갈보리의 은혜 (골고다 언덕 재연) 담당; 황 신덕 선생님
*예수님 대역/ 정 용금 피택장로
*골고다 언덕 세트장 설치; 정일호 피택장로
조명설치/빨간전구 파란전구 각1개(장소; 본당)
*효과장치/조명설치/효과음악
*준비물; 나무십자가(사람체형의 크기)/ 대 못/가시 면류관/흰천/장애물 소품/ 분장도구/물감
카세트(녹음기; 테이프/영문 밖에 길/구원의 강
*분장방법; 가능한 실제처럼 분장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수님 역을 맡은 자는 마네킹 처 럼 움직이지를 말아야 하며, 짓궂은 아이들이 건드려도 반응이 없어야 한다
*요령; 담당선생님은 한조씩 입장을 하게하고, 가능한 아이들이 예수님 옆으로 가지 않도록
관리하되, 절대로 완력을 쓰거나, 야단을 치거나, 큰 소리를 내서는 아니 된다. 파트 멘트로 “예수님이 너무 아프시겠지... 덜 아프시도록 우리 조용히 자리에 앉도록 하자 고 유도하여야 한다. 아이들에 분위기를 리드하고 ”예수님이 너무 아프신데...우리 덜 아프시도록 조용히 눈을 감고 숨소리도 들리지 않도록 해드리자..로 유도하면 대부분 잘 따르는 편이니 준비된 원고로 나레이션 함으로 진행하면 된다.(시간 조당 약7정도)
*슬픈소망 엘리 엘리 사박다니....
친구들 예수님을 만나보니 마음이 아프지요... 슬프고요...선생님도 슬퍼요...
예수님은 저렇게 십자가에 매 달리실 만큼 잘못한 일이 전혀 없어요.. 아니.. 아주아주 작은 잘못이라도 하나 없는 분이신데, 매일 매일 죄를 짓고 사는 우리들이 영원히 죽어야 하는 것이 너무 불쌍하여, 우리들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를 지시기로 하시고, 갖은 멸시와 고초를 당하셨어요.. 그리고 예수님께서 여러분과 이 선생님의 죄를 담당하시고자 저(손으로 가리키며)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이 일이 일어나기 아주아주 오래 전에 성경에서는 이렇게 써있었어요.
“그는 연한 순처럼, 마른 땅에서 나온 줄기처럼, 주 앞에서 자랐으니, 그에게는 풍채나 위험이 없고, 우리의 시선을 끌 만한 매력이나 아름다움도 없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멸시와 천대를 받고, 슬픔과 고통을 당하는 사람이 되었으니, 사람들이 그를 외면하고, 우리도 그를 귀하게 여기지 않았다. 그는 우리의 질병을 지고, 우리를 대신하여 슬픔을 당하였으나, 우리는 그가 하나님의 징벌을 받아, 고난을 당하는 것으로 생각하였다. 그가 우리의 죄 때문에 찔림을 당하고 상처를 입었으니,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게 되었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고침을 받았다. 우리는 다 길 잃은 양처럼, 제각기 잘못된 길로 갔으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든 사람의 죄를 그에게 담당시키셨다.”
라고 이사야53장 기록 되었으며, 성경 많은 곳에서 우리를 구원하실 메시아로 또한 인류에 소망을 줄 왕 중 왕으로 예언되어 기록되었음을 보아 알 수 있습니다.
친구 여러분 죄는 아주 무서운 거야요. 얼마나 무서운 것이냐 하면, 어른들도 잘못을 하면, 감옥에 붙 들여 가야하고, 아주 큰 죄는 처형까지 받아야 하는, 아주 무서운 것이지요. 더 무서운 것은 죄는 빨리 용서 받고 지우지 못하면 우리의 몸과 생각이 커지는 대로 함께 자라나 더 큰 죄를 짓게 하기에 무섭고 아주 더러운 것이 야요.
그러면 죄를 짓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그래요 교회에 잘 나와서 예수님의 보호를 받으면 되겠지요?.... 그래요 우리 예수님께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달라고 기도하고 우리를 죄로부터 보호하여 주세요. 기도해야 되겠지요.
기도하는 예쁜 손.....
예수님 죄가 너무 무서워요.. 정말 정말 죄를 짓고 싶지 않아요.. 예수님이 꼭 도와주세요.
그리고 나.. 남의 것을 같고 싶어 한 것 용서해 주세요.. 엄마와 선생님 말씀 잘 안들은 것 용서해 주세요.. 친구들 미워한 것 용서해 주세요. 지금은 아직 생각하지 못한 잘못까지 다 용서해 주세요.. 꼭 용서해 주셔야 되요,, 앞으로는 교회에도 잘 나오고 공부도 열심히 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겠어요..예수님이 꼭 도와주세요. 예수님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제 조용히 일어나 선생님 따라 가세요 로 마친다.
5부, 하나님 마음 우리 생각 똑 같아요(공과정리 편) 담당 교사; 박 은미 선생님
*출발 시 어린이들의 모습/ 미션수행에서 본 느낌/ 일일 생활하는 동안에 함께 느끼고 아쉬운 점/을 지적하여 고치도록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잘한 점/멋있는 점/슬기로운 생각/착한 모습/등을 찾아서 꼭 칭찬해 주어야 하며, 그들이 다양한 생각들을 존중해주어 모두와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진행 도중에 보면 소극적이고 자신감이 없어 보이는 어린이/ 흥미를 느끼지 못하여 집중을 하지 못하는 어린이/ 이해가 부족하여 전혀 반응이 없는 아이도 있을 수 있으니, 과민 반응하지 말아야 하며, 조용히 유도하여 인지시키는 요령을 사용하여야 한다. 교육을 마치고 각 부장님들에게 그런 아이들의 실태를 알게 하여 주일학교 동안에 특별한 관심으로 회복 시켜주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반응을 호기심 있게 받아 드릴 수 있어야 하며, 가능한 선생님과 무엇이던 대화 하고 싶도록 이끌어 가까워지도록 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들의 열망의 요구를 잘 파악하여, 충족시켜 주기 위한 교육 문화 개발과 다양한 프로그램 연구의 시작을 찾는 계기로 삼아야 합니다.
*미션수행에 따른 과제들의 미완성 부분은, 어떤 방법으로도 가능한 하도록 하는 것이 능력이 되며, 강압적인 방법이 아닌 설득의 노력을 통하여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너무 점수에 민감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아이들의 은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효과적인 지도가 되겠습니다.
6부,캠프 화이어 화어어 레타 점화 축제 진행담당; 윤 상경 선생님
-연출 ; 양 재 찬 교육부장
-소품&?V트 설치담당 ; 정 일호 선생님
-음악 담당 ; 최 소연 선생님 -율동 담당 ; 박 은미 선생님 & 전 교사들
-장소 ; 운동장
-우리들 생각 편이 끝나면 운동장으로 두 줄 원형 세우고, 진행자 지시에 따라 포크 댄스로 흥을 돋우며, 주제음악에 맞추어 자연스런 서로의 스킨쉽을 통하여 가까워지도록 진행하여 평안의 하나 된 공동체로 느끼도록 이끌어 간다.
-단체 레크레이션 진행으로 재미를 더하게 하며 오래 남을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화이어 레타 점화식을(점화 스위치 7개) 유치부에서 부터 육학년 까지 반대표를 세워 점화 시키며, 점화가 시작되면 모두 함께 박수를 치면서 환호를 하며, 모든 것을 하나님께 영광 을 돌린다.
*화이어 레타 ; 하나님 마음 우리 생각 똑 같아요
-화이어 레타에 점화가 되면서 십자가or사랑의 하트 분수 폭죽을 점화 시키고, 불꽃이 분수 처럼 올라오기 시작 하며는, 일제히 환호 박수와 함께 주제 음악을 부르면서, 여흥의 분위 기에 맞추어 진행자의 운영을 따라 축제의 시간으로 만들어 가고,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 되면 슬기롭게 마무리를 하고 끝낸다.
**성경학교 미션수행 기록표 조명; ( )학년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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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혜로운 시간을 만들기 위하여 우리의 생각 ; 1,열심을 다하여 2,최선을 다하여 | ||
1,나에게 애굽 은? 2,나는 잘 났는 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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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잘못하고 있다는 생각 찾아보기
*내가 노력하면 잘 할 수 있다는 생각 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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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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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나에 앞을 막고 있는 것은 ? 4,훌륭한 사람의 모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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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한계를 극복하여야 할 습관 찾아보기;
*내가 꿈꾸고 있는 훌륭한 모습 생각하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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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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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교회는 무어하는 곳인가? 6,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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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일학교에서 재미있고 좋은 점을 생각하여 보기;
*예수님은 우리에게 무엇을 도와주실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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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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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을 다하여 *최선을 다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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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카드를 선생님or성도님들에게 보여주고 싸인 받아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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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상내용; 조별 시상; 우승 조 / 피자 파티
개인 시상; 1등 / 선물1+1+1 2등 /선물1+1 3등 /선물1
***조별 경쟁을 위하여 일일 점수를 점수 현황판에 계시함
***점수보기;
공과 미션수행 1건당 5점 / 열심or최선 1건당10점 / 싸인 받아오기 1명당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