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식목일 입니다. 나무심는 시기는 역시 새순이 돋아나는 4월 초순이 가장 적기랍니다 .
2. 일반적으로 식목이란 씨뿌림, 뿌리나눔, 가지삽목 종 한가지를 선택하여 길러낸 묘목을 본 땅에 옳겨 심는것을 말합니다.
3. 씨뿌림 .포기나눔으로 육성하는 것은 번거롭고 전문가들이 기술적으로 환경에 맞추어 해야 하지만 삽목은 누구나 시기에 맞추어 간단한 방범으로 정확하게 하면 뿌리있는 나무처럼 잘 살게 할수 있습니다.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0 .삽목이 잘되는 나무 : 버드나무과. 향나무과. 뽕나무과.포도나무과 머루 다래 무궁화 개나리 벗꽃 찔래과 장미등 인반적 으로 봄에 일찍 순이 나는 나무 종류는 삽목방법만 바르게하면 활착이 잘됩니다.
0 .삽목이 잘 안되는 나무 : 소나무과 침옆수 사과. 배. 감나무. 대추나무 대형활옆수 등은 전문가가 아니면 삽목 활착 시키기어렵습니다.
4. 삽목방법 :
1. 반듯이 잎눈이 벗겨지고 어린 잎이 막 나오려는 가지를 이용 합니다.
2. 심을때 끋부분은 적당히 자르고 땅쏙에 꽂을 부분은 칼로 나무 겁질 부문이 많이 드러나게 뾰족하게 깍아 심습니다.
3. 심은 깊이는 반드시 삽날 길이 이상이 땅속에 묻혀야 안전합니다.
4. 심을때 잔가지 이용시는 돌이 없는 땅은 그냥 힘꼇 깊히 꽂아도 되지만 대개 돌에 걸리거나 들어 가지 않으면 철근 쇠꼬챙이를 이용하여 구멍뚫고 꽂은후 잘 메꾸면 됩니다.
5. 나무를 쉽게 키우기 위해 큰나무 삽목은 역시 땅을 깊게 파고 흔들리지 않도록 곧게 심은후 삼각지주대 받쳐 바람에 흔들임 없게 해야 합니다.
주의 : 절단한 나무가지부분이 했볃에 쬐지않게 바로 삽목해야 합니다.
활착력을 좋게 한다고 절단부분에 물을 묻힌다든지 담가 놓았다가 사용하면 오히려 실패 확률이 높읍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3.24 1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