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까페에서 얻을 수 있는 기본 정보를 정리 하겠습니다.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나/MR/장비 뉴스
배낭용량과 가격을 비교해 놓은 표이구요: http://cafe.daum.net/danamania/bex/11
스카이님이 정리하신 다나 배낭 카탈로그도 강추입니다: http://cafe.daum.net/danamania/ISWj/223
http://cafe.daum.net/danamania/bex/21
공동구매/세일정보
직거래 장터
배낭, 장비 구합니다.
배낭 수리&개조 문의
장비 빌리기: 장비 등, 배낭을 빌릴 수 있습니다. 많은 배낭을 준비 못해서 죄송합니다.
우리들의 산행 : 산행기를 같이 나누는 자리입니다. 좋은 산행기 인데 찾기 어려울까봐 몇개는 위로 올린 것이 있습니다.
다나디자인사용기팁, : 배낭이나 장비 사용 후기를 적은 곳으로 거의 모든 배낭 후기가 있습니다.
간단한 다나, 미스테리랜치 배낭 사이즈에 관해서 입니다.
다나 배낭은 Access 시리즈(마자마,슬러스킨,타투쉬,토칼루,살리쉬,히아투스 등)
사이즈가 약간 적게 나왔습니다. 그레고리등을 미디움을 매시는 분이 Access 미디움을 매시면 적을 수 있습니다.
황아찌님이 정리하신 사이즈를 참고하시구요: http://cafe.daum.net/danamania/bex/8
제가 정리한 것도 참고하시구요. http://cafe.daum.net/danamania/2Ln6/432
미스테리렌치 배낭에서 사이즈 유의점은 다나 배낭 미디움 벨트를 매시는 분이 꼭 미스테리렌치 배낭 미디움 벨트는 아닙니다.
엠알 벨트는 다나 배낭 벨트보다 큽니다. 다나 미디움을 매는 저는 스몰 미스테리렌치 벨트를 맵니다.
옛날옛적에 님이 정리하신 사이즈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cafe.daum.net/danamania/bex/7
다만 그간의 경험으로는 상의 105 정도 입으시는 분이 미디움이 맞습니다.
동양인은 상체가 길어서 미국 사이즈와는 약간 다릅니다.
까페이 판매가 되고 있는 재품은 모두 재고가 있어 구매가 가능합니다.
미스티벨트는 주문해야 함으로 시간이 걸립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
추가로 다나매니아 까페의 분위기를 말씀드리면
기본적으로는 믿음,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장비 등을 입금을 받지 않고 써 보고 입금해라 하시는 분이 많았습니다.
분양하실 때 사이즈 등을 물어보시고 맞지 않으니까 하지 말라시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몇년 동안 배낭빌리기를 회원과 회원간에 직접 오고가는데 분실된 적 없습니다.
배낭이 더럽다고 직접 빠신 분은 계십니다.
빌린 배낭을 쓰고 다른 장비 모르고 넣고 보냈는데 하참을 돌아 다니다.
어느 분이 이 스노우피뭐 누구 겁니까 하니까. 그제서야 주인되는 분이 제껀데요.ㅎㅎ
배낭빌리기는 다음 분이 안계시면 한번 빌린 걸로 계속 마냥 쓰실 수 있습니다.
가끔 인기 없는 배낭은 한참을 가지고 계시게 되는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한 배낭이 어디가 있는 지를 도저히 모른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어디 있습니까하니까 바로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회원님들이 자신이 쓰신 글을 함부로 삭제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판매로 올린 글도 가격을 지우거나 하지 않습니다. 처음오신 분들이 참조하실 수 있도록
나두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본인이 쓴 글이 잘 못됬다면 인정을 하고 사과를 하십니다.
6개월 이상 기다리는 말도 안되는 공구를 하지만 믿고 기다리시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페더드의 경우 심지어 11개월간 기다리신 분도 계셨습니다. 그때는 주문 들어가기 전에
취소하신 분은 계셨어도 들어가고 나서 취소하신 분이 한분도 없으셔서 참 신기했습니다.
저희도 그 믿음에 보답하고자 어떻게 하든 공구하신 분들이 절대 손해보지 않도록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반품, 환불 등 건에 대해서 불미스러운 건은 기억이 없습니다.
저희는 기억이 없어도 요청을 하신 분은 불만족하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지 모르겠습니다.
가끔 직거래를 하시면서 입금을 해도 되는 분인지를 여쭤오시는 분이 계십니다.
문론 요즘 다나매니아가 유명해 졌는 지 양심이 없는 분이 몇 분 왔다 가셨습니다.
그간 거래나 쓰신 글을 검색해 보시면 참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 얻으시구요.
즐거운 산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다나매니아에서 제일 질색하는 게 글, 또는 댓글을 지우는 겁니다.
수정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못 쓰신 글이면 추가로 잘 못됬었다고 표명하시면 누구나 다 이해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강퇴되신 분 한분도 없고요. 아무리 운영진을 뭐라고 해도 강퇴 당하기 힘드실 겁니다.
또 그런 글이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여러 닉을 쓰면서 뭔가 한다고 오해를 하신 글이 있었습니다.
http://cafe.daum.net/danamania/ISWj/1107
저는 거북왕장군님께 고맙게 생각합니다. 왜냐면 이글을 지우시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지우시지 않으셨고 제게 사과하셨을 뿐입니다. http://cafe.daum.net/danamania/ISWj/1113
정말 지워야겠다라는 글이 있으면 지우겠다는 것을 공개하고 양해를 구하고 했고요.
가벼운 댓글 하나라도 소중히 여기고요 부득이 지워야 하면 꼭 연락을 드립니다.
등업은 까페내 어디에라도 댓글을 하나 다시면 등업이 됩니다.
조은 정보 감솨~~
네~
감사합니다 ~
잘 읽고 갑니다. 자주 들려서 좋은 정보 받아가는 사람입니다.
친절한 설명 좋네요^^ ㅎ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많이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신뢰와믿음 을 주고 받을수 있는 회원이 될수 있었음 하는 바램 입니다
열심히 할게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멋지십니다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감니다
확인했습니다.
카페 분위기를 한 번에 알 수 있는 글이네요. 잘 읽고 갑니다.^^
꼭 참고하겠읍니다
첨 인데조은정보감사합니다 ^^
잘 읽었습니다~
반갑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졍보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각박한 세상인데 이곳은 아직 믿고 거래 가능하군요
잘 읽고 갑니다
등업신청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