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체험 여행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곳 세계 최초 즐기며 배우는 태백 365세이프타운 안전체험테마파크
앉아서 받는 교육은 no! 세계 최초 즐기며 배우는 태백 365세이프타운 안전체험테마파크 [강원도여행/ 겨울 체험 여행 가볼만한곳/태백 365세이프타운]
태백 365세이프타운은 2012년 10월에 개관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으로 국내 최초로 안전에 대한 직접체험과 교육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곳인데 산불, 설해, 풍수해, 지진, 대테러 안전을 주제로 실감나는 재난 체험을 하고나면 어느새 대처법을 배워 나오는 HERO체험관이다.
365세이프타운 : http://www.365safetown.com/main.safe
들어서는 입구에서부터 안전과 관련한 용어가 많이 나와 호기심 만땅이 되었다.
산불체험관 산불 진화 과정을 입체 영상과 시뮬레이터를 통해 체험하고 산불의 발생원인과 대처 및 신고요령을 습득 할 수 있는 산불 체험관이다. 4인승 5대의 헬기형 시뮬레이터가 있기에 1회 20명이 입장 가능하며 약 15분 소요되고 하루에 총 1,120명이 체험할수 있다.
헬리곱터에 앉아 마치 내가 산불 진화 하고 있는 느낌으로 체험을 하게 되니 모든 체험자도 그렇지만 특히나 아이들에게 몸으로 익히는 교육의 효과를 볼 수 있겠다.
일단 안전교육을 이론으로 배운 뒤 체험을 하는 시스템이어서 마치 산불이 난 듯 위협으로 다가온 실내장치도 실감이 난다.
설해체험관 3D 입체영상관으로 설해의 위력을 간접 체험하고 대처요령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관이다. 1회 72명 수용 가능하며 눈과 바람의 특수효과를 볼 수 있는 3D 입체영상으로 약 20분 소요 된다.
119 구조대원의 대활약이 담겨있는 산골 소년 동찬이와 유일한 친구 동이의 아름다운 이야기~ 실화를 영상으로 제작해 놓았다고 하는데 3D 영상이어서 입체안경을 필요로 한다.
영상속의 주인공들과 추억을 남길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전국적으로 올들어 가장 춥다는 날 찾은 태백 365세이프타운~ 쌓인눈이 휘날리는 태백의 모습은 휑하니 쓸쓸한 모습을 하고 있었는데 세이프타운에서 이동중 간간이 느끼는 눈보라의 위력에 잠시나마 피신을 하며 쉬어 가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한국청소년 안전체험관(365 세이프타운) 은 코스1과 코스2로 돌아볼 수 있는데 일행은 코스2로 돌았기에 산불체험, 설해체험 을 한뒤 브릿지를 통해 부속관으로 이동하여 풍수해체험과 본관 1층의 지진체험, 대테러체험, 키즈랜드 곤충관 을 들려 체험을 하였다.
풍수해 체험관 3D 입체영상과 6축 보트형 시뮬레이터로 실감나는 풍수해체험을 할 수 있다. 보트위에서 거친 물살과 장애물을 피해 안전지대로 대피하는 과정을 6축 보트형 시뮬레이터로 1회 27명 수용 가능하면 약 11분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을 배워보는 시간~ 보트 등에 타면서 무의식적으로 입었던 구명조끼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일깨워준 시간이다.
세이프타운에 마련된 챌린지월드에는 곤돌라, 트리트랙, 짚라인이 준비되어 있어서 추가 발권을 필요로 하고 있다. 오늘은 바람이 워낙 세게 불어오니 곤돌라가 운행을 할 수가 없다고~~ㅠㅠ
중앙지구 챌린지월드는 야외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네트월, 프라인폭스, 파워팬 등 16종의 극기체험과 난이도별 체험이 가능하고 11m 높이의 트리트랙과 5개 코스를 따라 짚라인의 또 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지진체험관 8초의 악몽! 실제 진도 7이상의 강진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으로 6축 시뮬레이터, 1회 36명 약 12분동안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대테러 체험관과 키즈랜드 체험관 그리고 이색안전체험, 소방안전교육, 특수훈련센터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다.
대테러 체험관은 특수부대원임명되어 파괴되는 도시를 구하는 대테러 체험관 3D 입체영상과 360도 회전하는 다크라이더를 통해 실감나는 테러진압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으로 1회 6명만 체험가능하며 바람과 연기을 이용한 특수효과가 사용되며 약 15분이 소요된다.
키즈랜드 영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생활안전사고를 체험하고 이에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받을 수 있으며 1회 25명 약 1시간동안 놀이와 미션수행을 통한 어린이 중심의 체험형교육놀이 공간이다.
"안전은 학습이 아니라 체험" 이라는 슬로건 아래 온몸으로 즐기다 보면 어느새 배우는 태백 안전체험테마파크 365세이프타운이다.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안전교육이며 누구나 필수로 한번씩 체험해 볼 필요를 느낀 날이다.
|
출처: 아리가 만나는 세상 ~~ 원문보기 글쓴이: 아리
첫댓글 365세이프타운에 대하여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교육적인 효과도 클 체험장이었어요~
다양한 체험관이 있군요.
지진 체험관은 가보고 싶은 호기심이 발동하네요. ^^~
겨울방학을 맞아 더욱 강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