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지역경제! 신나는 5일장’ 공연 행사 열려
- 완도문화예술공연창작소 주관으로 8월까지 총 6회 개최
지난 20일, 장날을 맞이하여 완도5일시장 1층 건어물판매코너 옆에 마련된 무대에서 완도예술공연창작소가 주관하고 완도군, 완도문화예술협동조합(이사장 김풍호)이 후원한 ‘날아라 지역경제! 신나는 오일장 공연 한마당’ 행사가 성대하게 펼쳐졌다.
이번 공연은 ‘희망미래완도 행복마을 공동체 주민 공모 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전통 시장 및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차원에서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완도문화예술협동조합의 회원들의 지원을 받은 완도예술공연창작소가 주관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오늘 공연한 청바지 밴드팀은 최국면 단장을 중심으로 한 7인조 보컬그룹이며 통기타 공연, 즉석 노래자랑, 이벤트 경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90여 분 동안 진행되어 시장을 찾은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완도5일시장을 방문한 한 관광객은 “가성비가 뛰어난 다양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고, 신나는 공연까지 볼 수 있어 더욱 좋았다”며 “다음에 또 완도를 방문한다면 꼭 다시 들리고 싶은 특색 있는 장소로 잘 가꾸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주민 A씨는 “공연 장소와 무대가 다소 미흡한 것 같다.”며 “동선이 모이는 곳에 연중 공연이 가능하도록 상설공연 무대 시설을 만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완도예술공연창작소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5월 25일, 6월 15일, 6월 30일, 7월 20일, 8월 10일 매월 한 두 차례씩 총 6회 다양한 문화 공연을 개최하여,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