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하셨어요 ^^
수업 구상.
스포츠리터러시 수업 1차시 시작했습니다.
*수업 취지배경은
너무 더운 2학기(작년 수준 방학기간임) 코로나 예방 스포츠의 또 다른 접근, 안전과 신체적외에 정신적 사회적 교육효과 기대
*수업 목표 안내
스포츠도서를 통해 스포츠리터러시 를 함양한다.
본 수업의 리터러시란? '문해력'
이에.
스포츠 리터리시는?
'스포츠와 관련된 역사, 종목, 경기방법 규칙 등 다양한 접근을 읽고 쓰는 과정과 발표를 통한 공감능력'
으로 명명하고
글자를 읽고 쓰는 그리고 공감하는 능력을 향상 시키고자 합니다.
*운영 방법
5차시 전후로 학생들 독서수준이나 열정정도에 따라 조정.
학교도서관 활용수업
*수업 계획
1차시:도서 선정하기(추천 25개 책과 기타 자율책 추천 가능, 만화책은 다음 기회 스포츠만화 읽기로 도전예정)
2차시:읽기(조용히 읽기)
3차시:해석하기(책읽으며..생각하기)
4차시:글로 표현 하기(독서 활동지 양식 만들어서 제공-글, 그림, 만화, 캐릭터 등 자율)
5차시:발표하기(30초이내 요점)
평가는 %작게
기준은 3단계 상중하로
좀더 구체적인 계획안이 나오면 공유할게요.
스포츠도서 도전이 처음이기에..
오류 수정과정 거칠것 같아요.^^
혹시 관심이 있으신분은 서료 의견 자료 공유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