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we ask us how we make a world much more greener.
다용도 제품 사용하기,대중교통 이용하기,재활용하기,옷 재형성 하기 중에 저는 "재활용하기(recycling)" 이라는 부주제를 맡게되었습니다.
6과에 사용된 중요한 문법과 핵심 어절,중요 단어를 아래와 같이 재활용하여 급우들에게 강조하여 영어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sustainable,help reduce waste,be made from,make a difference,keep in mind 등
단단한 쓰레기들을 쓰레기통 모양으로 수정하여 학교에서의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고자 디자이너블 동아리에서 제시하였던 아이디어를 연계 발표하였습니다.(Recycling은 Recycle을 만듭니다.)
현재 대두되는 ECO-Friendly에 대해 여러 관점으로 분석 해석하였으며 이에 따라 제 자신을 다시 성찰하게 되었습니다.
Q&A 시간에 우리 발표 모둠들이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영어 문장 해석&추상적인 가치관) 등을 대신 답변해주거나 다시 한번 강조하여 답변해줌으로써 유도리있는 상황 대처능력을 보여주었고 한 학급의 영어부장으로써 대견함의 면모를 온 학급에 알리게되었습니다. 협동을 통해 발표 주제인 RECYLING에 걸 맞은 PPT 자료를 모둠원들과 함께 제작할수 있도록 그리고 모둠원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협동심과 통일성을 함께 보여주었습니다. 유창한 영어 발음으로 긴장했던 발표 분위기를 부드럽게 녹였고,발표 하기 전 발표 내용을 모둠원들과 예습과 복습을 하는 노력을 보여주어 발표를 잘 마치게되었습니다.
느낀점 제시
"비록 저희 모둠이 3등을 했지만 3등이라는 등 수를 떠나 현재 문제되는 지구온난화에 따른 신세대적인 에코에 대해 자료 수집,분석을 하고 이어 발표까지 해보니 견해가 무엇보다도 더 넓어진 느낌이 들었으며,에코와 관련된 여러 단어들도 함께 외우고 작성함에 따라 지구온난화&재활용 모의고사 지문 이해 암기에 큰 틀을 마련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미경 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