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성공경제도시 가속화를 위하고 단결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오는 2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는 일요일인 29일 오전 9시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명동교차로-국민은행-교동새마을금고-TTC영화관-제일고-대광주유소 앞을 지나 운동장으로 돌아오는 5km구간으로 시민 1만 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천시생활체육회가 주관하고 제천시와 제천교육지원청, 제천경찰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대회 취지에 맞게 기관단체별로 단체복을 착용하고 어깨띠를 착용하고 걷게 된다.
성공경제도시 제천 가속화 원년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실시하는 걷기대회는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동기부여와 가족의 사랑과 화목분위기 조성 그리고 한방.약초도시 제천의 위상을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참가자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행사당일 제천종합운동장에서 즉석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완주자 전원에게는 경품권이 주어지고 경품 추첨을 통해 냉장고, 세탁기, TV, 자전거 등 푸짐한 상품도 주어진다.
한편 대회 관계자는 “대회당일인 5월 29일 오전 9시부터 제천종합운동장에서부터 걷기대회 구간에는 차량통제가 됨에 따라 시민들의 이해와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평생학습체육과(641-57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