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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타파 (광명의 물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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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토경전 논서 / 사경 [불교의 비전] 연(緣)에는 조건과 사유의 뜻이 있다.(해설) 78
제일시네마 추천 0 조회 73 23.07.20 06:47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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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7.20 07:46

    첫댓글 <緣(緣)에는 조건과 사유의 뜻이 있다.>

    [연기법송 2]는 '생사의 괴로움이 상속하는 도리'이다.

    감사합니다.^ㅡ^
    제일시네마님.
    쉼없는 정진을
    항상 응원합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 23.07.20 08:16

    [연기법송 2 ] 생사의 괴로움이 상속하는 법칙

    무명은 행의 사유가 되고, 행은 식의 사유가 되고,
    내지 태어남은 늙음과 죽음의 사유가 된다.

    [해설] 연에는 조건과 사유의 뜻이 있다.
    (연기법송 2 )는 '생사의 괴로움이 상속하는 도리'이다.
    그러나 연의 뜻을 이해하고 번역해야 한다.
    연은 원인을 도와서 결과를 내는 '조건'의 뜻이 있고,
    일의 까닭 또는 원인을 말하는 '사유'의 뜻이 있다.
    십이연기에서 근본원인은 언제나 무명이다. 그러므로
    "무명은 행의 사유가 된다."라고 번역한 것이다.
    무명은 근원적인 번뇌를 안고 업을 짓는 사유가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알면 범부는 무명의 삼업을 짓기 때문에
    괴로움이 끊이지 않는 삶이 된다는 것을 이해할 것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나무
    지용보살마하살()()()

  • 23.07.20 10:10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07.20 13:54

    무명은 행의 사유가 되고, 행은 식의 사유가 되고,
    내지 태어남은 늙음과 죽음의 사유가 된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3.07.20 16:17

    십이연기에서 근본원인은 언제나 무명이다. 그러므로
    "무명은 행의 사유 가 된다" 라고 번역한 것이다
    무명은 근원적인 번뇌를 안고 업을 짓는 사유가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알면 범부는 무명의 삼업을 짓기 때문에
    괴로움이 끊이지 않는 삶이 된다는 것을 이해할 것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 23.07.20 22:13

    십이연기에서 근본원인은 언제나 무명이다 그러므로
    "무명은 행의 사유가 된다"라고 번역한 것이다
    무명은 근원적인 번뇌를 안고 업을 짓는 사유가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알면 범부는 무명의 삼업을 짓기 때문에
    괴로움이 끊이지 않는 삶이 된다는 것을 이해할 것이다
    일심 광명 화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23.07.21 05:41

    [연기법송 2] 생사의 괴로움이 상속히는 법칙

    무명은 행의 사유가되고 행은 식의 사유가 되고
    내지 태어남은 늙음과 죽음의 사유가 된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23.07.21 07:20

    무명은 행의 사유가 되고, 행은 식의 사유가 되고,
    내지 태어남은 늙음과 죽음의 사유가 된다.

    제일시네마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23.07.24 08:17

    【연기법송 2】생사의 괴로움이 상속하는 법칙
    무명은 행의 사유가 되고, 행은 식의 사유가 되고,
    내지 태어남은 늙음과 죽음의 사유가 된다.

    【해설】 연(緣)에는 조건과 사유가 있다.
    「연기법송 2」는 '생사의 괴로움이 상속하는 도리'이다.
    그러나 연(緣)은 원인을 도와서 결과를 내는 '조건'의 뜻이 있고,
    일의 까닭 또는 원인을 말하는 '사유(事由)'의 뜻이 있다.
    십이연기에서 근본원인은 언제나 무명이다. 그러므로
    "무명은 행위 사유가 된다.'라고 번역한 것이다.
    무명은 근원적인 번뇌를 안고 업을 짓는 사유가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알면 법부는 무명의 삼업을 짓기 때문에
    괴로움이 끊이지 않는 삶이 된다는 것을 이해할 것이다.

    제일시네마님 감사합니다.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입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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