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연의료재단의 이상영 이사장이 이은정 씨와의 결혼식이 끝난 후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17일 결혼식을 올린 부부는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들의 축의금 중 일부를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자고 뜻을 모으고 쌀을 구입해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한 쌀의 양은 1300Kg에 달한다. 20Kg짜리 쌀 65포대에 해당한다. 이상영 청연의료재단 이사장은 “허례허식으로 보이는 결혼문화에서 벗어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이렇게 쌀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쌀을 받으시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연의료재단은 그동안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펼쳐오는 등 많은 나눔을 실천하는 병원재단이다.
대인 예술 야시장 ‘별장’ 셀러 분들의 나눔이 이어졌다. 지난 달 야시장이 끝난 이후 104만3000원을 기부한 데 이어 이번 달은 142만6000원을 후원했다. 야시장에 참여한 판매자들이 판매한 수익금 중 일부를 기부해 전달한 것이다. 판매자 한 분 한 분의 정성과 사랑이 가득 담긴 후원금은 우리 지역 소외된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달 후원금으로는 장애인 시설에 입소해 있는 50여 분을 모시고 영화 관람을 하고 한 부모 가정 중 아버지와 두 딸이 사는 가정의 싱크대를 교체했고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김치를 담가 직접 댁으로 배달하는 비용으로 사용했다. 이번에도 어려움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
북구 오치동에 위치한 피아노 매장인 ‘피아노 피아’ 서기창 대표가 재능기부센터로 전화를 걸어왔다. 6년 전부터 재능기부를 해야 되겠다고 생각을 해 왔는데 실제로는 행동에 옮기지 못했는데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재능기부 할 곳을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서 연락을 한 것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은 피아노 조율과 운반 그리고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를 꿈꿔온 실력을 바탕으로 피아노 레슨 등 피아노와 관련한 재능기부를 하겠다고 했다. 또한 음악적 재능은 있지만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피아노를 마련하지 못한 학생을 위한 피아노 기부도 약속했다. 재능기부센터를 통해 피아노를 배우고 싶어 하는 학생들의 신청이 이어져왔는데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재능기부센터 신가센터에서는 일일독서캠프를 실시한다. 8월23일 토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진행되는 어린이 독서캠프는 ‘생활 속의 한문을 체험하며 써보기’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치아 모형 색칠’ 등이 진행되며 식사 이후에는 ‘LED 아트 플라워’ 체험활동과 ‘힐링 푸드’ 시간이 이어진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의 끝자락을 마감하고 기억에 남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어린이 독서 캠프는 20명을 선착순 마감하고 참가비는 5000원이다. 신가센터는 신가중학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을 마련해 신가지구의 지역 커뮤니티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유경아 센터장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해 신가센터가 놀이터 역할을 하고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아동, 청소년, 주부,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했다. 즐거운 어린이 독서 캠프에 많은 신청들이 이어져 유익한 캠프가 되었으면 한다.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재능기부센터에서는 퇴직 이후 사회공헌 활동차원의 재능 나눔에 동참하시고자 하는 분들을 모집합니다. 자신의 오랜 공직생활이나 회사생활로 얻은 노하우와 경험들을 바탕으로 재능기부에 동참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재능기부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분야에서 재능 나눔에 동참하실 수 있도록 안내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능기부센터에서는 독거노인 어르신 중에 반찬이 없어 식사를 하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정지영의 잘 만든 김치를 직접 가정으로 배달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 입맛이 없으셔서 식사를 잘 못하고 계시는 어르신은 재능기부센터로 연락 주시면 실사를 거쳐 김치를 배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능기부센터에서는 우리 함께 해봐요. 즐거운 상상 두 번째 프로젝트로 뜨거운 여름 아스팔트 위에서 고생하는 교통 경찰관들에게 생수를 전달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는데요. 생수를 기부해 주실 분을 찾습니다. 수량은 상관이 없습니다. 기부해주시겠다는 연락을 주시면 가지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화정중학교를 다니는 모 여학생인데요. 바이올린 연주를 곧잘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레슨을 받고 있지 않고 있답니다. 이 여학생을 위해 바이올린을 지도 해 주실 분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광산구 수완지구에 거주하시는 64세의 지체 2급 장애를 가지고 계시는 여자분 이신데요. 갑상선 수술을 했는데 그 이후로 유방암까지 걸려 현재 치료중인데 틀니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여성분을 위해 틀니를 해 주실 분을 찾고 있는데요, 도움 주실 분 연락을 기다립니다.
▶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메일 : jwc8713@naver.com
후원계좌 : 광주은행 080-107-011827 (예금주: (사)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엔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