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4월 28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Since a politician never believes what he says, he is surprised when others believe him.정치가는 자신이 한말을 믿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믿으면 놀랜다. - Charles de Gaulle(샤를르 드골) [프랑스 정치가, 1890-1970](케이모스트제공)
오늘의 유투브:
🍀 특히 중장년층! 많이 먹고 많이 운동하면 건강할 수 있다 고 생각하시나요? @KnouTube 약사 ㅡ 운동 ㅡ 노화 | 건강|다이어트 방송대 미인공감 조회수 12만회 13일 전 #건강 #음식 #약 / 방송대 지식+ 61.6만 https://youtu.be/It3JhlriSD4
#1. 유튜브 광고수익 3분기 연속 하락세... 쇼츠 활성화
알파벳은 최근 유튜브의 1분기 광고 수익이 66억 9천만 달러(약 8조 9559억 원)로, 전년 동기대비 2.6% 감소했다고발표했다. 유튜브는 광고수익 하락의 원인으로 광고주 이탈을 지목했다. 이 가운데 구글은 유튜브에서 60초 내외 짧은영상인 ‘쇼츠’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2. 무신사, '빠른 배송' 가세
무신사도 '빠른 배송'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패션플랫폼 간 속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무신사는 5월 빠른 배송인 '플러스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 평일 오후 10시 이전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된다. 브랜디는 하루배송, 지그재그는 직진배송, 에이블리는 샥출발 등으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 인스타그램, 릴스 덕에 사용시간 늘어
AI를 기반으로 한 추천 기능이 릴스 출시 이후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 같은 추세가 수익성으로 연결되지는 않고 있어 메타가 새로운 대안을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메타 AI 기반 추천이 앱에서 보내는 시간을 24% 늘게 했다고 밝혔다.
#4. 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에 '파트너스 라이브' 신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파트너스 라이브'를 신설했다. 파트너스라이브는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업체가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는 우선 카카오톡 스토어 우수 파트너1,500개 사에 먼저 서비스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5. MZ세대 지갑 연 의외의 물건
최근 들어 어른이 됐지만 여전히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어릴 적 감성과 분위기를 간직하고 싶어 하는 '키덜트족'들이 '고전 문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뉴트로 열풍에 더해 최근엔 아날로그 감성을 그리워하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졌다.
#6. 메타, 중국의 광고 의뢰 덕분에 깜짝 실적
메타가 예상 밖 호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실적 개선의 1등 공신으로 중국이 꼽히고 있다. 외신은 중국 업체들이 '제로 코로나'가 폐기되자 페북 등 메타에 대거 광고를 했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중국 기업들은 자국 경기가 회복 궤도에 오르면서 적극적인 광고 활동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7. 발란, 고객 유인 판매 없앨 것
발란은 재고가 없는 상품을 허위로 등록하는 입점 업체의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상품 품절 발생 시 결제 금액의 3%에 해당하는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시행한다. 앞서 발란은 특정 브랜드의 운동화를 30만 원에 판다고 표시했지만 실제로는 한 치수에만 이 가격을 적용해 공정위 경고조치를 받았다.
출처: Kmost company Ltd.
http://www.9mihoshop.co.kr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