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짜 |
프로그램명 |
준비물 |
활동내용 |
기대효과 |
1주 (10/4~10/9) |
풍선아트 |
풍선 |
풍선으로 강아지 모양을 만듬. |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종이접기 |
색종이 |
장미꽃 접기 |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
액자꾸미기 |
액자, 반짝이 풀 |
만들어진 액자에 반짝이 풀로 예쁘게 꾸며준다. |
지적ㆍ정서적 발달촉진 | |
스티커 붙이기 |
스케치북, 스티커 |
스티커를 떼어 스케치북에 붙임. |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
2주 (10/11~10/16) |
색종이 꾸미기 |
도화지, 가위, 풀 |
도안을 잘라 풀로 붙여 꾸미기 |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색칠하기 |
그림도안 |
밑그림에 다양한 색을 사용하여 색칠한다. |
지적ㆍ정서적 발달 촉진 | |
파스텔그림그리기 |
파스텔, 4절도화지 |
파스텔을 이용해 그림을 그림. |
지적ㆍ정서적 발달 촉진 | |
신문지놀이 |
신문지 |
신문지를 찢어도 보고 붙여도 보며 활동 |
창의력 향상 | |
3주 (10/18~10/23) |
비눗방울 |
비눗물, 빨대 |
비눗물에 빨대를 넣었다가 분다. |
폐활량을 늘릴 수 있음. |
스티커붙이기 |
스티커, 스케치북 |
다양한 모양의 스티커를 떼어 스케치북에 붙임. |
소근육 운동이 됨. | |
데칼코마니 |
물감, 스케치북 |
밑그림을 그린 후 물감으로 색칠해 반으로 접음. |
지적ㆍ정서적 발달촉진 | |
학습교재(수영역) |
교재 |
학습지도 실시 |
학습지도 실시를 통해 학습 향상. | |
4주 (10/25~10/30) |
스템프 찍기 |
스템프, 스케치북 |
스케치북에 다양한 모양의 스템프를 찍어봄. |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면봉으로 찍어 꾸미기 |
그림도안,물감,면봉 |
면봉에 물감을 찍어 꾸민다. |
손의 근육을 움직여 소 근육 운동에 도움 | |
학습교재(언어영역) |
교재 |
학습지도 실시 |
학습지도 실시를 통해 학습 향상. | |
종이접기 |
색종이 |
바람개비 만들기 |
소 근육 발달의 도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