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 시간으로 7월 20일 오전 USA TODAY에 이런 기사가 등장 했습니다.
Global tech outage hits airlines, banks, health care and public transit
'A defective update from U.S, cybersecurity software company CrowdStrike crashed Microsoft Windows systems around the globe Friday. The tech outage disrupted operations across industries such as banks, hospitals and 911 call centers, plus grounded flights and hampered public transit systems and, Although a fix was deployed to restore most systems by the afternoon to return to normal, ripple effects may be felt throughout the weekend, experts warn.
CrowdStrike, which advertises being used by over half of Fortune 500 companies, said one of its recent content updates had a defect that impacted Microsoft's Windows Operating System, adding the incident was "not a security incident or cyberattack."
글로벌 과학 기술 중단으로 항공사, 은행, 의료 및 대중 교통에 타격을 주다
'미국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인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결함이 있는 업데이트로 인하여 금요일, 전 세계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시스템이 다운되었습니다. 이 기술 중단으로 은행, 병원, 911 콜센터와 같은 산업 전반의 운영이 중단되었고, 대중 교통 시스템이 마비되었습니다. 오후까지 대부분 시스템을 복구하여 정상으로 복귀하기 위한 고침이 이루어졌지만, 주말 내내 파장 효과가 감지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합니다.
포츈 5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이 사용한다고 광고하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최근 콘텐츠 업데이트 중 하나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운영 체제에 영향을 미치는 결함이 있었으며, 그러나 이 사고는 "보안 사고나 사이버 공격이 아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구는 통신 전자망으로 뒤덮혀 있지요. 전기 전자 통신의 과학 기술이 날로 발전함으로 인하여 세상은 초고속 통신망이라는 초문명(超文明) 사회를 누리며 살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생활 수단이 전기 전자 통신의 기술로 운영이 되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든지 연결이 가능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고장입니다. 사람도 병이 들어 활동을 할 수 없게 되는데, 기술이라는 문명도 이상이 생겨 작동이 중단될 수 있는 것이지요. 이번 IT 사건도 바로 그와 같은 것입니다. 응급 환자를 병원에 태워 보낼 구급차를 불러야 하는데 응급센터에 연결이 되지 않으니 문제가 아닐 수 없는 것이지요. 은행의 인출, 입금, 이체가 중단되고 처리 과정이 엉켜서 혼란을 일으킨다면 이 또한 큰 문제인 것입니다.
만약에 비행기 이착륙을 통제하는 관제탑의 전산 기능이 갑자기 마비된다면, 대혼란, 대재앙이 아닐 수 없습니다.이번 사건을 일으킨 배후가 있다는 소문도 있고, 사이버전이라고 일컫는 현대전에서 세계3차대전을 일으키려는 음모라는 소문도 떠돈다는 소식도 있지만, 다 지어낸 말이라는 것이지요. 거짓 정보입니다.
그러나 만약에 세계의 전자 통신 기술을, 그것도 첨단의 기술을 전반적으로 장악하고 있는 권력 집단이 세계의 최고 수준의 재력 집단, 그러니까 세계의 돈줄을 쥐고 있는 금융 재정 권력과 결탁하여 세계 통신망을 중단시키고 금융의 흐름을 원천적으로 차단시켜버린다면, 미국을 비롯한 경제 대국들로 부터 작은 나라들까지 대혼란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세계를 통치하는 글로벌 세력이 등장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도 해봅니다. 세계를 휘하에 두고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종교, 사상, 이념까지 모두 그 세력을 추종하게 만드는 글로벌 통치자가 군림하게 될 줄도 모를 일입니다.이른바 적그리스도가 그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는 말이지요.
위의 영어 기사의 제목에서 '아웉이지'(outage)라는 단어는 그 뜻이 전기가 나가버린 정전(停電), 또는 '동력(動力)의 정지', 즉 멈춤을 의미합니다.
앞으로 세상이 어떻게 변화될지 알 수 없지만, 그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있음을 인류는 알아야 할 것입니다. 세상 종말을 향하여 나아가는 과정에 있음은 분명한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선지자 다니엘에게 장차 세상의 지식이 많아지고 그 지식이 빨라질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런 문명의 발전이 곧 세상 종말의 신호임을 알아야 할 것을 가르쳐주고 계신 것입니다.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다니엘12:4).
세상은 지식으로 넘쳐납니다. 정보가 바다가 되어 사람들은 그 가운데서 허우적됩니다. 그 지식의 범람이 하나님을 더욱 멀리하게 만들고 있지요.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대한 흥미와 열망을 빼앗고 있습니다.결국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그 지식이 없음으로 인하여 결국 멸망하게 됩니다. 영원한 형벌에 떨어지게 됩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호세아4:6).
발전하는 정보 통신망이 창조주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전하는 일에 널리 쓰임 받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인류를 죄 가운데서 구원하시는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하고 아는 지식 전달에 효과적으로 사용되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