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늦깎이 샘골청춘대학 학생들 에게는 이시간만큼은 내인생의 최고의 날 오늘도 배움이가득한 이곳에서 배움을향한 그열정하나로 기쁜마음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정목희 선생님께서는 최고의 경력자로서 30년넘게 교직생활을 하면서 오직외길을 걸어왔던 그길 아이들의 웃음소리 대신 어머니들의 한많은 인생사를 보듬으면서 ~!
이분들의 가고자하는 배움의길을 안내하는 안내자로서 지금보다 더발전된 모습으로 남은인생 살아갈수 있도록 함께 조력자로 동행하겠습니다.
이정순 어머니께서는 정목희 선생님의 질문에 따라서 오늘 배우게되는 배움의나무 교재속에있는 그림을 보고 거리의 풍경을 현재형으로 표현해 봅시다.
질문1) 거리에는 비가 내립니다.
답변) 비가 내리는 거리에는 색색의 다양한 우산을들면서 바쁜걸음으로 재촉하듯이 걸어가고 있는 이들은 무엇을 향해서 앞으로 나아가고 있을까요?
우리 홍정순 어머니께서는 잠시 곰곰히 생각에 잠기더니 사람이아닌 사물을 마치 살아있는 사람처럼 표현하는 기법을 의인법을 사용해서 스토리텔링 해보았답니다.
정목희 선생님께서는 늦깎이 샘골청춘대학 학생들 어머니들 아버님 의 이해를돕기위해 칠판에다가 오늘 배우게되는 배움의나무 교재속에있는 그림을 보면서 칠판에다가 요약정리해주면은...
늦깎이 학생들께서는 각자 노트를 펼치면서 기본부터 차근차근 정자체 글씨체로 한글자씩 띄어쓰면서 꼼꼼하게 노트정리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