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페.톡Cell)회원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
甲辰年 성경적인 신앙뿌리 깊이내리는 해(前,後)
† 신약(新約) ☆ (福音書 눅)
▣성경이 예언된 말세의 현상들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末世)에 고통(苦痛)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自己)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驕慢)하며, 비방(誹謗)하고, 부모(父母)를 거역(拒逆)하며, 감사(感謝)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無情)하며, 원통(怨痛)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謀陷)하며, 절제(節制)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善)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背信)하며, 조급(躁急)하며, 자만(自慢)하며, 쾌락(快樂)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敬虔)의 모양이 있으나, 경건(敬虔)의 능력(能力)은 부인(否認)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딤후3:1-5)
눅17:20-37절) 하나님 나라의 성격(性格)
Ⅲ.그리스도의 심판(審判)을 피(避)하는 방법(方法)(하)
예수님은 노아의 홍수(洪水)때나,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滅亡)때처럼, 최후(最後) 심판(審判)의 날도 갑자기 찾아올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종말(終末)이란 두 가지입니다. ①개인적(個人的)인 종말(終末) ②우주적(宇宙的)인 종말(終末)입니다.
①개인적(個人的)인 종말(終末). 개인적(個人的)인 죽음을 말하는데, 우리는 언제 죽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사람이 한 번 죽으면, 모든 것이 끝장납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운명(運命)을 바꿀 수 있는 기회(機會)는 살아 있는 동안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오늘 살아 있다는 것은 운명(運命)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機會)입니다. 즉 누구든지 살아 있는 동안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영접하여 믿고, 하나님께 영광(機會)을 돌리면, 영생(永生)을 얻습니다.
그러나 죽음이 찾아오면. 더 이상 기회(機會)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이 세상(世上)에 살아 있는 동안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自己) 영혼(靈魂)부터 건지고 보는 것입니다. 즉 학교(學校) 공부(工夫)나 직장(直腸)에서 승진(昇進)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자기(自己) 영혼(靈魂)이 사는 것입니다.
만약 자기(自己) 영혼(靈魂)이 구원(救援)받지 못한 상태에서 세상(世上)것들을 모두 다 얻은들 쓸데없이 자기(自己) 인생(人生)을 낭비(浪費)한 것밖에 되지 않습니다.
②우주적(宇宙的)인 종말(終末).
17:31-35절)그 날에 만일 사람이 지붕 위에 있고. 그의 세간이 그 집 안에 있으면. 그것을 가지러 내려가지 말 것이요. 밭에 있는 자도 그와 같이 뒤로 돌아보지 말 것이니라. 롯의 처를 기억하라. 무릇 자기 목숨을 보전하고자 하는 자는 잃을 것이요. 잃는 자는 살리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밤에 둘이 한 자리에 누워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얻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함께 맷돌을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얻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그리스도인이 심판(審判)을 피(避)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질적(物質的) 욕심(慾心) 때문에 신앙적(信仰的)으로 후퇴(後退)하지 않는 것입니다. 잠1:32절)어리석은 자의 퇴보(退步)는 자기를 죽이며. 미련한 자의 안일(安逸)은 자기를 멸망(滅亡)시킨다.”고 했습니다.
본문(本文) 31절 보면, 어떤 사람은 지붕위에 있거나. 혹은 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물건(物件)을 가지러 집 안으로 들어가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세상적(世上的)인 욕심(慾心)때문에 옛 생활(生活)로 후퇴(後退)하는 것입니다.(총회 : 탈교인수 60만명 감소(減少)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오직 푯대를 향(向)한 전진(前進)만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세상 (世上)의 것을 갖기 위해 뒤로 돌아서면 안 됩니다. 앞으로 전진(前進)하다 보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필요(必要)한 것들을 다 채워주실 것입니다.
찬송가 359장 *천성을 향해 가는 성도들아*
그러나 욕심(慾心) 때문에 신앙(信仰)이 뒤로 후퇴(後退)하면, 모든 것을 다 잃게 됩니다.
17:32절)롯의 처(妻)를 기억하라”고 했습니다. 그는 멸망(滅亡)하는 소돔성에서 겨우 구원(救援)받았습니다.
그는 남편(男便)을 따라 탈출(脫出)할 때는 천사(天使)가 *뒤를 돌아보지 말라"고 했는데도 무시(無視)하고, 뒤를 돌아보다가 결국 소금기둥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녀는 왜 뒤를 돌아보았을까? 자기(自己)의 소중(所重)한 재산(財産)이 소돔에 있었기 때문에 너무나도 아까워서 그냥 떠날 수가 없었습니다.
구원(救援)받은 사람은 세상(世上)에 대(對)한 욕심(慾心)을 과감(過感)하게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오직 내 영혼(靈魂)이 구원(救援)받는 것으로 만족(滿足)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다른 것까지 필요(必要)한 것들을 덤으로 주실 것입니다(눅12:31).
그러나 다른 욕심(慾心)때문에 믿음을 양보(讓步)하면, 모든 것들을 다 잃게 될 것입니다.
17:33절)무릇 자기(自己) 목숨을 보존(保存)하고자 하는 자는 잃을 것이요. 잃는 자는 살리리라”
자기(自己) 목숨을 보존(保存)하고자 하는 자란 이 세상(世上)의 것들을 놓치지 않으려고,믿음으로 살지 못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 세상(世上)에서 믿음으로 살려고 하면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世上)에서 잘 살기 위해 세상(世上)의 것들을 붙드는 사람은 모든 것을 다 잃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世上)은 영원(永遠)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 때문에 이 세상(世上)의 것들을 포기(抛棄)하는 사람은 살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그를 책임(責任)져 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심판(審判)은 정확(審判)할 뿐만 아니라, 에누리가 없습니다.
17:34-35절)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밤에 둘이 한 자리에 누워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얻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함께 맷돌을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얻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한 자리에 누워 잠자는 두 남자(男子)란 어떤 사람들일까? 아버지와 아들입니다. 즉 아버지가 믿는다고 아들도 덩달아 구원(救援)받는 것은 아닙니다. 또 두 여자(女子)가 매를 간다면 누구일까? 어머니와 딸 아니면, 시어머니와 며느리일 것입니다. 즉 어머니 때문에 딸이나 며느리가 자동적(自動的)으로 구원(救援)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빌레몬의 가족(家族)처럼 셀(Cell)공동체로 *가족(家族)같은 교회(敎會), 교회(敎會)같은 가정(家族)*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심판(審判)의 시기(時期)는 언제일까?
17:37절)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어디오니이까. 이르시되. 주검 있는 곳에는 독수리가 모이느니라. 하시니라”
사람들은 어디에서 심판(審判)이 임(臨)하느냐?고 묻습니다. 왜냐하면 심판(審判)이 없는 안전(安全)한 곳으로 피(避)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世上)에 심판(審判)이 없는 안전지대(安全地帶)는 없습니다.
가장 안전(安全)한 곳은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 올바로 선포(宣布)되는 교회(敎會)뿐입니다. 또 주검 있는 곳이란 시체(屍體)를 말합니다. 아무리 진리(眞理)를 외쳐도 반응(反應)이 없고, 변화(變化)가 없는 곳에는 하나님의 심판(審判)이 임(臨)하게 될 것입니다.
언제나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 선포(宣布)되고, 사람들이 그 말씀을 믿고, 순종(順從)하는 곳에는 독수리가 올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가 지금 이 땅에서 생존(生存)하는 것은 진리(眞理)의 말씀이 선포(宣布)되고, 진실(眞實)하게 믿는 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우리나라를 살리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이런 사람들이 없어지면, 결국 죽음의 검은 독수리가 덮치게 될 것입니다. 아-멘
찬송가 70장 *피난처 있으니*
새벽(冬)4-5시 ✫ 주님께 도움의 기도하는 습관. ✫ 저녁엔 회개와 범사에 감사하는 삶(살전517) 💖진리의 복음💖
†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친절한 열린 상담☞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