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립초접선 예술 수공예 작품 감상 분석 王立超折扇作品赏析
2021년 04월 10일 15:06 시나위 컬렉션
왕립초, 1984헤이룽장(黑龍江)성 발리(百利)현에서 연년생이다.북경 청년의 부채 명가는, 지금은 북경에서 부채 전도사를 파견하고 있다.사종무형문화유산물 전승자, 북경 경파선풍기 제조의 대가 정고선생。
경파제선 전승자
베이징 부채 예술 협회이사
중국공예미술협회회원
베이징 공예 미술업협회 회원
2015년 북창립경죽어헌선예스튜디오
2020년 설립경립초부채예술유한공사
2017년 선정제5회 북경 문학 예술품 전시회
2019년 수상"백화배'중국 공예미술 우수상 은상
2019년 첫 수상제100학배 공예미술디자인혁신대회 신예상
2020년 수상'공미배' 북경전통공예미술대회 은상
2020년 선정공예미술 우수작품 경진대회
2021년 수상골든 피닉스'의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 공모전 은상
2021년 수상골든 피닉스' 혁신 제품 디자인 공모전 우수상
왕립은 한 사람 사이에서 태어났다.보통 농촌 가정에서 할아버지는 전통적인 목수이다.이런 가정환경에서성장한 그는 어려서부터 옳았다핸드메이드가 진하게 나와서의취미는 늘 조상에 있다.아버지께서는 일할 때 앞장서서 뛰어가신다.후. 원래 목수였지만현재의 직종과 다르다그래도 수공예 장인으로서의 창의성과 손재주, 손재주 등을 조부에게 전수받는 능력이 바로 조부 입에서 늘 하는 말, 뭐든지 다 할 수 있는 요령이다."만드는 게 아니다.과정, 더욱 머리를 써서 방법을 궁리하다과정'이라는 말은 왕리차오의 앞으로부채 제조 기술의 계승·흡수·설계 이치.읽기의 혁신은 심원한 영향을 끼쳤다.
왕리차오는 부대에서 퇴역했다.이후 단신으로 베이징에 왔다. 베이징은 중국의 한 정치·문화·경제로서중심에는 장구한 역량이 있다역사와 깊고 두터운 문화적 함축.백공 시합에서 모두 분발하지 않는 바가 없다.달. 기회와 인연이 딱 맞아떨어지다정고 선생을 알면 바로 맞겠다접부채의 제작이 생겼다.큰 흥미와 함께 손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이때부터 접은선박의 역사문화와 제작공정을 연구해 스스로 해체·복구·조립을 끊임없이 해 왔다.이 과정에서는 접선기의 제작 기예에 상당히 주의를 기울였다득, 후에 정고 선생에게 상을 받았습니다.그를 제자로 알고 받아 들여, 정식으로 경파가 되었다.선풍기 제조의 일원. 정고 선생의 자상지도하에 부채를 만드는 기예가 날로 정교해지고 있다.다시 선풍기 제조 공구의 사용에 대하여, 선풍기 제조 공정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있어서 주의를 받았다.아버지의 표창.
기예에 한계는 없고 서울에 있다.문짝을 만들어 놓고 기예를 배우는 동안, 다섯 번이나 강남으로 내려가 소주, 항주, 상해 등지에 갔다.그곳에 있는 부채의 명가들과 함께 나아가다교류하며 공부하다.자체 제작 특징으로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융화하여 잘 통달하다.백가의 장점을 모아 점차자신만의 독특한 것이 형성되었다선풍기 스타일. 수많은 선풍기 애호가들과 소장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왕리초는 선후하여 국가에 있었다.공예급 미술 대회에서 금싸움이 벌어졌다.2019년 첫 전국 '공미배' 출전은상을 받아요. 2등까지.021년 겨우 3년 동안의시간 내 연속 획득국가급 대상, 선풍기 제작업계 최연소 수상자. 동종업계서 시험 보려나어떻게 판로를 열까 고민할 때 그는 어떻게 하면 전통 부채에 기반을 두고 더 좋은 작품을 만들어 소장가에게 돌려줄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이 몇 년 동안 끊임없이 전통 기예를 발굴하고, 깊이 연구함으로써, 많은 전통 수공예들을 실현하였다.접이식 선풍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제작접이식 부채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왕리차오(王立超)는 사고방식이 있는 사람이다.생각한 장인은 그의 손에서 나온 부채가 제각기 특징이 있어서, 결코 우레와 천편일률적이지 않았다.…매번 '인재제'부채', 재질에 따라 특가장 잘 어울리게 디자인된스타일과 스타일. 하나하나그녀에게 부채를 모두 주어야 한다.기질, 하지만 보증수표같은 정취와 식별도를 지니고 있다.선풍기 제작 외에도 틈틈이 서예·그림·전각·조각 등 예술 분야를 섭렵했다.미의 고도가 끊임없이 높아져, 부채 만드는 기예에 반영되어, 그의 작품이 노출되었다.아담함과 평화로움이 깃든 기운왕리초는 수공 하나면 언제나예술가는 단지 제작 기예만을 추구하다가 홀딱 홀딱하였다예술의 누적을 생략하면 그가 보여 주는 작품은물건은 보기엔 아름다우나, 경지와 골감이 부족하다.솜씨와 예술의 완성미가 융합되어야 작품이 더욱 강성한 생명력을 가질 수 있다.(조화중시 마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