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다채로운 체험과 맑은 공기를 즐길 수 있는 아이와 가볼만한곳인 임실로 다 함께 치~즈 하러 떠나봐요🧀!
임실 치즈테마파크
'임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치즈'를 주제로 한 치즈테마파크. 치즈공장인 스위스 아펜젤러를 모태로 한 여행지로 유럽풍의 이색적인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동화 같은 곳입니다.
그렇다면 임실에서 치즈가 유명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벨기에의 선교사인 '지정환 신부' 덕분입니다.
지정환 신부는 임실군수의 부탁으로 산양 두 마리로 농민들과 함께 치즈 제조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만든 치즈가 입소문을 타 현재 임실이 한국 치즈 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임실 가볼만한곳 임실 치즈 테마파크 곳곳의 익살스럽고 귀여운 동화 속 캐릭터 친구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즐겁게 자연 속에서 뛰어놀 수 있는 숲속 놀이터도 조성되어 있답니다.
아이와 가볼만한곳 임실치즈테마파크 내에 있는 '화덕쿡'에서는 참나무 장작으로 구워진 화덕피자를 맛볼 수 있고, '치즈관, 테마관, 파크관'에서는 다양한 치즈 요리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체험을 진행합니다.
직접 늘리고 찢어보는 치즈 체험은 아이들에게 색다른 추억이 됩니다.
그림 같은 치즈테마파크의 풍경을 관람하며 내려갈 수 있는 롤라이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푸른 초원 위의 산뜻하고 향긋한 5월의 풀냄새를 맡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임실 치즈테마파크는 유럽의 성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치즈 캐슬을 비롯해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 임실 치즈테마파크
-위치 : 전라북도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길 50
-운영시간 : 09:00~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체험비 별도)
*자세한 체험내용 및 시간은 홈페이지 참조
전라북도 119 안전체험관
아이와 가볼만한곳인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은 '안전'을 테마로 교육, 체험, 놀이를 결합한 신개념 에듀테인먼트 시설인데요.
위험 상황이 닥쳤을 때 어떻게 대처 해야 하는지, 현장감이 느껴지는 체험과 함께 알아갈 수 있습니다.
임실 가볼만한 곳 전라북도 119 안전체험관에서는 태풍이나 교통사고, 화재 등의 재난부터 항공기, 완강기, 지진 등 실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재난까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에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와 포토존, 그리고 소방차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체험을 마치고, 혹은 체험이 시작되기 기다리는 동안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어 봅시다 : )
즐겁고 안전한 체험을 즐기기 위해서는 편한 복장이 좋습니다. 또한, 전라북도 119 안전체험관에 방문하기 전에는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전라북도 119 안전체험관
-위치 : 전라북도 임실군 임실읍 이도리 947-2
-운영시간 : 09:00~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이용료 : 재난종합체험동 2,000원 (전북도민 50% 할인)
*체험에 따라 이용료 상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옥정호, 국사봉 전망대
이번에는 호수 위 떠 있는 붕어를 만나러 가볼까요? 국사봉은 임실 운암면에 위치한 해발 475m의 작은 산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산을 올려다보면 하늘과 가까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 이 국사봉 전망대에서 붕어섬과 옥정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국사봉 전망대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는 약 15분이 소요됩니다. 전망대로 향하는 길은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약간의 수고로움을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햇살에 비춰 반짝이는 녹음을 느끼다 보면 어느새 금방 정상에 다다르게 됩니다. 맑은 공기와 울창한 숲을 마음껏 느껴보세요!
가족여행지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면서 생긴 유역면적 763㎢, 저수면적 26.3㎢의 거대한 인공호수로, 호수 가운데 떠 있는 섬이 마치 붕어를 닮아 오늘날 붕어섬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와 꼬리뿐만 아니라 지느러미까지 정말 붕어와 똑같지 않나요?
임실 가볼만한 곳 옥정호는 화창한 날씨에도 아름답지만 이른 새벽 물안개가 꼈을 때 특히나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
정상 전망대에 이르기까지 2개의 전망대가 더 있는데요. 각 전망대마다 경치가 조금씩 다르니 차이를 찾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 국사봉 전망대
-위치 : 전북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624 국사봉 휴게소
사선대
사선대는 섬진강 상류 오원천 기슭 사선대 주변에 조성되어 1985년 국민 관광지로 선정된 임실의 손꼽히는 가족여행 명소입니다.
임실 가볼만한곳 사선대에는 하늘에서 신선과 선녀들이 아름다운 경치에 반해 내려와 놀았다는 전설이 내려오는데요. 전설과 같이 사계절 언제 찾아도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너면 아이와 가볼만한곳 '사선대 조각공원'이 나옵니다. 뛰어난 조각가들이 인근 오궁리 미술촌에서 직접 제작한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선대 한 쪽, 잘 조성된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운서정'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운서정은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135호로, 1928년 관촌지역의 유지였던 김승희가 부친을 기리기 위하여 세운 정자입니다. 일제강점기 시절에는 우국지사들이 이 정자에 모여 망국의 한을 나누고 나라의 앞날에 관해 토론했다고 합니다.
가는 길목마다 아름다운 풍경들이 인상적인 사선대는 자연이 주는 선물이 무엇인지 새삼 느끼게 합니다.
※ 사선대
-위치 : 전북 임실군 관촌면 사선2길 68-7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트래블리더 13기 1팀(이택우, 최영서, 박소연, 조윤경)
※ 위 정보는 2021년 5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