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의 있는 자기 소개를 부탁합니다.아래의 양식을 복사하셔서 작성하여 주십시오.
나이는요? 34
경력은요? 4년
가르치는 사람의 요건은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긍정적인 마음과 아이들에 대한 이해
학원,유치원,센터,어학원,파견회사,공부방,자녀공부,과외,문화센터,자원봉사중 어느곳에 포함이 되시나요? 영어유치원
근무하신지역 혹은 현재 살고 있는 지역은? 목동
카페에 어떤 자료가 많았으면 좋겠나요? 그림카드
(예:파닉스,그림카드,game자료,영어시험자료등등등~)
2.자료를 한개 이상 이 게시판에 올려주십시오.
1.제목: Guess who?
2.주제: 친구 이름 맞투기
3.학습목표: 친구에 대한 설명을 듣고 누구인지 맞추어 보면서 친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다
4.수준: 7세부터 초등부 전체까지
5.준비물: 5개 정도의 질문이 각각 적혀있는 종이를 인원수에 맞춰 준비
6.인원: 5명에서 10명
7.게임방법 및 절차:
1) 몇가지 질문이 적힌 질문지를 아이들에게 한 장씩 나누어주고 답을 모두 적도록 한다.
ex) How many family members do you have?
What do you like the most?
What sport do you like?
등등
2) 다 적은 후 교사에게 제출토록 한다. 이 때 다른 친구들이 보지 않도록 한다
3) 교사는 모든 질문지를 거둔 후 아이들을 모두 일어서도록 한다.
4) 질문지를 하나씩 뽑아 답을 읽어주고 이 답에 해당하지않은 학생들은 자리에 앉도록 한다.
ex) I have 5 members in my family.
- 가족이 5명이 아니면 자기에 앉아야 함..
5)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위와 같이 진행한 후 누구에 대한 설명인지 맞추어 보도록 한다.
8.관련 활동:
1)모든 학생을 다 맞추어 본 후 한 사람씩 나와 자기가 적은 것을 읽어보도록 하여 읽기 활동으로 확장해 보도록 한다.
2) 다양한 character를 나타내는 학습으로도 확장이가능..
준비할게 많지 않으면서도 아이들이 다른 친구에 대한 특징을 게임으로 파악할 수 있는시간이어서 그냥 나와서 밋밋하게 소개하는 것 보다 호응도가 좋더라구요~^^
입니다.
첫댓글 유용한 정보네요
등업완료입니다.^^
감사합니다...잘 활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