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에 다들 부실시공관련 내용들이 올라오는데요
저같은경우도 솔직히는 마루상태가 왜이래? 라고 첨엔 맘도 들지않고 불만또한 있엇지만 이제 생각이 좀 바뀌엇습니다..
아파트 작업공정이 어떤 순서로 진행되는지는 저는 잘 모르지만 이 공정순서 자체가 문제이지 않았나 싶네요
다들 AS하시는분들이나 시공하시는 분들이 오시면 하나같이 하시는 말씀이 우리가 설치할때는 이렇지 않다라는게 하나같이 공통된 말씀이네요..
기존 진행된 공정들에대한 파손이 최소화되도록 공정순서를 잡앗어야하는게 먼저이지 않냐는거죠.
.공정별로 시공하는 작업자들의 조심스럽지 않은 마인드도 문제고요 아무리 업체에 얘기해도
우리는 억울하다라고만 할게 뻔하고 앞에 게시글 AS팀장도 해당 회사 입장에서는 그렇게 나올수밖에 없는
입장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그렇다고 수많은 업체와 공정담당자를 찾아서 책임을 돌릴수도 없을테고요
시공사가 적극적으로 나서주는것이 정답이라 생각됩니다...
저같은경우는 찍힘관련해서 마루 3줄정도 교체하고 다른부분들은 매꿈처리 그리고 마루 한줄은 자재불량건이
있어서 교체등 몇가지가 더있는데 부분교체하고 나니 더 안좋은거 같네요
자재불량과 같은증상이 다른방에도 있는데 그냥 쓰려고 생각하고 있고 공용화장실쪽에는
마루 시공이 평탄하지 못하고 살짝 경사가 졋는데 미장과도 연관이 있는거 같아서 그냥 사용하려고 해요
뜯어서 재시공하면 무슨 더큰문제가 생길지몰라서요 그러나 시공사나 마루설치 업체에게 이 게시판에서
하고싶은 말은 마루찍힘, 마루약함 다 좋은데요..작업할때 마감이나 마무리를 너무 성의없이 햇다는건
좀 지적하고 싶습니다..과연 현재 AS할때 처럼 세대주가 시공할때 옆에 있엇다면 마감이나 마무리가
이랫을까요? 대단지 공기를 맞추시 위해서 빨리빨리식이 아닌 완벽한 시공과 마무리 되엇어야 한다는거죠..
즉 내가 문을 열고 집에 들어왓을때 흐뭇하고 만족하게 편히 쉴수 있는 장소가 되어야 하는 내 집이 어느 하나로
인해서 계속 신경쓰이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된다는거죠..조합원은 정당히 돈을 지불하고 내집 시공을 맡긴만큼
시공사와 시공업체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하는 의무가 있고 요구에 맞는 서비스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론이 길엇네요 ^^
현재 저희집 마루는 아직도 마루 본드가 마치 얼룩처럼 이곳저곳 전제적으로 있어서 아무리 닦아도 닦이지 않고해서
윈앤윈우드로 전화해서 마루시공후 본드자국과 얼룩들이 많아서 내가 보일때 시간날때 그때그때 지울려고하는데
제거제좀 알려달라고하니 다른 시공관련 담당자한테 넘기고 그 담당자는 답변은 안주고 AS팀장께 연락이 가도록
조취를 취해놓겟으니 연락이 갈꺼다 라고만하고 끊엇습니다... 근데 연락이 안옵니다 다른것도 아니고 제거제
이름만 알려주면 되는데 AS로 지워달라고도 안하고 직접 제거제 구입해서 지운다는데..혹시 조합원님중에 마루
본드나 얼룩 제거할수 있는 제거제 이름과 제거하는 방법 아시는분 공유부탁드립니다...
첫댓글 AS 작업할때 사용하던 제거스프레이입니다. 혹시 필요할까봐 사진 찍어놓았습니다.
이제품으로 실리콘이 엉겨붙은걸 제거하다가 마루코팅이 같이 떨어져나갔어요 ㅠㅠ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PR-5A 라는 제품이에요.
저도 하두 답답해서 제가 인터넷으로 직접 구매 했습니다.
스프레이 형식인데 뿌려놓고 살짝 불린 후 플라스틱 자나 매직블록? 으로 살살 문지르면 된다는데...
아직 제품이 오지 않아 해보기 전이긴 합니다만...
저 많은 걸 언제 다 제거하나.. 한숨만 나네요...
이거에요
오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냥 뿌려놓고 기다린 후 미직블록으로 문지르면 되는건가요? 현재 마루가 손상가는건 아니겠죠? 코팅이 벗겨진다던지...등등등...지난번에 오신분은 스티커 제거제도 얘기하던데 뭐가 맞는건지 몰겠어서 직접 업체 문의한건데..답변은 없고..기다리고만 잇어요
저희 집 이 제품으로 작업 하시더라구요.
작업 하시던 분이 알려주신 방법인데...
저도 기스 날까 걱정은 됩니다.
살상 해야겠죺 ㅎㅎ
이 제품 상세 설명 보면 스티커 제거제 이기도 하네요
하자 보수를 하고 나면 더욱 상태가 안좋아질까봐 하자보수 신청을 하지 못하는 이 아이러니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찍힘있는3곳을 3줄을 교체하셨고 나머지는 메꿈처리하셨다고 했는데,3줄교체는 어디에 의뢰하셨고, 또 메꿈처리는 어떻게 하신건가요?메꿈처리시 메꿈을 할수 있는 무었인가 재료가 있는지요 ? 아님 A/S 의뢰하신건지요?
일단 하자보수 접수를 했습니다. AS 담당자분게서 방문하셔서 해당 부위를 보시고 메꿈처리 불가라고 판단되면 교체를 해줍니다. 메꿈처리는 찍힌부위를 칼로 파내고 그곳에 도구로 메꿈제를 녹여서 처리를 하는데 그 재료 이름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
@황인용 저도 하자처리후 더 악화될까봐 마루하자 접수도 못하고있어요..긁힘이나 찍힌부분을 메꿈처리 했을때 표시 잘 안 나나요? 아님 보수 받지말고 그냥 두는게 나을까요?
@손준(배우자) 그건 보는 입장에따라 달라서 뭐라말씀드리기 뭐하네요 일단 티가 아얘 안난다고는 말씀드릴수는 없겟죠 AS하시는분이 와서 친절하게 조언을 드릴겁니다
네 알겠읍니다. 저도 A/S접수 하겠읍니다.
마루전체가 본드를 통째로 부운듯한 하자에 마루가 7줄정도 썩은 하자 두개를 당했고, 다행히 이사점에 썩은 마루는 원래마루보다 더 깨끗이 새로 깔아줬습니다(하자접수 통해서 했고, 아무래도 어설프게 인력 투입된 대규모 공사가 아니라 국내 하자보수팀에서 해주셔서 그런게 아닌가 추측합니다). 본드는...정말 한숨나옵니다. 큰것만 제거해주시고 가셨고 마루와 방 부엌의 부어진 본드는 남편이 매직블럭이랑 걸레로 기어가니면서 제거했습니다, 힘줘서 문지르면 제거됩니다...이런걸 어떻게 일일이 다 제거해주냐고 제거제도 캔째 두고가시고, 아쉬운 입주민이 봉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