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570억 달러 기업 금융 지원 프로그램 준비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76376#S.-Korea-prepares-$57b-corporate-financial-support-program
로이터 통신
2020년 11월 24일에 촬영된 사진은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전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사진/AFP)
서울 – 한국은 주요 부문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기업과 고금리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75조9천억 원(569억7천만 달러)의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국책은행이 반도체, 배터리 등 핵심산업에 대해 15조원 상당의 저리 정책대출을 제공한다고 금융위원회가 목요일 성명을 통해 밝혔다.
더 읽어보기: 2024년 한국 경제성장률이 잠재율을 넘어설 것이라고 윤씨는 말한다.
시중은행도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20조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주현 위원장은 “은행들은 주택담보대출 중심의 소비자 금융을 넘어 기업 지원 확대 노력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주요 산업의 기술 발전과 글로벌 공급망 세분화가 기업에 새로운 도전을 제기하고 있어 규제 개혁과 금융 지원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읽어 보세요: 한국, 2024년에 76개 품목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하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올해 고금리로 인해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금리를 인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