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지된 부품으로 인해 항구에 갇힌 폭스바겐 자동차 — 보고서
https://www.dw.com/en/us-volkswagen-cars-stuck-in-ports-over-banned-part-report/a-68261148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에 따르면 포르쉐와 벤틀리를 포함해 폭스바겐이 선적한 수천 대의 차량이 중국산 부품 때문에 미국 항구에서 발이 묶였다고 합니다.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폭스 바겐(VW)은 수요일 자동차 부품 관련 문제로 인해 미국 시장에 특정 모델의 납품이 지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강제노동법.
로이터통신은 폭스바겐이 성명을 통해 "관세 문제로 인해 특정 폭스바겐 그룹 차량을 항구에서 딜러까지 인도하는 것이 지연되는 것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산 부품에 대한 보고
FT는 모회사인 폭스바겐의 공급업체가 차량 내부에서 노동법을 위반한 중국산 하위 부품을 발견한 후 수천 대의 포르쉐, 벤틀리, 아우디 차량이 미국 항구에 압류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
해당 출판물은 이 문제에 대해 알고 있는 두 사람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FT는 전자 부품이 '중국 서부'에서 왔다고 보도했지만, 소식통은 폭스바겐이 공급망의 더 아래쪽에 있는 간접 공급업체에 의해 조달된 특정 부품의 출처를 알지 못했다고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문제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독일에 본사를 둔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 정보가 알려지자 즉시 미국 당국에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폭스바겐은 뭐라고 말했나요?
폭스바겐 측은 성명을 통해 이 문제가 "교체 과정에 있는" "소형 전자 부품"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회사 내부와 공급망 모두에서 인권 침해 주장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의 신장 지역 제재 제품
구성 요소의 정확한 출처는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수요일 독일 Handelsblatt 일간지가 투르판에서 시험 선로를 건설하는 데 강제 노동이 사용되었을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온 후 회사는 중국 서부 신장 지역에서의 향후 활동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회사는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된 인권 침해의 증거를 본 적이 없지만 밝혀진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2021년 12월부터 신장 으로부터의 수입을 금지했습니다. 수십 개 국가에서는 신장의 위구르 공동체 에 대한 처우에 대해 중국을 '인류에 반하는 범죄'로 비난했습니다 . 2022년 유엔은 강제 노동을 포함해 중국이 자행한 심각한 인권 침해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수입업체가 생산에 강제 노동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증거를 제공할 수 있는 경우에만 해당 지역의 제품을 허용할 것입니다.
중국이 무슬림 위구르 소수민족에 대해 '대량 학살'을 자행하고 있다는 주장으로 몇몇 주요 기업이 신장 자치구에서 사업을 중단했지만 폭스바겐은 그대로 남아 있기로 결정했다.
kb,dj (AFP,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