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산드라
추후에 출시됩니다
세주아니
세주아니는 새로운 모델과 스토리, 스펠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서리갑옷 (패시브)
- 기본공격이나 스킬을 쓸 때 마다 방어력과 이동방해 저항력이 올라갑니다
혹한의 맹습(Q)
- 세주아니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을 공중에 띄우고 적 최대 체력에 비례해 마법피해를 줍니다.
적 챔피언을 공중에 띄운후엔 돌진이 멈춥니다
매서운 북풍 철퇴 (W)
- 세주아니의 다음 기본공격이 타겟과 그 근처 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철퇴를 휘둘러 주위 적에게 몇초간 마법 피해를 줍니다.
만년서리 (E)
- 패시브: 세주아니의 스킬과 기본공격이 적에게 서리효과를 남깁니다
- 액티브: 세주아니가 서리효과에 걸린 근처 적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빙하감옥 (궁)
- 세주아니가 얼음 올가미를 던집니다. 올가미가 적 챔피언에게 명중 했을경우, 부서져 타겟과 근처 적을 기절 시킵니다.
만약 올가미가 적 챔피언을 맞추지 않고 최대 거리까지 도달하면 부서지고 근처적을 느려지게 합니다
트런들
트런들이 새로운 모델, 스토리 그리고 스펠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왕의 헌납
- 게임플레이상 변경없음
깨물기
- 피해량이 30/45/60/75/90 (+0.8/0.9/1/1.1/1.2AD)에서 20/40/60/80/100 (+1.0/1.05/1.1/1.15/1.2AD)로 조정
- 명중시 0.1초동안 타겟을 75% 느리게 합니다
- 애니메이션 스피드가 트런들의 공격속도에 비례합니다
얼음왕국
- 추가 공격속도가 20/30/40/50/60% 에서 20/35/50/65/80%로 상승
- 트런들에게 8/11/14/17/20% 추가 치유효과를 뷰여합니다
- 더이상
얼음기둥
- 이제 채널링을 방해할수있습니다
- 지속효과가 6.5초에서 6초로 감소
진압
- 200/350/500대신 최대체력 20/22/24 (+2 per 100 AP)%의 비하는 피해를 줍니다
- 방어력과 마법저항 흡수가 15/20/25% 에서 20% 로 조정
- 두번째 흡수효과는 6초동안 적용되는 대신 4초간 적용되며 또 다른 4초간 능력치를 유지해줍니다.
브랜드
파멸의 불덩이
- 이제 불길에 걸린 적에서 부터 제대로 다른 타겟으로 옮겨집니다
코르키
미사일폭격
- 미사일 폭격을 쓸때 충전되던 미사일의 쿨다운이 다시 시작되던 버그가 고쳐집니다
문도박사
오염된 대형식칼
- 어떠한 체력수치에서도 시전될수있으나 체력 1이하로 감소 시키지 않습니다
피학증
- 어떠한 체력수치에서도 시전될수있으나 체력 1이하로 감소 시키지 않습니다
드레이븐
3.5 패치에서 드레이븐이 이속상승 효과를 받을때 회전도끼가 좀더 정확하게 유도할수있게 바꾸었지만
불행하게도 드레이븐 플레이어들에겐 지장을 주었으며 실력있는 유저들이 자신의 스킬을 보여줄수있는 가능성을 주지 못했습니다.
변경을 원래대로 돌리기로 결정헀습니다
회전도끼
- 이전 기능을 복원
- 도끼 낙하 지점이 더이상 드레이븐이 지나갈수없는 지형 건너편에 생기지 않습니다
이즈리얼
펄스파이어 이즈리얼
- 펄스파이어 이즈리얼이 골드 획득 팝업을 보지 못했던 버그를 수정
- 펄스파이어 이즈리얼이 죽은동안 궁을 레벨업 하면 사망 애니메이션을 다시 한번 플레이했던 버그를 수정
피들스틱
흡수
- 피들스틱이 흡수 채널링을 끝낸후 바로 공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
카르마
예전 패치를 포함해서 카르마의 성능과 만트라
이 변경들은 카르마의 저렙 내면의 열정 데미지를 높이고 고무를 1렙때 더 효과적이게 만듬으로써 초반게임을 부드럽게 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추가로, 그녀의 만트라를 포함한 3개의 스킬들의 쿨다운을 줄임으로써 카르마는 열정응집과 시너지를 더 잘 이루어 후반게임에 성장할수있게 해줍니다
내면의열정
- 피해량이 60/110/160/210/260에서 80/125/170/215/260로 상승
굳은결의
- 쿨다운이 16/15.5/15/14.5/14에서 16/15/14/13/12로 감소
고무
- 쿨다운이 12에서 10초로 감소
- 추가 이속 이 20/30/40/50/60%에서 40/45/50/55/60%로 상승
만트라
- 쿨다운이 45초에서 45/42/39/36로 감소
룰루
- 레벨당 마나가 50에서 55로 상승
- 반짝반짝 창의 마나 소모량이 40/50/60/70/80에서 60/65/70/75/80로 상승
말자하
- 공허의 부름의 마나 소모량이 80/90/100/110/120에서 80/85/90/95/100로 감소
- 무의지대 마나 소모량이 90/100/110/120/130에서 90/95/100/105/110 로 감소
나서스
최대렙때 95%의 이속과 공속 감소를 가진 쇠약은 기본 공격에 의존하는 챔피언들에게 카운터플레이할 기회를 주지 않았습니다
공속감소를 줄임으로써 나서스는 여전히 챔피언을 제압하는데 효과적이나 그의 피해자들은 싸울 선택을 얻었습니다
- 쇠약의 공속감소량이 반으로 감소
누누
- 타겟이 잡아먹기가 적용되기전에 죽을경우 선지자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올라프
- 무모한 강타가 어떠한 체력수치에서도 시전될수있으나 체력 1이하로 감소 시키지 않습니다
퀸
- 퀸의 높은 기동성을 가진 독특한 원딜로써의 장점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그러기위해 퀸은 이제 바톤터치를 싸움에서 좀더 확실하게 쓸수있으며 예리한감각에 추가된 이속이 작은 전투에서 찾기 힘들게 해줍니다
다른 두개의 변경에 대해선, 실명공격에게 주문력 계수를 주어 트리니티포스 같은 아이템을 가거나 바론남작 버프를 받을때
추가적인 힘을 가지게 하고 싶었습니다. 공중제비에겐 퀸이 타겟에 돌진할때 작은 기절을 주도록 하며 탈출용으로 쓰일수있게 하였습니다
- 실명공격이 이제 0.5 주문력 계수를 가집니다
- 예리한감각이 패시브로써 20/30/40/50/60의 이동속도를 가지게됩니다
- 공중제비가 이제 타겟을 잠시동안 방해할수있습니다
- 바톤터치
최대 추가 이속이 80%에서 80/90/100%로 상승
기본 추가 이속이 20%에서 20/30/40%로 상승
쿨다운이 140/120/100에서 140/110/80로 감소
Skystrike가 바톤터치를 사용한뒤 1초뒤에 사용될수있습니다 (기존 2.5초)
럼블
- 화염방사기가 더이상 럼블이 기본공격 타겟을 찾는걸 막지 않습니다
쉔
- 기의일격이 와드에 소모되던 버그를 수정
시비르
- 재빠른 발놀림이 부메랑검과 튕기는검이 적 챔피언을 명중했을때도 효과를 줍니다
쓰레쉬
- 사형선고와 패시브는 초반 레벨때 포킹, 폭딜과 감소된 쿨을 포함한 너무 많은 이점을 주었습니다
패시브 추가 피해량을 사슬채찍으로 옮김으로써 쓰레쉬 유저들은 이제 어떻게 스킬을 찍을지 전략적으로 생각해야합니다
- 사형선고
피해량이 80/110/140/170/200에서 80/120/160/200/240로 상승
패시브가 사슬채찍으로 옮겨집니다
- 사슬채찍
피해량이 65/105/145/185/225에서 65/95/125/155/185로 감소
사형선고의 패시브를 가지게됩니다 (기본공격에 추가피해)
패시브의 데미지가 와드를 공격할시 소모되던 버그수정
사슬채찍이 의도보다 더 많은 데미지를 주던 버그를 수정
우디르
- 이 변경들로써 몇가지를 성취하려 했습니다
첫번째로 우디르의 초반 호랑이태세 데미지를 낮추면서 후반게임에 더 낫게 성장하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이 변경들은 호랑이 태세의 액티브 피해량에 달린 공격력 계수를 높이면서 적용됬습니다
두번째로 호랑이태세의 액티브를 마법에서 물리 피해로 바꿈으로써 우디르를 상대하기 위한 템빌드가 좀더 직관적이게 하였습니다
추가로 우디르가 칠흑의 암흑도끼나 마지막 속삭임 같은 공격력에 집중된 아이템에서부터 이점을 얻음으로써 아이템을 맞추는게 더 쉽도록 하였스빈다
- 호랑이태세
액티브 피해량이 마법에서 물리피해로 변경
액티브 피해량이 30/80/130/180/230 (+1.5 총 AD)에서 30/80/130/180/230 (+1.2/1.3/1.4/1.5/1.6AD)로 변경
액티브 공속이 15/20/25/30/35%에서 30/40/50/60/70%로 상승
공속을 지속적 효과로 더이상 주지 않습니다.
새로운 지속적 효과: 기본공격이 우디르의 총 공격력의 15%를 추가 물리뎀으로 줍니다
- 곰 태세
우디르가 챔피언을 기절시킬때 돌진만 하게 됩니다
베인
- 선고의 사정거리가 기본 사정거리랑 같아 집니다
바이
- 금고부수기
작동후 시전이 불가능했던 버그를 수정
- 과도한힘
더이상 금고부수기를 차징할때 시전하지 못합니다
자크
- 부쉬속에서의 투명도 증가
제드
- 살아있는 그림자의 쿨다운이 22/20.5/19/17.5/16에서 18/17/16/15/14로 감소
- 그림자 칼날
미니언과 몬스터가 더이상 살아있는 그림자의 쿨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명중된 적 챔피언당 살아있는 그림자의 쿨 2초 감소됩니다 (기준 1초)
아이템
- 힘의 영약 가격이 250에서 350으로 상승
- 한번에 소유할수 있는 체력 포션 갯수 5개로 제한
- 한번에 소유할수 있는 마나 포션 갯수 5개로 제한
- 아이오니아 신발 가격이 700에서 650으로 감소
- 티아맷
조합비가 665에서 265로 감소
공격력이 50에서 40으로 감소
- 굶주린히드라
조합비가 200에서 600으로 상승
- 신발
한번에 소유할수있는 신발 갯수 1개로 제한
Howling Abyss
- Howling Abyss가 튜토리얼과 커스텀 게임의 증명의 전장을 대체합니다
- 5v5 ARAM 큐가 활성화됩니다
5레벨 이상 부터 플레이 할수있습니다
픽밴창에서 200 Reroll 포인트로 다른 챔피언으로 선택할수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들은 200 Reroll 포인트를 받습니다
추가 Reroll point는 Howling Abyss게임으로 부터 얻을수있스빈다
Reroll 포인트 획득량은 유저 소유 챔피언수에 비례합니다
플레이어 프로필에서 Reroll 포인트를 확인할수있습니다
Interface
- 스마트핑
핑 아이콘 업데이트
- 샵
사이즈 조절 가능
기본 사이즈가 화면 해상도에 의해 결정
League
- 리그 포인트가 게임후 화면에서 바로바로 업데이트 안되던 문제 수정
- 100 LP에 가까워질때 LP 획득량이 좀더 부드러워짐
- 승급전에서 닷지 할경우 1패로 간주됨. (티어 사이 승급전에서 1패중이었거나 디비젼 사이 승급전에서 2패중이었을경우 승급전이 끝남)
General
- 바론 남작/드래곤
그들의 데미지를 감소시키던 효과가 통하지 않습니다
- 바론 남작/드래곤 그리고 Vilemaw 킬 메세지가 굵게 표시됩니다
- 튜토리얼에서 마스터이가 트런들로 교체
- 스펠쉴드가 이제 여러 스펠이 짧은 시간동안 연속적으로 명중해도 하나만 막음
- 커스텀 게임에서 블라인드 랜덤 모드 추가. 올랜덤과 똑같지만 적 챔피언들이 픽밴창에서 보이지않음
주포지션이 정글인 저로썬 세주아니 빨리 해보고 싶네요 -_-;;
글만 보면 상향이 많이 된것 같습니다.
첫댓글 리산드라를 출산드라로 읽었네요 ...;;
관속에 있던 퀸을 꺼내려나 보네요
제드 그림자 쿨이 감소됐네요;; 조금 하향되서 덜보이기는 했는데 이제 다시 또 많이 보이려나요??
나서스가 너프라니 ㅠㅠ
시비르 은근슬쩍 괜찮은 버프 받았네여 하지만 ...
쓰레쉬 망할수도 있겠네요;; 저렇게 되면 말이 좋아서 전략적으로 스킬을 찍는거지 채찍도 찍으란 말인데... OP의 자리에서 내려올지도 모르겠네요
너무 쌔요 지금.. 너프가 분명 필요했습니다.
당연히 너프해야돼요. 지금 세도 너무셉니다. 그랩 자체는 문제가 아닌데 기본 ad가 65나돼서 어지간한 원딜보다 딜 잘박는주제에 스킬뎀까지 뻥튀기라 초반엔 그냥 처박혀서 사리는거밖에 아예 답이 없어요.
영약 쓰레쉬 라인전 사기에요
봇에서 더블킬 먹고 시작했는데 저희 서폿 사형선고 당하고 나서 그대로 몰락했어요
1레벨 영약 스타트 쓰레쉬는 모든 봇라인 조합상대로 무조건 이기는 슈퍼 op캐릭입니다.(자르반 리븐 같은 봇파괴 조합 제외) 너프는 확정이었죠. 저렇게 만들어도 op입니다. 랜턴너프먹어야 다른 서폿들하고 비슷해질걸요.
쓰레쉬는 스킬셋 자체가 다 좋은데 지금 딜까지 좋아서 너프가 필요해요 ㅋ
바론 남작이 아니라 내셔 남작이요. 바론이 남작이라는 뜻이라...
세주아니가 초반 정글돌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초반만 넘기면 갱도 괜찮고 좋더라고요. 전 정글 안돌긴하는데 친구가 한때 좀 했었거든요
갈리오 쉬바나를 주로 하는데 세주 이번 패치는 쉬바나 상향 버전인거 같고 이번에 나오는 리산드라는 갈리오 w스킬 빼면 다 상위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패치에서 바뀌는 점이 엄청 많네요. 영약 4포 1와드 못하겠고 2와드 9포션도 못하겠군요. 근데 350원 되면 영약 이제 아무도 안살듯....
개인적으로는 시비르 버프가 눈에 들어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