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달구지 입니다. 어쩌다 보니 집이 부산 해운대인 관계로 여러분들을 안내를 하게 되었네요...^^ 아..이거 정모도 이제 처음 갔었는데 너무 주제넘게 나서는것 같아 좀 그렇지만, 성격적인 이유와, 통기타운의 분위기에 매료 되어 있는 저로써는 제가 아는 한은 여러분들에게 부산 해운대에서의 여정에 있어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한번 스케줄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시고 개인적인 의견 주시면, 바꾸어서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여행 동선
한눈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20명정도의 인원이 움직여야 하나, 교통편이 없는 관계로 택시로 간단히 움직일수 있는 해운대 안에서만 움직이는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1. 벡스코 결혼식장. (3시 -6시)
2. 해운대 바닷가. (6시-7시)
3. 달맞이 고개정자. (7시-8시)
4. 저녁식사장소 횟집. (8시-다음날)
5. 대구탕식당. (아침기상후 식사)
-옵션 : 베스타 찜질방.5번장소에서5분거리.
두번째 여정지인 해운대 바닷가 입니다. 요즈음 한창 노을이 아름다울 때 입니다. 아마도 도착시간에는 날씨만 좋다면 아름다운 노을을 보면서 누군가가 "황혼"연주해 주신다면 금상첨화일듯 합니다. 첫번째 여정지인 해운대 바닷가 입니다. 요즈음 한창 노을이 아름다울 때 입니다. 아마도 도착시간에는 날씨만 좋다면 아름다운 노을을 보면서 누군가가 "황혼"연주해 주신다면 금상첨화일듯 합니다.
세번째 여정지인 해운대 달맞이 고개에 있는 정자 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부산가면 반드시 가는 장소 이구요. 타지인들이 잘 모르는 아늑하고 조용한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오륙도, 달맞이고개, 송정, 청사포등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은 금년도2월쯤에 갔을때 찍었던 것 입니다. 해운대 시장에서 회를 사서 이곳에서 소주한잔 하면...캬~~~ 정말 죽입니다.
네번째 여정지는 횟집이고요. 사진은 첨부 못했네요....제친구넘이 운영하고 있는 소박한 집입니다. 주 매뉴는 오징어 물회인데 맛이 기가 막힙니다. 다만 어제 전화를 해보니 오징어가 요즈음 잘 안잡혀서 일반 회를 가지고 물회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먹고 싶은 음식이 있으면, 준비한다고 하니, 미리 시간을 주시고 말씀해 주세요. 9시경부터 다음날까지 장소는 임대 했으니, 야참으로 라면등 사가지고 가면 저희들끼리 놀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장소는 달맞이고개에서 이름난 맛집인 속시원한 대구탕 입니다. 이집에 유명하다 보니, 주변에 우우죽순으로 대구탕집이 많이 생겨서, 모르시는 타지분들은 원조집을 찾기 힘든데요...다음날 해장하기에는 이만한 집이 없습니다.
추가예상여정지로 베스타 찜질방을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는 탕에서도 해운대 바닷가를 보실수 있으며, 남자 노천탕이 조그마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탕은 안가봐서 모름.) 대구탕 먹으러 가기전에 들려도 좋고, 혹시 횟집에서 노시다가 정 누워야 겠다면, 이장소도 추천 드립니다.
** 참고로 부산날씨가 바닷바람때문에 꽤 춥습니다. 옷을 넉넉하게 여벌 준비하시고 오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동은 주로 택시를 이용하여 움직여야 할 것 같습니다. 다행이 해운대는 콜택시가 아주 빠르고 좋으니, 움직이실때, 협조하여 빠르게 이동하면 10분내외로 모든장소 움직임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면서 올리느라 많은 생각은 못했네요..질문 있으시면 답변 드릴께요...이상 달구지 였습니다.
첫댓글 마구마구 1박 하고 싶어지는 스케줄이네요....ㅜ.ㅜ
와 진짜; 가이드 제대로다;; 첨부 사진에 지도에.. ㅎㅎ
수고 많으셨어요~~~역시 원주민이 있어야~~~감사해요~~
원주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야 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우! 두분 결혼하시는구낭..ㅠ 저 정말 부산좋아하는데 ㅠㅠㅠㅠ 이렇게라도 축하말씀드려요! 행복하세요!!!
상팔형님...거...정자갈때 머좀 사가야하고, 간단히 머..맥주하고 마른안주라도..그리고, 금액적인부분, 나중에 밤에 야참같은거..누구하고 상의해봐야 할까요..이리저리 당일랑 우왕좌왕 하는것보단 일단 상의 해봐야 할것 같아요...저녁에 횟집 매뉴도....
달구지님 수고가 많으십니다. 허나 비가 온다니 계획수정이 불가피할듯 하네요 ..ㅋㅋㅋㅋㅋㅋ 뭐 못간는 일인이기는 하지만 뭐 비가 와준다니 제맘에 위안이 되네요 ㅋㅋㅋㅋ
정말~~ 비온데????? 아이구 조아라~~~~ㅋㅋ 못가는 1인~~~ㅎㅎㅎ
형님도 기쁘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 토욜 일욜 모두 비 온답니다. ㅋㅋㅋㅋㅋ
와 믓찌십니다.ㅋㅋㅋㅋㅋ 제대로 된 가이드신데....비가 안와야 할껀데..........;;;
와~ 정말 고맙습니다~~ 부산처음이라 살짝 걱정했는데.... 역시 현지인이 쵝옵니다~~!!^^
만약에 간다면, 나같은 길치도 알것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