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부싱 만 달랑 빼서
하체 부싱 만 달랑 교환 하였습니다...ㅎㅎ
부품 통채로 교환하지않고
정비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격이 착하기 때문이죠...^^
물론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일 이기도 하지만
신품으로 교환 한 성능과
거의 동일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에
부싱 만 교환하고 있습니다..
하체 부싱 작업 할 때
엔진미미를 같이 교환하면
억수로 좋은 일이 생깁니다..
사실 제네시스 엔진미미를 정확하게 작업하기 위해선
멤버를 거의 탈착해야 가능하기때문에
단독 작업 시 비용이 좀 더 나오거던요..
그래서 부싱 작업 할 때 같이 많이들 한답니다..
미션미미도 교환합니다..
근데 미션 미미종류가 4-5가지 정도니까
저도 참 많이 헷갈리고
부품 수배하기도 힘드니까
미리 예약하셔야 할 수 있답니다..
엔진미미 교환 후
멤버를 조립 한 상태입니다..
수입차량도 마찬가지지만
제네시스_에쿠스_K9 차량 미미 교환하기가
수입차와 동급이기에
기술료도 동급이랍니다...ㅎㅎ
하체 부싱 교환을 한번도 하지 않아
구리스가 빠져 나오고 잇는 상태입니다..
좋지 않다는 의미인데
필로우 볼을 교환할려면
너클을 통채로 바꾸면 됩니다..
그럼 되지만 굳이 그렇게 할 필요없이
필로우볼 만 따로 바꾸어 주고 있습니다..
너클 부싱도 많이 금이 가 잇는데
분명 좋을리는 없기에 같이 바꿉니다..
물론 세트 항목에 포함 되 있답니다..^^
필로우볼_너클 부싱 교환 후
볼트가 들어가는 부분에
그리스까지 도포하였습니다..
윤활이 잘 되게 하는거죠...ㅎㅎ
사실 억수로 사소한 일이지만
부싱작업 시 부싱에도 실리콘을 도포하고
볼트가 삽입되는 자리에도
이렇게 그리스를 도포하여
작동이 원할하게 되도록
조그만한 정성을 다하고 있답니다..
근데 이 사소한 한가지가
차에 아주 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하체부싱 작업 후 공차체결
작업하고 안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공차체결 작업하면
차가 분명 더 단단해지기때문에
꼭 해 드리고 있답니다..
물론 하체 올 부싱 작업 때 만요..
물론 별도로 작업을 해 줄수도 있지만
비용이 쫌 만만찮아 하는분들이 많답니다..
그러나 볼트 풀어서 조이는 작업이
결코 쉽지만은 않기에 어쩔수 없답니다..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 30분 ~ 오후 4시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문자 주세요...^^
#에쿠스하체부싱교환 #제네시스하체부싱교환 #K9하체부싱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