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18일 토요일
가장 큰 언약의 증거(마태복음 21:23~27)
예수께 대답하여 이르되 우리가 알지 못하노라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도 무슨 권위로 이런 일을 하는지 너희에게 이르지 아니하리라(27)
찬송가 / 545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통일 344)
유대인들은 그들의 메시야 사상 때문에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인 것과 그 능력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마 13장에서처럼 진짜 가치 있는 것을 표시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비유를 드셨습니다. 여기서 꼭 알아야 될 것이 있습니다. 왜 예수께서는 세례 요한을 가장 큰 인물이라고 하시고, 그에게 세례를 받으려고 하셨을까요? 세례 요한은 만인이 아는 제사장 지파이고, 세례를 주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대속죄일에 양의 머리에 손을 얹고 사람의 죄를 사한 것처럼 예수의 머리에 손을 얹고 기도했습니다. 그것은 예수께서 모든 죄를 없애는 제사장, 사탄의 권세를 이긴 왕,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연 선지자이심을 알고 모든 백성의 죄를 예수의 머리에 옮긴 것입니다(마태복음 3:15). 이후에 예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실 것을(고린도전서 15:20) 말씀하셨습니다. 이 언약을 붙잡고 237•치유•서밋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1. 120명
이 말을 알아들은 120명이 나온 것입니다. 이 사람들이 갈보리산의 사건과(해방) 감람산의 응답을(기도) 알고, 마가다락방에 모여서 세계복음화를 했습니다.
2. 바울
바울이 이 말을 알아들었습니다. 그래서 전혀 가치 없어 보이는 사람들(사도행전 13:5~12), 영적 문제 온 사람들(사도행전 16:16~18), 우상 숭배하는 사람들을 치유했습니다(사도행전 19:8~20).
3. 유랑 민족 속의 RT
유랑 민족이 된 이스라엘이 강대국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여기에 남은 렘넌트들이 세계를 복음화했습니다. 그들이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 순례자, 정복자로 선 것입니다. 우리는 237 다민족이 올 수 있는 플랫폼, 파수망대, 안테나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가 회복할 것이 있습니다. 주일에는 하루 종일 메시지를 붙잡고 깊은 기도의 시간을 가지고, 사람들과는 언약을 포럼하는 것입니다. 그 증거를 보고 다른 사람이 오게 됩니다. 우리에게 찾아온 귀중한 다민족과 렘넌트, 먹고살기 위해 몸부림치는 사람들에게 처음이자, 마지막, 영원한 기회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우리에게 참 은혜받는 기회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위에서 내리는 참 능력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그래서 속이고 있고 억지로 참고 있는 많은 나라, 선진국, 후진국 살리게 해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임마누엘서울교회 2부 / 2022. 5. 15.
[성구암송] 요한일서 5:11~13.
[성경읽기] 로마서 14: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