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경전철+난곡선 대형 지도상 노선도입니다.
5호선처럼 외곽방향 분기노선으로 가는게 환승편의 측면에서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금천선 계획처럼 금천구청역으로 연장이 피료해보입니다.
5호선 환승도 안되고, 신안산선 환승도 안되고, 서부선 연계도 안되는 이 노선안을 왜 계속 밀고가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그러게요. 추후에 원효대교라도 건너려고 하나 ......
환승연계로 보면 영 아니올시다긴 하지만 도로구조상 저래밖에 갈수 없다는게 더 안습이지요 ;;
여의도역까지만이라도 가면 안될려나요?
근데 신림선은 셋강보단 9호선 급행과 환승이 가능한 여의도에서 스타트를 하는게 더낳을듯 싶은데.. 저만 그런가요??
의사당대로가 위성사진으로보니 도로도 넓은데, 9호선과 신림선을 금정역처럼 평면환승되게 샛강역과 여의도역 설치하면 어떨까요, 차라리 여의도역가면 샛강역 안 가도 좋고요. 그리고 좀더 북서쪽에 역을 만들어서 회차 및 서부선 연장 직결 대비하는거죠.
아예 그 방법으로 직결을 해 버리는 방안을 예전에 올린 적이 있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ANo/21774근데 이 방안을 우리 동호회 게시판 바깥에서는 영 아는 사람이 없나봐요 ㅜㅜ
첫댓글 금천선 계획처럼 금천구청역으로 연장이 피료해보입니다.
5호선 환승도 안되고, 신안산선 환승도 안되고, 서부선 연계도 안되는 이 노선안을 왜 계속 밀고가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그러게요. 추후에 원효대교라도 건너려고 하나 ......
환승연계로 보면 영 아니올시다긴 하지만 도로구조상 저래밖에 갈수 없다는게 더 안습이지요 ;;
여의도역까지만이라도 가면 안될려나요?
근데 신림선은 셋강보단 9호선 급행과 환승이 가능한 여의도에서 스타트를 하는게 더낳을듯 싶은데.. 저만 그런가요??
의사당대로가 위성사진으로보니 도로도 넓은데, 9호선과 신림선을 금정역처럼 평면환승되게 샛강역과 여의도역 설치하면 어떨까요, 차라리 여의도역가면 샛강역 안 가도 좋고요. 그리고 좀더 북서쪽에 역을 만들어서 회차 및 서부선 연장 직결 대비하는거죠.
아예 그 방법으로 직결을 해 버리는 방안을 예전에 올린 적이 있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ANo/21774
근데 이 방안을 우리 동호회 게시판 바깥에서는 영 아는 사람이 없나봐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