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 시간: 2024-02-16 02:49
비디오 다운로드
[신당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2월 16일] 중국의 금지된 뉴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토 쾌속정 진먼 해역 무단 침입, 대만에 의해 추방, 2명 사망
2월 14일 중국 쾌속정이 국경을 넘어 대만 진먼 해역으로 진입했고 대만 해안경비대 의 추격을 받았습니다 . 그러나 쾌속정은 점검을 거부하고 뱀처럼 도주하는 바람에 배가 전복되면서 탑승자 4명 전원이 물에 빠지고 2명이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숨졌다.
중국 공산당 대만사무판공실은 좀처럼 즉각 반응하지 않았으며, 같은 날 신화통신을 통해 성명을 내고 대만의 '중국 어부들에 대한 무례하고 위험한 처우'를 비난했다.
그러나 대만해양위원회는 지난 15일 해당 선박에 선박명이 없고, 선박증서가 없고, 선박 등록도 없는 '3불 선박'으로 양측 공동법집행 대상이었다고 지적했다. 대만 해협 양측은 이러한 선박에 대한 금지 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선박은 경계선을 넘어 해경이 지키고 있는 내부 금지 수역에 들어섰고, 해경은 증거를 가지고 법을 집행해 결코 악랄하지 않았다.
대만 본토위원회도 이날 예비 조사 결과 해안 순찰대원들이 법에 따라 직무를 수행했으며 그 과정이 부적절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대만의 '연합일보'에 따르면 선원 4명은 복건성 어부가 아닐 가능성이 크다. 구금 및 심문 과정에서 살아남은 어부 2명은 호키엔어를 많이 하지 못하고 쓰촨성 억양이 강한 북경어만 구사할 수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두 사람이 심문을 거부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네 사람의 이름과 나이, 고용인 등을 명확히 밝힐 수 없다. 해경 순찰대원들은 두 사람이 서로 모르는 사이인 것 같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활동하는 시사평론가 천포콩(Chen Pokong)은 이번 사건에 뭔가 수상한 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중국 공산당이 의도적으로 위험에 빠진 사건과 매우 유사하다. 그는 중국 공산당이 대만 해협을 건너 전쟁을 벌일 구실을 만들고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보고서: 중국 부동산 위기는 집값이 절반으로 떨어지기 전까지 바닥을 치지 않았다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최근 2008년 미국 주택시장 붕괴를 교훈으로 삼아 현 위기 상황과 중국 부동산 시장 발전 동향을 분석한 보고서를 내놨다. 보고서는 중국의 부동산 위기가 아직 바닥을 치지 못하고 있으며, 침체기 동안 주택 가격 하락도 아직 절반밖에 완료되지 않았다고 경고하고 있다.
14일 미국 '비즈니스 인사이더' 보고서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들이 12일 발표한 보고서에는 2008년 미국 부동산 버블 붕괴의 교훈 을 통해 일단 부동산 시장이 악화되면 오랜 시간.바닥을 치는 것.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들은 2021년 3분기 정점을 찍은 뒤 2023년 3분기까지 중국 실질 주택 가격 하락폭이 16%에 그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미국의 경험을 참고로 해보면, 현재 중국이 직면하고 있는 부동산 위기는 이제 절반밖에 지나지 않았으며, 향후 몇 년간 중국의 주택 가격 , 신규 주택 건설 규모, 신규 주택 매매 모두 더욱 하락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