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aurence Olivier(로렌스 올리비에) 💢 第(제)1篇(편) 💢
Laurence Olivier(로렌스 올리비에)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Lord Olivier" redirects here. For his uncle, see Sydney Olivier, 1st Baron Olivier.
Laurence Olivier(로렌스 올리비에)
無料(무료) 百科事典(백과사전), Wikipedia(위키피디아)에서, 探索(탐색)으로 移動(이동) 檢索(검색)으로 移動(이동) "Lord Olivier(올리비에 卿(경)"는 여기로 리redirect(디렉션)됩니다. 그의 三寸(삼촌)에 對(대)해서는 1代(대) Olivier(올리비에) 男爵(남작)인 Sydney Olivier(시드니 올리비에)를 參照(참조)하세요.
Olivier(올리비에) in 1972年(년)
Laurence Kerr Olivier, Baron Olivier, OM (/ˈl ɒr ən s ˈk ɜːr əˈl ɪv i eɪ/; 22 May 1907 – 11 July 1989) was an English actor and director who, along with his contemporaries Ralph Richardson and John Gielgud, was one of a trio of male actors who dominated the British stage of the mid-20th century. He also worked in films throughout his career, playing more than fifty cinema roles. Late in his career, he had considerable success in television roles.
1972年(년) Olivier(올리비에)
Laurence Kerr Olivier, Baron Olivier, OM(로렌스 커 올리비에, 올리비에 남작,옴)(/ˈl ɒr ən s ˈk ɜːr əˈl ɪv i eɪ/; 1907年(년) 5月(월) 22日(일)–1989年(년) 7月(월) 11日(일) 英國(영국) 俳優(배우)이자 監督(감독)으로 그의 同時代(동시대) 사람인 John Gildgu(존 길드구)와 함께 20世紀(세기) 中盤(중반) 英國(영국) 舞臺(무대)를 支配(지배)한 3名(명)의 男子(남자) 俳優(배우). 그는 또한 經歷(경력) 내내 映畫(영화)에서 일했으며 50個(개) 以上(이상)의 映畫(영화) 役割(역할)을 遂行(수행)했습니다. 經歷(경력) 末年(말년)에 그는 television(텔레비전) 役割(역할)에서 相當(상당)한 成功(성공)을 거두었습니다.
His family had no theatrical connections, but Olivier's father, a clergyman, decided that his son should become an actor. After attending a drama school in London, Olivier learned his craft in a succession of acting jobs during the late 1920s. In 1930 he had his first important West End success in Noël Coward's Private Lives, and he appeared in his first film. In 1935 he played in a celebrated production of Romeo and Juliet alongside Gielgud and Peggy Ashcroft, and by the end of the decade he was an established star. In the 1940s, together with Richardson and John Burrell, Olivier was the co-director of the Old Vic, building it into a highly respected company. There his most celebrated roles included Shakespeare's Richard III and Sophocles's Oedipus. In the 1950s Olivier was an independent actor-manager, but his stage career was in the doldrums until he joined the avant garde English Stage Company in 1957 to play the title role in The Entertainer, a part he later played on film. From 1963 to 1973 he was the founding director of Britain's National Theatre, running a resident company that fostered many future stars. His own parts there included the title role in Othello (1965) and Shylock in The Merchant of Venice (1970).
그의 家族(가족)은 演劇的(연극적) 人脈(인맥)이 없었지만 聖職者(성직자)인 Olivier's(올리비에)의 아버지는 그의 아들이 俳優(배우)가 되어야 한다고 決定(결정)했습니다. Olivier(올리비에)는 London(런던)에서 演劇學校(연극학교)에 다녔고 1920年代(년대) 後半(후반)에 演技(연기) 職業(직업)을 이어가며 自身(자신)의 技術(기술)을 배웠습니다. 1930年(년)에 그는 Noël Coward(노엘 겁쟁이)의 私生活(사생활)에서 첫 番(번)째로 重要(중요)한 west end(웨스트 엔드) 成功(성공)을 거두었고 그의 첫 番(번)째 映畫(영화)에 出演(출연)했습니다. 1935年(년)에 그는 Gielgud, Peggy Ashcroft(길구드), (페기 애쉬크로프트)와 함께 Romeo and Juliet(로미오와 줄리엣)의 有名(유명)한 production(프로덕션)에서 演奏(연주)했으며 10年(년)이 끝날 무렵에는 確固(확고)한 star(스타)가 되었습니다. 1940年代(년대)에 Richardson(리처드슨) 및 John Burrell(존 버렐)과 함께 Olivier(올리비에)는 Old Vic(올드 빅)의 共同(공동) 責任者(책임자)였으며 尊敬(존경)받는 會社(회사)로 成長(성장)했습니다. 그곳에서 그의 가장 有名(유명)한 역할에는 Shakespeare(셰익스피어)의 Richard(리차드) 3世(세) 및 Sophocles(소포클레스)의 Oedipus(오이디푸스)가 包含(포함)되었습니다. 1950年代(년대) Olivier(올리비에)는 獨立的(독립적)인 俳優(배우) 兼(겸) 監督(감독)이었지만 1957年(년) avant-garde(아방가르드) English Stage Company(잉글리쉬 스테이지 컴퍼니)에 合流(합류)하여 나중에 映畫(영화)에서 맡은 役割(역할)인 The Entertainer(엔터테이너)에서 title(타이틀) 役割(역할)을 할 때까지 그의 舞臺(무대) 經歷(경력)은 沈滯期(침체기)에 있었습니다. 1963年(년)부터 1973年(년)까지 그는 많은 未來(미래) star(스타)를 育成(육성)하는 resident company(常住會社(상주회사)를 運營(운영)하면서 英國(영국) 國立劇場(국립극장)의 創立(창립) 理事(이사)였습니다. 그곳에서 自身(자신)의 役割(역할)에는 Othello(오셀로) (1965年(년)의 title(타이틀) 役割(역할)과 The Merchant of Venice(베니스의 商人(상인)(1970年(년)의 Shylock(샤일록)이 包含(포함)되었습니다.
Among Olivier's films are Wuthering Heights(올리비에의 영화 중에는 웨더링 하이츠가 있습니다.) (1939年(년), Rebecca(레베카) (1940年(년), and a trilogy of Shakespeare films as actor/director: Henry V(俳優(俳優(배우)/監督(감독)으로서의 Shakespeare(셰익스피어) 映畫(영화) 3部作(부작): Henry V(헨리 5世(세) (1944年(년), Hamlet(작은 촌락) (1948年(년), and Richard III (및 리차드 III) (1955年(년). His later films included Spartacus(그의 後期(후기) 映畫(영화)에는 Spartacus(스파르타쿠스)가 包含(포함)되었습니다. (1960年(년), The Shoes of the Fisherman(漁父(어부)의 신발:피셔맨의 신발은 濠洲(호주) 小說家(소설가) 모리스 웨스트 (Morris West)의 1963年(년) 小說(소설)을 基盤(기반)으로 한 1968年(년) 美國(미국) 映畫(영화)입니다. 로마에서 撮影(촬영)된 이 映畫(영화)는 마이클 앤더슨이 演出(연출)하고 메트로-골드윈-메이어가 公開(공개)했다.)plot(플롯) 冷戰(냉전)의 絶頂(절정) 期間(기간) 동안, 키릴 파블로비치 라코타, 리비브의 메트로폴리탄 大主敎(대주교), 우크라이나,예기치 않게 그의 전 gaoler 피오트르 일리히 카메네프에 義(의)해 시베리아 勞動(노동) 收容所(수용소)에서 20年後(년후) 無料(무료)로 設定(설정)됩니다, 只今(지금) 蘇聯(소련)의 總理(총리). 그는 로마로 보내지는데, 그곳에서 老人(노인) 敎皇(교황) 피우스 XIII는 그를 樞機卿(추기경)으로 만들고, 聖(성) 아타나시우스 敎會(교회)의 聖徒(성도)를 配定(배정)한다. 라코타는 "單純(단순)한 男子(남자)와 함께 하는 單純(단순)한 使命(사명)"을 주어달라고 懇請(간청)하면서 逃走(도주)하지만, 敎皇(교황)은 그가 무릎을 꿇고 樞機卿(추기경)의 階級(계급)을 指定(지정)하는 朱紅(주홍)色(색) 주체토를 받는다고 主張(주장)한다.
敎皇(교황)이 갑자기 쓰러지고 죽으면 敎皇(교황)의 決斷(결단) 過程(과정)이 始作(시작)되고 라코타 樞機卿(추기경)이 選擧(선거)인 中(중) 한 名(명)으로 參與(참여)한다. 세드 빈 에서,特(특)히 두 樞機卿(추기경), 樞機卿(추기경) 리온과 樞機卿(추기경) 리날디, 主要(주요) 파파빌리 (候補(후보)로 標示(표시)됩니다. 일곱 番(번)의 交錯(교착) 狀態(상태) 인 投票(투표) 後(후), 라코타는 樞機卿(추기경) 大學(대학)에 義(의)해 시스티나 禮拜堂(예배당)에서 自發的(자발적)인 非難(비난)에 依(의)해 妥協(타협) 候補(후보)로 敎皇(교황)을 選出(선출) (樞機卿(추기경)리날디에 依(의)해 提案(제안) - 그들 中(중) 많은 그와 함께 이야기하고 그의 아이디어와 謙遜(겸손)에 感動(감동)했다. 라코타는 敎皇(교황) 키릴의 이름을 한다. 한편, 世界(세계)는 美國(미국)이 中國(중국)에 對(대)한 貿易(무역) 制限(제한)으로 因(인)한 饑饉(기근)으로 因(인)해 中國(중국)-蘇聯(소련)의 不和(불화)로 因(인)해 核戰爭(핵전쟁)의 危機(위기)에 處(처)해 있다.
選擧(선거)가 끝난 다음 저녁, 키릴 敎皇(교황)은 발레발레 겔라시오의 도움을 받아 바티칸에서 몰래 빠져나와 單純(단순)한 司祭服(사제복)을 입은 로마 市(시)를 探險(탐험)한다. 우연히 그는 로마에 基盤(기반)을 둔 텔레비전 記者(기자) 조지 파버와 結婚(결혼)生活(생활)을 하고 있는 루스 파버 博士(박사)를 만난다.
이 映畫(영화)의 主要(주요) 步調(보조) 陰謀(음모)는 論難(논란)의 여지가 있는 神學者(신학자)이자 科學者(과학자)인 텔레몬드 神父(신부)와 敎皇(교황)의 關係(관계)입니다. 敎皇(교황)은 텔레몬드의 가까운 個人(개인) 親舊(친구)가 되지만, 그의 깊은 後悔(후회)에, 그의 公式的(공식적)인 能力(능력)에, 그는 그의 이테로독의 見解(견해)에 對(대)한 텔레몬드를 非難(비난) 하는 거룩한 事務室(사무실)을 許容(허용) 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은 親舊(친구)로 남아 있으며 텔레몬드는 敎皇(교황)의 가장 信賴(신뢰)받는 顧問(고문)이 된다. 敎皇(교황)의 깊은 슬픔에, 아버지 텔레몬드는 신경성 疾病(질병)에서 死亡(사망), 곧 전자에게 많은 必要(필요)한 支援(지원)을 提供(제공) 한 後(후). 以後(이후) 敎皇(교황)은 民間人(민간인) 服(복)을 입은 蘇聯(소련)으로 돌아와 카메네프와 펑 中國(중국) 委員長(위원장)과 非公開(비공개)로 만나 現在(현재)의 危機(위기)를 論議(논의)한다. 키릴 敎皇(교황)은 中國(중국)의 問題(문제)가 繼續(계속)된다면 그 費用(비용)이 世界(세계)를 갈라놓을 수 있는 戰爭(전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敎皇(교황) 戴冠式(대관식)에서 키릴은 敎皇(교황)티아라를 除去(제거)하고, 아래 聖(성) 베드로 廣場(광장)에 있는 群衆(군중)의 기쁨에 많은, 中國語(중국어)를 돕기 위해 敎會(교회)의 財産(재산)을 販賣(판매) 할 것을 約束(약속)드립니다. 이 革命的(혁명적)인 行動(행동)은 平和(평화)를 위한 새로운 機會(기회)를 世上(세상)에 가져다 줍니다.](1968年(년), Sleuth(형사) (1972年(년), Marathon Man(마라톤맨) (1976年(년), and The Boys from Brazil (및 브라질에서 온 少年(소년)들)(1978年(년).
His television appearances included an adaptation of The Moon and Sixpence (1960), Long Day's Journey into Night (1973), Love Among the Ruins (1975), Cat on a Hot Tin Roof (1976), Brideshead Revisited (1981) and King Lear (1983).
Olivier's honours included a knighthood (1947), a life peerage (1970) and the Order of Merit (1981). For his on-screen work he received four Academy Awards, two British Academy Film Awards, five Emmy Awards and three Golden Globe Awards. The National Theatre's largest auditorium is named in his honour, and he is commemorated in the Laurence Olivier Awards, given annually by the Society of London Theatre. He was married three times, to the actresses Jill Esmond from 1930 to 1940, Vivien Leigh from 1940 to 1960, and Joan Plowright from 1961 until his death.
그의 텔레비전 출연에는 The Moon and Sixpence (1960), Long Day's Journey into Night (1973), Love between the Ruins (1975), Cat on Hot Tin Roof (1976), Brideshead Revisited (1981) 및 King이 포함되었습니다. (1983).
Olivier(올리비에)의 榮譽(영예)로는 記事(기사) 爵位(작위)(1947年(년), 平生(평생) 同僚(동료) 爵位(작위)(1970年(년) 및 功勞(공로) 勳章(훈장)(1981
年(년)이 있습니다. 그의 screen(스크린) 作業(작업)으로 그는 4個(개)의 Academy(아카데미) 賞(상), 2個(개)의 英國(영국) Academy(아카데미) 映畵賞(영화상), 5個(개)의 에미賞(상), 3個(개)의 golden globe(골든 글로브)賞(상)을 受賞(수상)했습니다. 國立劇場(국립극장)의 가장 큰 講堂(강당)은 그의 이름을 따서 命名(명명)되었으며 London(런던) 劇場(극장)協會(협회)에서 每年(매년) 授與(수여)하는 Lawrence Olivier(로렌스 올리비에) 賞(상)에서 그를 記念(기념)합니다. 그는 1930年(년)부터 1940年(년)까지 女俳優(여배우) Jill Esmond(질 에스먼드), 1940年(년)부터 1960年(년)까지 Vivien Leigh(비비안 리), 1961年(년)부터 죽을 때까지 Joan Plowright(조안 플로라이트)와 세 番(번) 結婚(결혼)했습니다.
Contents(內容내용)
1 Life and career (삶과 經歷(경력)
1.1 Family background and early life (1907–1924)(家族(가족) 背景(배경) 및 初期(초기) 生活(생활)(1907年(년)-1924年(년)
1.2 Early acting career (1924–1929) (初期(초기) 演技(연기) 經歷(경력)(1924年(년)–1929年(년)
1.3 Rising star (1930–1935) (떠오르는 star(스타) (1930年(년)–1935年(년)
1.4 Old Vic and Vivien Leigh (1936–1938) (올드 빅과 비비안 리(1936年(년)–1938年(년)
1.5 Hollywood and the Second World War (1938–1944) (할리우드와 제2차 세계 대전(1938–1944)
(Hollywood(할리우드)와 第(제)2次(차) 世界大戰(세계대전)(1938年(년)–1944年(년)
1.6 Co-directing the Old Vic (1944–1948) (Old Vic(올드 빅)(1944年(년)–1948年(년) 共同演出(공동연출)
1.7 Post-war (1948–1951) (戰後(전후)(1948年(년)–1951年(년)
1.8 Independent actor-manager (1951–1954)• (1.8 (獨立독립) 俳優(배우)-manager(매니저)(1951年(년)-1954年(년)
1.9 Last productions with Leigh (1955–1956)• (Leigh의 Last)마지막) 作品(작품)(1955年(년)–1956年(년)
1.10 Royal Court and Chichester (1957–1963) • (王室(왕실) 法院(법원)과 • 왕실 법원과 치체스터(1957–1963)(치체스터) (1957年(년)-1963年(년)
1.11 National Theatre• (國立劇場(국립극장)
1.12 Later years (1975–1989)• (後期(후기)(1975年(년)–1989年(년)
2 Honours• (名譽(명예)
3 Awards and memorials• (受賞(수상) 및 祈念(기념)
4 Technique and reputation• (技術(기술) 및 評判(평판)
5 Stage roles and filmography• (舞臺(무대) 役割(역할) 및 filmography(필모그래피)
6 See also• (또한 보십시오)
7 Notes• memo(메모)
8 References• (參照(참조)
8.1 Sources• (出處(출처)
9 External links• (外部(외부) 링크)
Life and career (삶과 經歷(경력)
Family background and early life (1907–1924) (家族(가족) 背景(배경) 및 初期(초기) 生活(생활)(1907年(년)–1924年(년).
|
첫댓글 이승철~목 2021-07-15 오후 6:14 양 선생님 참으로 귀한 자료를 잘 봣습니다. 언제나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