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전 만드는 법, 부추와 함께 진한 향으로~~!
요즈음 쑥이 시장에 많이 나오고 있어 연하고 향이 좋을 때 진한 쑥 전을 만들어 봅니다. 미나리, 냉이, 부추... 등 봄나물과 함께 자주 부쳐 먹고 있어요.^^* 쑥전 재료(20cm 3장 정도)
쑥 100g, 부추 100g, 새우 살 100~150g(소금과 후추 약간씩) 부침가루 1/2~2/3 컵, 물 1/2컵~2/3 컵, 식용유 쓰는대로
초간장: 간장 1/2 큰 술, 식초 1/2 큰 술, 물 1/2 큰 술, 설탕 한 꼬집 새우는 가로로 저며서 약간 굵게 다져서 소금과 후추 약간으로 밑간을 한다.
* 바지락 살도 좋아요~~! 쑥과 부추는 잘 다듬어서 씻어 물기를 뺀 후 쑥은 살짝만 자르고, 부추는 2~3cm 길이로 잘라 준비한다.
* 부추, 미나리, 냉이, 방풍.. 등등 봄나물을 함께 넣어도 됩니다. 쑥과 부추를 볼에 넣고 부침가루 1/2컵 정도를 넣고 골고루 코팅이 되도록 버무린다. 새우 살을 넣고 부침가루를 더 넣고 다시 골고루 버무린다. 부침가루가 넉넉히 코팅이 되고 나면 물을 부어주면서 촉촉하게 반죽이 코팅이 되도록 잘 섞는다.
* 부침가루와 물양을 보아 가면서 잘 조절하세요. 요렇게 떡가루를 무친 것처럼 촉촉하게 골고루 부침가루가 무쳐지면 됩니다.
*이렇게 해야 반죽이 적으면서 부침재료를 듬뿍 먹을 수 있어요. 달궈진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골고루 펴준다.
* 약간 도톰하게 얹어도 됩니다. * 반죽을 버무릴 때나 팬에 펼칠 때는 손으로 하는 것이 잘됩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낸다. 새우 살 콕콕 박혀 있는 것이 파릇하고 진하게 완성입니다. 아~~쑥 향이 진하게 나겠지요?
* 요즈음은 재배가 된 쑥이라 향이 좀 덜하긴 하지만... 듬뿍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
첫댓글 시인김정래님!
요즘 우중충한 날씨에 부침 생각나는데...
내일 당장 해먹을랍니다 ㅎㅎㅎ
둥글님~
굿모닝입니다
주말 잘 보내시구요
오늘 맛나게 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