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NMS 보 도 자 료 |
g 발 신 : TNMS g 일 시 : 2017년 12월20 (수) 담당: 고은경 차장 (010 9132 7791) g 총매수: 1장
|
강력한 콘텐츠 파워 본방송 동시간대 1위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다시보기 VOD에서도 최고의 강자 |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이 12월 5일 첫 방송 이후 3주 연속 식지 않는 인기로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보이고 있다.
TNMS (전국 3200가구에 거주하는 약 9천명 대상)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은 첫 방송부터 시청률(유료가입) 6.6%로 동시간대 지상파 인기프로그램 SBS ‘불타는 청춘’을 누르고 동시간대 1위를 차지 하더니 12월 19일 3회차 방송에서 시청률 6.5%를 기록하며 3주 연속 지상파, 종편, PP 모든 프로그램을 누르고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위력을 보여 주고 있다. 시청률 순위에서 PP 채널 프로그램이 일시적으로 지상파를 누르고 동시간대 1위를 차지 하는 경우는 있으나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처럼 첫 회부터 지상파를 누르고 동시간대 1위를 차지 한 이후 이처럼 2회차, 3회차 방송에서 연속 동시간대 1위를 유지 해 나가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의 콘텐츠 파워는 본방송 시청률 뿐만 아니라 다시보기 (VOD) 시청에서도 강하게 입증 되고 있다. TNMS 통합시청자 수 (TTA) 데이터에 따르면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은 화요일 본방 프로그램중 VOD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콘텐츠로 조사되었다.
지난 12월 11일까지 일주일간 집계한 통합시청자 수 TTA 데이터에 따르면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1회) 시청자 수는 12만5천명으로 화요일 방송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VOD 시청자를 기록했다. 같은날 본방송을 한 지상파 월화 드라마 MBC ‘투깝스’ (7회)가 11만4천명 VOD 시청자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을 정도로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은 VOD에서 최고의 강좌 자리를 누리고 있다.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을 VOD를 통해 가장 많이 시청한 시청자는 30대로 6만1천명이 VOD로 시청하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20대로 1만8천명이 VOD를 통해 시청하였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