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복스럽고 뚱뚱한 고양이 복뚱냥이. 별명은 복뚱. 취미는 참견. 특기는 몰래 살펴보기. 애장품은 머리빗. 로미와 다솜이는 복뚱냥이가 이끄는 머리빗 가게에서 101살 할머니가 빗겨주는 빗질 덕분에 마음의 상처를 풀게 된다.
빗질할 때마다 몸이 구불렁 구불렁 공기 속을 헤엄치고 비눗방울이 퐁퐁 터지는가 하면 복뚱냥이의 포근한 품에 안기기도 하는 등 기분이 좋아진다. 복뚱냥이는 그림자처럼 아이들을 몰래 따라다니며 귀여운 목소리로 힌트를 준다. 머리에 빗을 꽂고 다니며 아이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복뚱냥이. 사랑 가득한 눈으로 로미를 훔쳐보는 복뚱냥이는 어린이들에게 행복을 선사한다.
목차
호두알 쪽머리
돌머리와 마시멜로 사건
아홉 살 로미의 하루
복뚱냥이와 젓가락 행진곡
살살 빗과 지압봉 빗
복뚱냥이 비밀 가게
저자 및 역자소개
김경옥 (지은이)
서울에서 태어나 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에서 아동문학을 전공했어요. 2000년 《아동문예》로 등단하여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단국문학상과 한정동문학상을 수상했어요. 지은 책으로는 《복뚱냥이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불량 아빠 만세》 《우리 반 오징어 만두 김말이》 《마로의 비밀 모자》 《거울 공주》 《꽃밭 속 괴물》 《가짜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진짜 뉴스를 찾아라》 《세 장의 욕망 카드》 《말꼬랑지 말꼬투리》 등이 있고, 청소년 소설 《열여섯 우리들의 선거》 《빈집에 핀 꽃》, 동화창작 실용서 《동화작가 안내서》 등이 있어요.
김서진 (그림)
계원예술중·고등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섬유예술, 의류산업학을 전공하고 있어요. 일러스트와 이모티콘 작가로 동화 그림과 표지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섬유·패션 디자인 작품도 하고 있어요. 이번에 『복뚱냥이 머리빗 가게』 삽화를 그리면서 동심으로 돌아가 어린이들을 만날 생각에 행복했어요.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모두가 공감하고 위로가 되는 개성 넘치는 작품을 하고 있어요.
출판사 제공
책소개
첫댓글 복뚱냥이 2권이 드디어 나왔네요. 축하 드려요^^
발간을 축하합니다 ☆
고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