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해 공격으로 인도행 유조선 피격
https://gcaptain.com/india-bound-tanker-hit-by-missile-in-red-sea-attack/
작성자: Jana Choukeir, Ahmed Tolba, Daphne Psaledakis
카이로, 2월 16일 (로이터) – 원유를 싣고 인도로 향하던 파나마 국적 유조선이 홍해에서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고 미국 국무부가 금요일 밝혔다.
미 국무부에 따르면 예멘에서 발사된 미사일이 항구 쪽 M/T 폴룩스(M/T Pollux) 에 타격을 가했다.
금요일 오전, 영국 해양 무역 작전(UKMTO) 기관과 영국 해양 보안 회사인 Ambrey는 파나마 선적의 유조선이 예멘 앞바다의 모카 항구에서 북서쪽으로 72해리(133km) 떨어진 곳에서 공격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선박은… 경미한 손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승무원은 안전하고 무사한 것으로보고되었습니다.”라고 Ambrey는 말했습니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것은 국제 해운에 대한 불법 공격의 또 다른 예이며, 이는 후티 반군의 중단을 촉구하는 수많은 공동 및 국제 성명 이후에도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M/T Pollux는 1월 24일 러시아 흑해 항구 도시 노보로시스크에서 출항했으며 2월 28일 인도 파라딥에서 하역할 예정이었습니다. Indian Oil Company는 동부 오디샤 주 Paradip에 하루 300,000배럴(bpd) 규모의 정유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이 선박은 Oceanfront Maritime Co SA가 소유하고 Sea Trade Marine SA가 관리합니다. 이들 회사의 대표자들은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M/T Pollux 북동쪽으로 3해리 떨어진 또 다른 선박이 유조선에서 멀리 떨어진 좌현으로 항로를 변경하는 것이 관찰되었다고 Ambrey는 말했습니다.
이란의 지원을 받는 예멘의 후티 반군은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에 대해 계속해서 “범죄”를 저지르는 한 팔레스타인과 연대하여 홍해 선박에 대한 공격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압둘말리크 알 후티 후티 지도자는 목요일 방송된 연설에서 "우리의 작전은 적에게 큰 영향을 미쳐 큰 성공과 진정한 승리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선박에 대한 공격은 세계 무역을 방해하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두려움을 촉발했으며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를 심화시켰습니다.
(두바이의 Jana Choukeir, 카이로의 Ahmed Tolba, 워싱턴의 Daphne Psaledakis, 로스앤젤레스의 Lisa Baertlein의 보고, Adam Makary 및 Hatem Maher의 글, Jason Neely, Alex Richardson, Jonathan Oatis 및 Barbara Lewis의 편집)
(c) 저작권 Thomson Reuters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