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코로나19 회복으로 인한 국내사업 턴어라운드와 해외사업 호조 지속 예상. 소모품 수요 지속적 성장과 해외시장에서의 보급률 향상,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장기 성장 기조 이어질 것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원으로 커버리지 재개
WHAT’S THE STORY
슈링크, 트렌드에서 생활로: 클래시스는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기술 기반 리프팅 장비인 울트라포머3(국내출시명 슈링크)를 주력 제품으로 판매 중. 성장률 peak out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국내 기기매출 고성장 지속 중, 누적 국내 판매대수 3,000대 돌파. 초기 성장이 슈링크 제품의 인지도 증가에 따른 소비자들의 관심에 의한 것이었다면 현재 슈링크는 피부과 및 의원들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기기로 보편화되는 과정.
소모품 매출증가로 마진 개선: 슈링크 기기 보편화 및 시술환자 수 증가에 따라 소모품인 카트리지 매출 비중 지속적 확대 중. 3Q20 소모품 매출비중 51% 도달. 주기적인 시술이 요구되는 HIFU 리프팅의 특성과 소모품의 높은 마진으로 전사 이익률의 지속적, 추세적인 상향 예상. 클래시스 영업이익률 2015년 27%에서 2019년 52%로 우상향해 왔으며 2021년에는 영업레버리지 효과 및 소모품매출 비중 증가로 59% 달성 예상.
국내 성공을 재현할 해외사업 성장 스토리: 코로나19 영향에도 해외에서의 강한 수요로 3Q20 해외 매출 전년대비 성장 기록(84억원, +0.6% y-y). 슈링크는 브라질, 호주, 러시아 등 거점 국가에서 울쎄라 대비 우위를 보이며 성공적인 시장 확대 중. 과거 한국과 마찬가지로 전세계적인 HIFU 보급률 낮은 상황이기에, 해외 매출 확대에 따른 성장 스토리는 계속해서 유효.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원 제시: 목표주가는 2021년 예상 지배주주순이익 489억원에 미용성형 업체 평균 2021E P/E 26배를 적용하여 산출. 코로나19에 대한 우려와 함께 국내 보급률 빠른 증가에 따라 실적 peak-out 에 대한 우려 있으나, 소모품 수요 지속적 성장과 규모가 더 큰 해외시장에서의 보급률 향상,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성장 기조 이어질 것.
삼성 정준영